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파존스피자·맘스터치·스타벅스·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파파존스피자·맘스터치·스타벅스·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파존스피자)
(사진=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 피자,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 접수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2022년 피자 레시피 공모전 개최를 위한 접수를 시작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다음 달 17일까지 ‘오리진을 찾아서!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

지난 2016년, 2019년 개최 이래 3회 차를 맞이한 올해의 레시피 공모전은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 철학인 ‘It’s REAL PIZZA’를 콘셉트로 고객 의견과 취향을 고려한 신메뉴 개발 참작은 물론, 고객 소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간 내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레시피를 응모하면 된다. 양식 제한은 없으나 레시피 사진 또는 스케치, 설명(작품명, 토핑 및 소스, 재료, 제조법 등) 등록은 필수다. 소스, 치즈, 토핑 등은 파파존스 피자의 기존 재료들을 사용하되 소스 1종, 토핑 2종 등은 별도 첨가할 수 있다. 단, 소스와 치즈류를 제외한 토핑은 5개 이내로 제한된다.

접수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5팀이 선정되며 5월 4일 파파존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본선 진출팀은 5월 11일 실제 경연(120분)에 참여해 파파존스 피자 임직원, 가맹점주 등으로 구성된 본사 평가단(10인)의 심사를 받는다.

평가 항목은 외관, 맛, 식감, 독창성, 현실성, 완성도 등 6가지 요인이다. 심사를 통해 경연 당일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3팀)이 선정되며 각각 3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진=맘스터치)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펩시와 함께하는 ‘아이유 굿즈’ 증정 이벤트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펩시 제로 슈거 버거 세트’를 선보이고, 세트 구매 시 펩시 모델인 아이유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주요 매장에서 해당 메뉴를 구매하면 선착순 50만 명에게 펩시의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 브로마이드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행사다.

‘펩시 제로 슈거 버거 세트’는 맘스터치의 인기 버거 1종과 펩시 제로 슈거 1잔, 케이준양념감자(S)로 구성됐다. 버거는 ▲겉바속촉 싸이패티 두 장으로 압도적 사이즈를 자랑하는 ‘싸이플렉스버거’ ▲싸이패티와 고소한 베이컨에 스모키 바베큐 소스가 어우러진 ‘텍사스바베큐치킨버거’ ▲풍미가 흘러넘치는 치즈와 매콤한 소스의 조합이 돋보이는 ‘치즈홀릭버거(에멘탈/체다)’ ▲에그프라이와 통새우로 식감을 살린 ‘언빌리버블버거’ ▲에그프라이와 더블햄으로 푸짐한 맛과 양을 자랑하는 ‘인크레더블버거’ 중 선택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음 달 10일까지 SNS 인증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매장에서 이벤트 세트 구매 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맘스터치x펩시)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펩시x삼성 갤럭시 스페셜 에디션을 증정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22일부터 벚꽃 만개한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오는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벚꽃이 만발한 봄의 야경을 표현한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를 비롯해 새로운 벚꽃 시즌 음료와 푸드, MD 상품 등을 선보였다.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는 지난해 벚꽃 시즌이 진행된 한달 동안 100만잔이 넘게 판매된 음료로, 출시 당시 화려한 보랏빛 색감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고객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의해 작년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되었다.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과 화사한 베르가못 향이 콜드 브루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음료로, 보랏빛 색과 콜드 브루 커피의 색이 조화를 이뤄 벚꽃이 만발한 봄의 야경을 형상화했다. 특히, 지난해보다 화사한 베르가못 향을 좀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올해 ‘미드나잇 베르가못 콜드 브루’의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벚꽃 시즌에 맞춘 신규 푸드와 MD 상품도 같은 날 출시한다. 푸드는 진한 블랙 초콜릿 케이크 시트에 상큼한 체리 생크림을 겹겹이 올린 ‘체리블라썸 초콜릿 케이크’와 든든하면서도 부담이 적은 식물 기반 미트로 만든 라자냐와 그릴드 베지터블이 어우러진 식물 기반 푸드인 ‘라자냐&베지터블 밀 박스’를 선보인다.

재활용 페트(PET) 소재를 활용한 새로운 MD 상품으로 ’22 체리블라썸 라벤더 수변 3단 우산’, ’22 체리블라썸 핑크 피트닉 매트’, ’22 체리블라썸 핑크 스트라이프 보냉백’ 등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카페25, 원두 리뉴얼에 커피 끝판왕 ‘에스프레소’ 출시로 도약 2.0

편의점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가 △신메뉴 에스프레소 출시 △새롭게 블렌딩한 리뉴얼 원두 적용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존 메뉴 조정 등을 통해 도약 2.0의 발판을 마련 중이다.

