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파리바게뜨·버거킹·요기요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파리바게뜨·버거킹·요기요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더비비고’, CJ더마켓서 새학기·새출발 응원 이벤트 펼쳐

CJ제일제당 ‘더비비고’가 새학기·새출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많은 요즘, 간편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식사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를 통해 특별구성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수삼갈비탕을, 선착순 50명에게는 더비비고 고급타올을 증정한다. 또 더비비고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어린이 청력보호 무선 헤드셋을 제공한다.

더비비고는 한국영양학회의 검증을 받은 CJ만의 엄격한 제품설계 기준인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에 따라 개발된 제품이다. ‘맛과 영양은 더하고(+) 건강을 위해 더 뺀(-)’ 특장점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재택근무시 추천 메뉴로는 더비비고 도가니탕과 더비비고 차돌우렁 강된장 덮밥소스를, 어린이 원격수업 메뉴로는 더비비고 수삼갈비탕과 더비비고 버섯불고기 덮밥소스를 제안하고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푸드 크리에이터 협업 ‘직화 부타동’ 간편식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요리 전문 인기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 협업해 퍼스트클래스키친의 신제품으로 ‘직화 부타동’을 출시한다.

요리용디는 유튜브 64만, 틱톡 88만, 인스타그램 1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푸드 크리에이터로, 주로 숏폼(짧은 동영상) 형식의 푸드 콘텐츠를 제작해 재치 있는 입담과 빠르고 감각적인 영상 편집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직화 부타동’은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 위에 달짝지근한 간장 양념에 졸인 돼지고기와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조화를 이룬 메뉴로,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단순한 협업의 의미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직접 출시 메뉴를 선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팬슈머(Fansumer)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파리바게뜨는 제품 출시에 앞서 요리용디와 협업해 준비한 ‘직화 부타동’, ‘유산슬 덮밥’ 2가지 메뉴를 콘텐츠화해 요리용디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에는 약 11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파리바게뜨는 약83%의 압도적인 득표를 얻은 ‘직화 부타동’을 출시하게 됐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 ‘앵그리 트러플 와퍼’ 누적 판매량 150만 개 돌파!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의 ‘앵그리 트러플 와퍼’가 론칭 8주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했다.

버거킹은 2014년부터 국내 자체 메뉴 개발에 주력해왔다. 특히,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협업한 ‘기네스와퍼’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한 프리미엄 버거 메뉴는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프리미엄 메뉴의 시작을 알린 ‘앵그리 트러플 와퍼’ 또한 트러플 향을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트러플 머쉬룸 와퍼’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네 가지 버섯에 블랙 트러플 머쉬룸이 함유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화이트데이 맞이 ‘요기요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요기요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요기요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너와 나의 선물고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너와 나의 선물고리’ 이벤트는 ‘요기요 선물하기’로 연인이나 친구끼리 함께 선물을 주고 받으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이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 경품으로는 200만원 상당의 커플 세트로 ▲머물고 싶은 스테이 ‘스테이폴리오’ 숙박권(2명) ▲선물한 금액 X10배 ‘요기요 상품권’(2명) ▲닌텐도 스위치 (2명)가 주어진다.

화이트데이트를 맞아 ‘요기요 선물하기’ 새 카드 디자인도 추가됐다. 취향에 따라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사진=동원디어푸드)
(사진=동원디어푸드)

 

동원디어푸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 론칭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였다.

‘D Live’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동원디어푸드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통해 동원참치, 리챔, 양반 HMR 등 동원F&B의 각종 식품들은 물론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신선육 등 동원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향후 방송 전용 상품 구성과 구매 혜택 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실 결제금액이 가장 높은 고객(1명)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하며, 방송에 적극적으로 댓글을 남긴 고객 10명을 선정해 ‘동원참치 큐브소스 체험팩’을 1개씩 제공한다. 또한 상품을 구매한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동원참치 큐브’를 증정하며, 제품 구매를 인증한 10명의 고객에게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 3천원을 지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동원몰 포인트 500원을 지급한다.

(사진=피자알볼로)
(사진=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제주항공과 함께 비상…스크래치 복권 이벤트 진행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멤버십 제도 리뉴얼을 기념해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복권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100% 당첨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는 제주항공과 협업해 최대 제주항공 평일 항공 예매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크래치 복권은 피자알볼로에서 메뉴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증정되며, 복권을 긁은 후 ‘제주항공, 숫자 18자리’가 나온 총 60명의 고객에게 제주항공 국내선 평일 항공 예매권을 지급한다.
 
또한 ‘피자알볼로, 숫자 12자리’가 나온 100명의 고객에게는 콤비네이션피자(L)와 코카콜라 1.25L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피자알볼로, 숫자, 영문 12자리’가 나온 고객에게는 단호박피자(L) 무료쿠폰(300명), 치즈오븐스파게티 무료쿠폰(2,000명), 코카콜라 1.25L 무료쿠폰(300,000명) 등을 지급한다. 단 이 당첨 쿠폰의 경우 피자 단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