[유통 단신] GS25·11번가·골프존유통·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GS25·11번가·골프존유통·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국내 최초 가맹점 전화 사기 피해 보상 보험 지원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 최초로 가맹점 경영주와 근무자들을 위한 ‘신종 전화 사기 피해 보상 보험 제도’(이하 신종사기보상보험)를 3월 1일부터 도입해 전 점포에 무상 적용 한다.

신종사기보상보험은 GS25가 판매하는 구글기프트카드 등 POSA(Point of Sales Activated; 편의점에서 선불형 기프트 카드)카드와 컬쳐캐쉬 등 편의점 캐시를 제3자가 전화 통화 사기 수법으로 부당 충전, 결제가 발생케 해 가맹점 경영주에게 끼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보험이다.

피해 보상 범위는 가맹점 당 연 1회, 피해 금액 최대 70만원 보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모든 가맹점의 보험료 전액은 GS25 본부가 부담한다.

GS25는 신종 사기 범죄가 날로 진화를 거듭함에 따라 가맹 경영주들에까지 피해가 노출돼 있다고 판단해, 세계적으로 사례를 찾아 보기 힘든 신종사기보상보험 상품을 KB손해보험 측과 6개월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협의를 거듭해 가맹점에 적용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봄 시즌 마케팅 시작 총 500만개 상품 할인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오는 3월 1일부터 ‘봄격신상’ 기획전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봄 시즌 마케팅에 나선다.

‘봄격신상’ 기획전은 ‘봄엔 격하게 신상쇼핑’ 하자는 의미가 담긴 행사로 총 500만 개에 이르는 봄 상품들을 준비했다. 각 브랜드별 신제품과 함께 봄 스타일링을 위한 패션/뷰티 상품과 봄 제철 농수산물, 결혼/이사를 위한 생활가전과 가구, 각종 레저용품까지 수요가 높은 시즌 상품들을 대거 모았다.

새로운 스타일링을 찾는 고객을 위한 봄 의류와 화장품이 다양하다.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에잇세컨즈’의 2022년 신제품 ‘블랙 에코 레더 퀼팅 재킷’을 최대 혜택 적용, ‘제이에스티나’가 올해 선보인 ‘조엘 듀얼 미니 크로스백’을  판매한다. ‘에뛰드’가 오는 3월 7일 정식 출시, 판매 예정인 ‘로아커 컬렉션’도 행사 기간 추가 증정품 등 단독 혜택이 제공된다. 설화수, 헤라 등 대표 뷰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상품들도 모았다.

다채로운 봄 식탁을 위한 제철 농수산물도 할인 판매한다. 2월 말부터 4월까지만 출하되는 희소성과 독특한 짠맛으로 인기를 끄는 ‘부산 대저농협 짭짤이 토마토’, 봄철 대표 수산물 ‘더신선 태안 자연산 활 주꾸미’다.

여기에 삼성 비스포크 양문형 냉장고,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세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등 인기 가전제품과 ‘시몬스’ 등 브랜드별 침대, 쇼파, 식탁 등 다양한 생활가구들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4일까지로 카테고리별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내에서 ‘봄격신상’ 플래그가 붙은 상품이나 ‘봄격신상’ 검색필터를 적용해 할인상품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3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3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 제품은 △초코 케이크에 빨간색 하트 장식으로 달콤한 사랑이 피어나는 것을 형상화한 ‘블라썸 러브 케이크’ △보기만 해도 즐거워지는 아기자기한 스마일을 흰색 데이지 꽃으로 표현한 ‘해피스마일 케이크’ 등이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한 맛과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케이크 3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월 1일부터 5일까지 ‘라인프렌즈 슬리핑 브라운’, ‘블라썸러브’, ‘해피스마일’ 케이크 구매 시 4천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마카롱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도 진행한다.

 

(사진=골프존유통)
(사진=골프존유통)

골프존마켓 최초 골프전문 대형복합센터 ’골프존마켓 분당센터’ 오픈

(주)골프존유통(대표이사 장성원)은 골프존마켓 최초의 골프전문 대형복합센터인 ‘골프존마켓 분당센터’를 지난 23일(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에 오픈했다. 