첫번째로, GS25는 ‘커피의 끝판왕이자 기본’으로 불리는 에스프레소 메뉴를 위해 원두 추출 최적화와 1회용 에스프레소 전용잔을 제작해 21일부터 전국 GS25를 통해 선보인다. 

GS25가 가맹점에 보급한 스위스 유라(jura)사의 기기는 1300만원이 넘는 고사양의 기기라 에스프레소 추출물의 높은 수준의 품질 유지가 가능하다.

또한 최근 MZ세대 특화 상권을 중심으로 에스프레소 바(bar)가 늘고 있는 트렌드 변화도 이번 상품 출시의 배경이 됐다.

GS25는 그 동안의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10여종으로 운영되던 라테류의 상품 수를 베스트 메뉴 4종으로 축소 운영하며, 가장 기본이 되는 카페라테 메뉴에는 4월부터 생우유를 사용해 품질을 강화하기로 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뉴 조정과 함께 원두의 리뉴얼도 내달 초 진행한다.

GS25는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 소속 전문 바리스타들과 협업해 4년만에 카페25 원두 블렌딩을 리뉴얼한다.

리뉴얼 블렌딩은 △콜롬비아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 등 4개 유명 커피 산지의 원두의 배합을 5개월여의 기간 동안 재조정 해 로스팅의 풍미와 깨끗한 뒷맛을 강조했고, 균형 잡힌 산미를 더했다.

 

버거킹, 신제품 ‘피넛버터 스태커’ 출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패티를 쌓아 즐기는 ‘스태커 와퍼(Stacker Whopper®)’에 피넛버터를 소스로 새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피넛버터 스태커’를 출시한다.

‘피넛버터 스태커’는 피넛버터와 브라운 치즈를 녹인 특제 소스를 버거킹의 대표 메뉴 ‘와퍼’에 넣어 땅콩의 고소함과 캐러멜향의 달콤함, 크리미함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버거킹만의 100% 순쇠고기 직화 패티와 겹겹이 들어간 체다치즈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스태커’ 라인으로, 기호에 따라 패티를 최대 4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스태커 와퍼’는 작년 첫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100만 개가 판매된 버거킹의 인기 메뉴로, SNS 상에서 ‘스태커 와퍼’ 인증샷이 새로운 ‘밈’을 형성하기도 했다.

버거킹코리아는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이색적인 신메뉴들을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메뉴 개발력을 인정받고 있다. ‘피넛버터 스태커’ 역시 고유의 진한 풍미가 매력적인 피넛버터를 버거에 접목했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 버거킹은 ‘피넛버터 스태커’와 함께 치킨 패티를 더한 ‘피넛버터 비프&치킨’, 기본 프렌치 프라이에 피넛버터 소스를 얹은 ‘피넛버터 프라이’도 신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플랜테이블’<100% 식물성> 만두 10개국 수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PlanTable(플랜테이블) 왕교자’ 제품을 지난해 12월 국내와 호주, 싱가포르에 선보인 데 이어 현재 1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수출 제품은 오리지널, 김치, 버섯 등 5종으로 진출국은 말레이시아, 필리핀, 홍콩, UAE(아랍에미리트), 멕시코, 괌, 네팔, 몽골 등이다. 특히 싱가포르의 경우 대표 e커머스인 라자다(Lazada) 등에 비비고 플랜테이블 제품이 입점됐다. 또한 육류 성분이 포함돼 만두를 즐길 수 없었던 이슬람 국가의 바이어들도 잇따라 비비고 플랜테이블 제품 입점을 요청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미주와 유럽은 물론 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만두 외 대표 K-푸드인 떡갈비∙주먹밥 제품 라인업을 늘리고 맛 품질을 더욱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를 K-푸드 세계화 및 글로벌 핵심 전략제품(GSP, Global Strategy Product)인 만두 대형화의 새로운 동력으로 집중 육성한다.   

한편,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는 국내 시장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출시 이후 두 달 여 만에 28만봉 이상 판매되며 목표치를 웃돌았다. 특히 고기 만두 제품과 견주어 제품의 맛 품질이 손색이 없다는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CJ제일제당 공식몰인 ‘더마켓’에는 제품 관련 리뷰가 540건 이상 쏟아지며 만족도 5점 척도 중 4.8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