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마켓컬리·한솥도시락·CJ제일제당·크라운 外
[유통 단신] 마켓컬리·한솥도시락·CJ제일제당·크라운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03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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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맥주 X AOMG, 국내 최초로 뮤직 콘텐츠 맥주, AOMG 아워 에일 선보인다

제주맥주와 힙합 레이블 AOMG와 콘텐츠 기반의 차별화된 맥주 경험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뮤직 콘텐츠를 담은 맥주 AOMG 아워 에일을 출시한다.

AOMG 아워 에일은 국내 최초로 맥주와 음악 콘텐츠를 결합해 탄생한 맥주로, 기성 콜라보 맥주에 시도한 적 없던 독특한 맥주 경험을 설계했다. 

제주맥주는 AOMG 아워 에일을 통해서만 접속 가능한 QR코드를 적용해, QR코드를 통해 디지털로 구현된 AOMG 아티스트의 프라이빗 공간으로 초대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그곳에서 아티스트의 목소리와 아티스트가 직접 고른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아티스트와 함께 맥주를 마시는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총 네 명의 AOMG 아티스트가 순차적으로 AOMG 아워 에일을 통해 본인의 프라이빗 공간과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아티스트는 3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며, AOMG 아워 에일은 3월 17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에서 미식 예능 ‘로컬식탁’ 상품을 맛보세요"

마켓컬리가 2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한 MBC 미식 예능 ‘로컬식탁’과 연계해 방송에 등장한 지역의 식재료와 음식을 선보이는 ‘내일 아침 미식 배송 로컬식탁’ 기획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 밤 10시 30분 MBC에서 방송되는 ‘로컬식탁’은 각 지역에 숨겨진 식재료와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오늘 밤 미식 배송’이라는 컨셉으로 전달하는 미식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 회 한 지역을 선정해 그 지역을 대표하는 식재료와 음식, 역사, 문화 이야기와 함께 잘 차려진 지역의 음식 한 상을 스튜디오에서 직접 먹으며 진행되는 토크쇼다. 연예인 출연진 외에도 식재료 전문가, 역사학자 등이 패널로 참여해 미식에 대한 인문학적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미식에 대한 풍성한 관점을 제시한다. 더불어 방송된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도 선보여 미식 페어링 문화도 함께 제안한다.

컬리는 미식 인문학 토크쇼 ‘로컬식탁’ 방송과 연계해 미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상품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기획했다. 매주 방송일 다음날인 화요일부터 일주일간 관련 기획전을 열어 고객들은 방송에 나온 식재료와 음식을 주문 다음 날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다. 컬리는 ‘로컬식탁’ 기획전을 통해 미식이 전문가들만이 즐기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전국 각지의 좋은 식재료에 초점을 맞추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식재료의 다양성에 대한 관심을 갖기 바라는 의미도 담았다.

 

(사진=한솥도시락)
(사진=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 ‘한입 족발 도시락’ 2종 출시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3월 신메뉴 ‘한입 족발 도시락’ 2종을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다.

한솥도시락의 신메뉴 한입 족발 도시락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인기 메뉴지만 혼자 먹기에는 부담스러웠던 족발을 도시락으로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취향까지 고려해 기본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입 족발 도시락‘과 ‘한입 불족발 도시락’ 2종으로 출시했다.

신메뉴 한입 족발 도시락 2종은 엄선된 약재와 국내산 야채 등 신선한 재료를 넣고 장시간 푹 삶아내 잡내를 없앤 순살 족발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돼지고기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족발은 먹기 번거롭다는 편견을 깨고 취식이 간편하도록 돼지 족의 가장 맛있는 껍데기와 살코기만을 뼈 없이 발라내 한입 크기로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

 

(사진=크라운)
(사진=크라운)

크라운, 귀리로 건강까지 챙긴 ‘오트하임’ 출시

국내 처음으로 슈퍼푸드 귀리를 넣은 건강한 웨하스가 나온다. 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가 1등 웨하스인 하임의 새로운 맛으로 출시한 ‘오트하임’이 주인공이다.

고급스러운 하임의 오리지널리티는 그대로, 슈퍼푸드 귀리를 더해 건강까지 챙긴 것이 특징이다. 곡물 중 유일하게 타임즈의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귀리는 식이섬유, 단백질 같은 영양소가 풍부해 ‘곡물의 왕’으로 불린다.

건강성분이 풍부해 그간 비스킷에는 종종 들어가긴 했지만, 웨하스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거칠고 텁텁한 식감이 부드러운 웨하스와 어울리지 않았기 때문. 껍질을 최대한 벗긴 신선한 귀리를 센불로 볶고 입자를 최소화한 ‘볶음귀리분말’로 거친 식감은 잡고 건강성분은 최대한 살렸다. 낱알이 크고 단단한 캐나다산 청정귀리를 사용한 덕분에 도정비율을 높여도 영양성분과 진한 곡물향까지 챙길 수 있었던 것이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은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한입큐브’와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청양고추맛 꼬지’를 출시한다.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한입큐브’는 닭가슴살이 작은 사각형으로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져 있어 봉지째 한 개씩 쏙쏙 밀어먹거나 간편하게 집어먹을 수 있다. ‘The 더건강한 닭가슴살 청양고추맛 꼬지’는 소시지 모양으로 꼬치에 끼워져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깔끔하게 매운 청양고추 맛을 살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갈지 않고 굵게 썬 닭가슴살로 만들어 풍부한 고기 식감과 촉촉한 육즙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엄선한 국내산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닭 비린내를 잡았고, 보존료, 산화방지제, 색소 등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30∼40일 가량 보관 가능한 냉장 제품으로, 전자레인지로 빠르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

