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스쿠찌·스타벅스·무인양품·파파존스 피자 外
[유통 단신] 파스쿠찌·스타벅스·무인양품·파파존스 피자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스쿠찌)
(사진=파스쿠찌)

 

파스쿠찌, 봄 시즌 음료 3종 및 굿즈 출시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봄 시즌 신제품 음료 3종과 굿즈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You're so Fruity’를 콘셉트로 블루멜로우 티, 패션 프루트, 망고 등의 원료를 사용해 봄에 어울리는 밝고 화사한 색상과 상큼한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음료 3종은 △블루멜로우(당아욱 꽃) 티와 새콤달콤한 패션 프루트, 망고를 가득 담아 청량감을 주는 스파클링 ‘멜로우 패션 망고 스파클링’ △ 히비스커스 티 베이스에 패션 푸르트, 망고를 넣어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주스 ‘와일드 패션 망고 리프레셔’ △달콤한 배와 히비스커스 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로썸 페어 스파클링’이다.

봄 시즌에 맞춰 여행 필수 아이템 ‘세컨드모닝 트래블 파우치’ 도 출시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컨드모닝’과 협업한 제품으로 대표 캐릭터인 ‘레모니’를 디자인에 활용한 큐브백, 메쉬스트립백, 슈즈백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세컨드모닝 트래블 파우치’는 20일까지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30일부터 선택한 파스쿠찌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사진=언리미트)
(사진=언리미트)

 

언리미트-CU, 식물성 장조림 활용한 간편식 3종 출시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CU와 손잡고 식물성 장조림을 활용한 채식 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채식주의 제품은 ‘채식 장조림 삼각’, ‘채식 장조림 김밥’, ‘채식 장조림 비빔밥’ 3종으로 짭조름한 대체육 장조림을 꽉 채워 만든 대체육 간편식이다. 

‘채식 장조림 삼각’은 대체육 장조림과 비건 버터 간장소스로 맛을 낸 삼각김밥이다. ‘채식 장조림 김밥’은 대체육 장조림으로 속을 채운 김밥과 유부초밥 세트로 구성되어 봄나들이객을 겨냥했다. 

‘채식 장조림 비빔밥’은 대체육 장조림에 돌나물과 같이 향긋한 봄나물을 같이 담아낸 건강한 한 끼 메뉴다. 채식 장조림 김밥과 채식 장조림 비빔밥은 비건 콜라가 함께 세트로 구성되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종근당바이오)
(사진=종근당바이오)

 

‘펫 얼리케어족’, 반려동물 관절∙구강∙장 건강 챙긴다

라비벳의 최근 조사 결과, 반려동물에게 영양제를 급여하고 있는 반려인 중 대다수가 반려동물의 건강 유지와 예방을 위해 어릴 때부터 영양제를 챙기는 ‘펫 얼리케어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종근당바이오가 연구·개발한 라비벳의 이번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4%는 반려동물의 나이가 1살일 때부터 영양제 급여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3살 이하의 나이부터 영양제 급여 시작 비중은 76%에 이른다. 이는 반려동물이 노령대에 접어드는 시기에 영양제를 챙겨줄 것이라는 추측과는 반대되는 결과다.

또한 영양제 급여 시작 이유로는 ‘건강할 때 관리를 해주기 위해서(건강 유지)’를 답한 비율이 72%에 달했으며, 어렸을 때부터 관리를 해주기 위해서(예방)’라는 대답도 절반에 가까운 49%를 기록했다. ‘건강이 좋지 않아서’ 혹은 ‘동물병원에서 추천해서’라는 대답은 각각 35%, 31%로 예상보다 낮았다. 이러한 ‘펫 얼리케어’를 선호함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을 미리 염려하고 평생 아프지 않도록 대비하고 싶은 반려인들의 고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펫 얼리케어족들은 반려동물의 관절/뼈(72%) 건강을 가장 많아 염려하고 있었다. 관절에 이어 구강(58%), 장(47%) 건강에 대한 염려 역시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반려동물을 위해 필요한 영양제로 종합 영양제(63%)와 관절 영양제(54%), 유산균(52%), 구강 영양제(31%)를 꼽았다. 반려동물의 관절, 장, 구강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가장 많이 실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사진=bhc)
(사진=bhc)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전남대 어린이병원 ‘러브백 데이’ 진행