‘골프존마켓 분당센터’는 총 4층, 54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1층 골프용품 매장, △ 2층 남성용 골프클럽 매장,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중고클럽전문 ‘골프존마켓 이웃’ △3층 여성용 골프클럽 전문매장 및 젝시오, 혼마, 마제스티 ‘프리미엄존’, 퍼팅 패턴을 진단하고 수치화된 통계로 퍼팅 스트로크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투어펏’, 3D 디자인 기술을 통해 개인 발 모양에 최적화된 맞춤 인솔을 확인할 수 있는 ‘시다스(SIDAS)' △4층 골프존 시뮬레이터 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 클럽의 시타를 통해 최적의 맞춤 클럽을 제안해주는 프리미엄 피팅샵 '트루핏'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9일까지 골프존마켓 분당센터 매장 내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멤버십에 가입한 후, 상품 결제 시 멤버십을 인증하면 5% 할인권이 발급되며, 멤버십 가입자를 위한 특별 사은품 혜택까지 제공된다. 골프존마켓 단독 스펙으로 판매 중인 타이틀리스트 TSi 드라이버와 에폰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방문고객들에게는 PRGR, 로마로, 게이지디자인 등의 브랜드별 오픈 특별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제품 브랜드별로 구매 고객에게 혼마 캐디백, 골프버디 거리측정기, 캐디톡 미니미 하드케이스, 풋조이 쇼퍼백, 테일러메이드 고급 릴 타올, 타이틀리스트 얼라이먼트 스틱, 야마하 RMX 골프모자 등의 사은품이 재고 소진 시까지 증정된다. 

 

(사진=국순당)
(사진=국순당)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600만 병 판매 돌파

국순당은 프리미엄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의 전체 누적 판매량이 6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출시된 지 4년 만이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는 출시 후 이듬해인 2019년에는 82만 병이 판매됐다. 2020년에는 새롭게 출시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까지 인기를 끌며 시리즈 제품이 168만 병이 판매됐다. 지난해에는 총 270만 병이 판매돼 전년 대비 60.7%가 증가하는 등 꾸준한 판매량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제품은 알코올 도수 5%이다. 일반적인 막걸리 도수인 6%에 비해 1%가 낮아 기존 막걸리 음용 소비자는 물론, 여성 소비자 및 알코올에 약한 소비자도 함께 즐길 수 있게 소비자층을 넓혔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한 병(750mL)에 식물성 유산균이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어 일반 생막걸리 한 병(자사 생막걸리 750mL 기준)당 1억 마리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이 들어 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만해 한용운 선사 친필 휘호 ‘전대법륜(轉大法輪)’ 기증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3.1절 103주년을 기념하여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에 만해 한용운 선사의 친필 휘호인 ‘전대법륜(轉大法輪)’ 유물을 기증하며 관련 전달식을 가졌다.

덕수궁 중명전에서 진행된 이번 유물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 예술의전당 수석큐레이터 이동국 심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지침에 맞춰 안전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다.

만해 한용운 선사가 말년에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친필 휘호 ‘전대법륜(轉大法輪)’은 큰 법의 바퀴가 굴러간다는 뜻으로, “거대한 진리의 세계는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번 ‘전대법륜’ 친필 휘호는 스타벅스가 지난해 조성한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을 통해 구입되어 국가의 품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 우리 문화재 보호 및 보전을 위한 독립문화유산 기부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년)을 시작으로, ‘광복조국’(2016년),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년),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년) 친필휘호 유물을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바 있다.

 

오라팜 어린이 구강 및 장 면역력 향상 '오라틱스 키즈' 출시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이 혼합치열기와 겹치는 3세부터 12세 어린이를 위한 구강 및 장 유산균 ‘오라틱스 키즈’를 출시했다. 

‘오라틱스 키즈’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구강유산균과 장유산균을 모두 함유한 구강 및 장 면역력 향상을 위한 올인원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오라틱스 키즈’ 1정에는 7차례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구강 내 유해균 억제가 입증된 균주 oraCMU, oraCMS1 50억 마리, 캐나다 로셀사의 락토바실러스 장유산균 3종 50억 마리가 들어있다. 

몸 안에서 생산되지 않는 필수 미네랄 아연도 첨가되어 있는데, 아연은 바이러스에 대항해 싸울 수 있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오라팜은 유산균을 통한 치아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한시적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2월28일부터 3월13일까지 오라팜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하면 된다. 또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베스트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오라팜의 구강유산균 ‘그린브레스’ ‘오라덴티’ ‘오라틱스 키즈’ 중 하나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매주 수요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