실제 화이트미트(White Meat)를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에 따라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50% 성장률을 보이며 급상승하고 있다. 닐슨코리아 기준으로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약 50% 증가한 740억 원 규모로 시장이 커졌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에 맞춰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18일부터 2주간 더건강한 닭가슴살 제품 체험단을 모집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3천 원 할인

bhc치킨이 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bhc치킨은 3월 봄을 맞아 고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한편, 그간의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자 오는 4일까지 총 4일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혜택을 누릴 방법은 간단하다. 할인 기간 내 배달의민족에 접속한 후 bhc치킨 매장에서 할인 대상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 결제하면 3천 원 자동 할인된다.
 
메뉴는 한 마리 메뉴 10종과 순살 메뉴 6종으로 총 16종을 대상으로 한다. 한 마리 10종은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레드킹’ 등 인기 메뉴 4종과 지난해 출시된 ‘포테킹 후라이드’,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등 2종과 ‘해바라기 후라이드’, ‘해바라기 핫 후라이드’, ‘양념치킨’, ‘후라이드 반 양념 반’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순살 메뉴는 ‘뿌링클 순살’, ‘뿌링클 HOT순살’, ‘골드킹 순살’, ‘맛초킹 순살’을 비롯해 ‘빠텐더’, ‘싸이순살’ 등 작년에 선보인 메뉴를 포함한 6종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앞두고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화이트와인 대전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한 색다른 디자인의 선물세트와 화이트와인 대전을 함께 선보이며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소녀감성 인기 캐릭터 ‘빨간머리앤’과 콜라보를 통해 ‘빨간머리앤 세트3종’을 가격대별로 출시했다. 초콜릿과 젤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빨간머리앤 디자인의 쇼핑백과 상자는 인테리어나 포장용으로 재사용이 가능해 더욱 유용하다.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무직타이거’를 내세운 상품도 눈길을 끈다. 트랜디한 뚱랑이 캐릭터로 지난 발렌타인데이 시즌 때 출시 직후부터 품귀현상을 빚었던 ‘뚱랑이레디백세트’을 필두로 ‘뚱랑이랜덤하트무직타이커세트’, ‘뚱랑이리사이클링숄더백세트’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글로벌 대표 캔디브랜드 츄파춥스와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상품도 출시했다. 츄파춥스를 꽃다발처럼 만들어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츄파춥스부케’와 ‘츄파춥스 미러컵세트’, ‘츄파춥스 응원봉세트’ 등 다양한 츄파춥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연인은 물론 가까운 지인,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화이트 블라썸’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와인행사는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 MD직접 엄선한 다섯 가지 화이트와인을 추천한다.

‘롱반샤도네이’, ‘다렌버그 드라이댐 리스링’, ‘푸나무 쇼비뇽블랑’, ‘오이스터베이 쇼비뇽블랑’, ‘도그포인트 쇼비뇽블랑’로 다양한 모임이나 홈파티에 적당하다. 3월 한 달간 카카오 페이머니로 결제시 15%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화이트데이 맞아 200여 개 행사상품 및 파격 행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친 일상 속에서 행운을 선물한다는 콘셉트로 세계 최초 애니메이션 캐릭터이자 요술 고양이인 ‘펠릭스’과 함께 200여 개의 행사상품 및 파격적인 온ž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인다.

GS25는 ‘펠릭스’ 캐릭터를 필두로 ‘최고심’, ‘오늘의 짤’, ‘꿈돌이’, ‘무케’ 등 세대 별 선호하는 캐릭터 상품들과 캔디, 초콜릿, 젤리 등 기본에 충실한 상품까지 약 200여 개의 행사상품을 준비했다.

‘팰릭스’ 세트상품은 일반세트 3종과 리유저블세트 4종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일반세트에는 스티커 굿즈가 동봉되며, 리유저블세트는 재사용 가능한 용기로 상품을 포장해 고객들이 친환경 활동과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다. (6,000~20,000원)

이 외에도 10~20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모티콘 ‘최고심’ 5종(6,000~29,500원)과 B급 감성으로 30~40대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이모티콘 ‘오늘의 짤’ 5종(6,000~29,500원), 93년 대전 엑스포 추억을 되살리는 ‘꿈돌이’ 3종(6,000~12,000원), 인기 웹툰 캐릭터 ‘무케’ 2종(6,000~9,000원) 등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선보였던 각 세대 별 맞춤 캐릭터 상품들도 새로운 패키지와 구성품으로 출시된다.

한편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전환 및 모바일 선물하기 트렌드를 반영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쇼핑라이브’, ‘나만의 냉장고 원플러스콘’에서 캔디, 젤리 등 인기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GS25 전용 앱 ‘나만의 냉장고’에서는 캔디, 초콜릿, 세트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인기 운동화 및 ‘펠릭스’ 굿즈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