종합외식기업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올해도 어린이 환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
 
bhc 아웃백은 지난 16일 전남대학교 어린이병원에서 ‘러브백 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러브백 데이는 어린이병원 환자를 위해 문화 공연 또는 선물 증정을 펼치는 행사로 매달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bhc 아웃백은 어린이병원 환아 50명에게 선물 키트를 전달하며 지난달에 이어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선물 키트는 미니 퍼즐, 보드게임, 도서 등 아이들의 연령을 고려해 세심하게 구성됐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TV상품이 처음이라면 100원에 마데카 크림 드려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3월말까지 TV상품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 신규 가입 고객, 앱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GS샵에서 TV상품을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 2만명에게 100원 딜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받기를 누르면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쿠폰을 통해 100원에 마데카 크림(1개)이나 네퓨어 마스크(10개)를 구매할 수 있다. GS샵은 매일 선착순으로 2천명에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며, 100원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추가로 TV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1만원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 1만원을 적립해 주고 있으며, 앱으로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에게는 TV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2장 증정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2022년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26명 입사

차별 없는 채용에 앞장서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진행한 2022년 장애인 바리스타 1분기 채용 전형을 통해 총 2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입사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부터 2022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전형을 시작하고, 약 5주 동안 진행된 서류 및 면접 전형, 최대 3주간의 매장 실습 전형, 최종평가 등을 거쳐 중증 20명, 경증 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 26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거주지 인근 지역의 매장으로 발령받아 최근 바리스타로서의 근무를 시작했다.

2007년부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을 시작한 스타벅스는 2012년에는 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해 장애 유형과 정도의 구분 없이 분기별 장애인 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3월 현재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23명으로, 현재 스타벅스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74명, 경증 장애인은 75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은 업계 최고 수준인 4.3%로,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2018년에 이어 2021년 3회 연속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된 바 있다.

 

(사진=무인양품)
(사진=무인양품)

 

무인양품, 강원도 음식으로 ‘봄의 밥상’ 프로모션 진행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강원도의 제철 로컬푸드를 활용한 가정간편식을 선보이는 ‘봄의 밥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철 음식을 가정에서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무인양품 강남점과 타임점에서 진행된다. 국내 대표적인 청정지역 중 하나인 강원도에서 유기농으로 자란 식재료를 이용해 먹거리를 생산하는 로컬푸드 업체 ▲홈스랑 ▲해비즌 ▲양양의 농부 ▲천년취떡과 함께 곤드레와 시래기 등 봄철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식 20여 종을 판매한다.

‘봄의 밥상’ 프로모션은 전자레인지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유기농 산나물·더덕·감자 비빔밥’ 3종, 불리거나 씻을 필요 없이 건조한 곤드레, 시래기 등을 쌀과 함께 넣어 밥을 짓는 ‘나물밥 쉽게 만들기’ 6종,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드는 분말 형태의 ‘뚝딱 우거지 해장국(5개입, 5,800원)’과 ‘뚝딱 곤드레 된장국’ 등 건강한 메뉴 위주로 구성됐다.

무인양품은 지역 사람들과 함께 만들고 운영하는 기간 한정 마켓 ‘연결되는 시장’ 개최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봄의 밥상’ 프로모션은 무인양품의 식품 로컬 MD가 여러 지역의 생산자와 협업하여 로컬푸드를 발굴, 생산자가 어떤 생각을 갖고 어떤 환경에서 식품을 만드는지 등 음식에 대한 생산자의 마음을 소비자의 밥상까지 전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는 무인양품의 지역 상생 활동 중 하나다.

(사진=파파존스피자)
(사진=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 피자, KT 멤버십 고객 대상 50% 할인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27일까지 총 14일간 KT 멤버십 고객 대상 전 메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혜택은 3월 봄을 맞아 새 출발선에 선 고객들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파파존스 피자 메뉴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후 방문 포장하면 할인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파파존스 피자의 프리미엄 피자, 사이드메뉴는 물론, 음료, 소스 등 전 품목에 할인이 적용돼 혜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K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주문 결제 시 제휴 할인 탭 내 ‘KT 나의 초이스’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프로모션 기간 중 1회 이용 가능하며 최대 주문 금액은 5만 원이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은 불가하며 할인 금액만큼 KT 멤버십 포인트가 차감된다.

또한 이번 혜택을 통해 지난 12월 출시된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와 ‘파파스 리조또’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다.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는 맥앤치즈 소스를 베이스로 풀드포크, 할라페뇨, 양파, 콘 등이 얹어져 풍성한 고기 맛과 알싸하면서도 톡톡 터지는 식감이 돋보인다. ‘파파스 리조또’는 브랜드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 레시피가 적용돼 순도 100% 토마토 소스, 햄, 페퍼로니, 버섯 등의 어우러짐을 한껏 즐길 수 있는 사이드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