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DB손해보험·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DB손해보험·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0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2022년 시즌 맞아 새로운 골프 선수단 라인업 완성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올해 선수 4명(KLPGA 2명, KPGA 1명, LPGA 1명)을 새로 영입, 기존 후원 선수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인 총 18명의 골프 선수단 라인업을 완성하여 2022년 새 시즌을 맞이한다.

하나금융그룹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할 신인 기대주 박혜준(19세), 봉승희(19세) 선수와,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와 일본프로골프투어(JGTO:Japan Golf Tour Organization)를 병행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12년차 베테랑 박은신(31세) 선수를 그룹 골프 선수단에 새로 합류시켰다.

또한, 올해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2부 투어인 엡손 투어에서 활약하며 아시아 유망주로 손꼽히는 태국 출신의 신인 선수 자라비 분찬트(Jaravee Boonchant, 22세)를 후원함으로써 아시아 골프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2003년생 동갑내기인 박혜준과 봉승희는 공통점이 많은 선수들이다. 아마추어 시절 호주에서 유학생활을 하던 당시, 아시아 태평양 골프 연맹(APGC:Asia-Pacific Golf Confederation)에서 주관하는 대회에서 박혜준 선수는 총 9승, 봉승희 선수는 총 5승을 일궈냈다. 두 선수들은 2021년도에 점프 투어부터 드림 투어까지 실력을 쌓으면서 단기간 내 KLPGA 2022 정규투어 시드 순위전을 통해 출전권을 획득했다.

박은신 선수는 지난 시즌 KPGA 코리안 투어에서 코오롱 제63회 한국 오픈 준우승을 포함해 Top5를 4차례나 기록하며, 제네시스 포인트 15위, 상금 순위 13위로 성공적인 시즌을 마쳤다. 올해는 KPGA 코리안 투어 및 일본프로골프투어를 병행하면서 보다 많은 대회를 소화할 예정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20년째 ‘소방공무원’ 후원

DB손해보험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지난 2003년부터 20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다.

‘KBS119상’은 지난 1995년 6월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때 인명구조 등 헌신적인 현장활동을 펼친 소방대원들을 포상하기 위해 1996년부터 소방청 후원으로 시상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27회를 맞이했다.

한국방송공사·KBS미디어가 주최·주관하고 소방청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KBS공개홀에서 열렸으며, 총 5개분야 27개의 상이 주어졌다.

시도별 자체 예비심사와 엄격한 최종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부상으로는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지며, 상금은 대상 1,000만원, 본상 300만원, 특별상 300만원이다. 또한 대상 및 본상 수상자에게 명예·신뢰·헌신의 소방정신이 깃든 소방영웅 배지를 수여한다.

대상은 울산 남부소방서 이형우 소방위가 수상했다. 이 소방위는 2003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18년 이상 근무한 베테랑 구조대원이다. 작년까지 최근 3년간만 구조 현장에 1천432건 출동했다.

이 밖에도 본상은 21점, 공로상은 2점, 봉사상 1개, 특별상 2점을 수여했다.

특별상은 소방활동에 공헌한 개인, 기관 또는 단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상패와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올해 특별상 수상자는 119구조견 양성·보급에 힘쓴 중앙119구조본부 119구조견교육대와 안전한 산행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산악안전교육원이 각각 수상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올리네 농장’시즌3 오픈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식목일을 맞아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묘목심기와 농작물 재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 ‘올리네 농장’시즌3를 4월 4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리네 농장’은 농협은행 대표캐릭터 ‘올리’가 농작물 재배 등을 통해 농장을 운영하는 콘텐츠로,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농협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결제하거나 캐시백이 가능한 NH포인트를 지급하고, 시즌이 종료되면 당첨자를 추첨해 실제 우리 농산물을 지급한다. 

지난 시즌1과 시즌2는 벼농사와 김치담그기를 주제로 진행하여 총 5,700여명을 추첨해 쌀, 떡볶이, 오곡세트, 포기김치를 제공했고, 이번 시즌3는 과일 재배하기를 추가하여 다양한 우리농산물과 과일을 추첨 제공할 예정이다. 

 

연체율 0% 윙크스톤, 누적 대출액 700억원 돌파

온투업(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서비스 윙크스톤을 운영중인 윙크스톤파트너스(대표 권오형)가 누적 대출액 700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윙크스톤은 온투업 시장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 및 중금리 대출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2018년 12월 출범한 온투업 서비스다. 지난해 7월 온투업에 정식 등록되어 제도권 금융에 진입했으며, 기존

윙크스톤은 온투업 등록 이후인 지난해 8월 온라인 셀러의 성장을 돕는 △이커머스 1호 JSD를 시작으로 중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 상품들을 제공해왔다.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모빌리티 1호, IT기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에 투자 가능한 △IT 구독 서비스 1호 등을 통해 자금조달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안정적인 중수익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온투업 서비스를 선보이며 포용 금융을 실천했다.

윙크스톤 이용 고객을 살펴보면, 성별은 남성 59.4%, 여성 40.6%로 남성 투자자의 비율이 높았다. 연령별로는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30~40대가 전체의 약 33%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평균 투자금액은 투자 기간, 상품별 이자율, 개인 및 전문투자자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 약 250만원으로 집계됐으며, 1인당 평균 수익률은 10.23%를 기록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청년희망적금 연계 급여이체 신규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청년희망적금과 연계한 급여이체 신규고객 이벤트 ‘Boys, Be Ambitious!’를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첫 급여이체(건당 50만원 이상)실적고객을 대상으로 150명을 추첨해 LG스탠바이미, 발뮤다 토스터기 등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NH청년희망적금 가입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첫 급여이체(건당 50만원 이상)실적고객을 대상으로 150명을 추첨해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을 제공한다. 모든 이벤트는 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응모하여야 하며, 이벤트 간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WON페스타』대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평소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의 뜻을 담아 『WON페스타』 이벤트를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WON페스타』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된다. 「천만원의 주인공, 너도WON하니?!」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 로그인만 해도 ▲명품 카드지갑,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 등을 즉석 경품 응모 방식으로 제공한다. 또한 우리WON뱅킹을 지인에게 추천해 신규 가입하면 추천한 고객과 가입한 고객에게 각각 현금 5천원씩 제공하며, 3명 이상 추천시 추첨을 통해 현금 5만원을, 가장 많이 추천한 상위 10명을 선정해 1등에게 최고 현금 1천만원을 제공한다.

「마이데이터×오픈뱅킹 이제는 쓰는거야!」 이벤트는‘우리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오픈뱅킹 서비스’를 함께 가입하면 ▲애플, 삼성, 나이키, 캠핑, 조말론, 스타벅스 등을 테마로 한 세트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우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처음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앵콜! 재테크로 럭키찬스」 이벤트는 예금, 적금, 청약, 사이버증권, ISA, IRP 등 금융상품을 1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3만원권), ▲설빙 상품권(2만원권),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 ▲해피머니 상품권(5천원권), ▲스타벅스 커피 쿠폰 즉석 경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최고 연 5% 금리 ‘IBK 도토리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싸이월드 재오픈에 맞춰 싸이월드 제휴 상품인 ‘IBK도토리통장’을 출시했다.

‘IBK도토리통장’은 잔액 20만원 이하 구간에 최고 연 5%의 파격적인 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식통장으로 가입자 전원에게는 싸이월드 미니룸 아이템을 6월 이후 일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5월 31일까지 ‘IBK도토리통장’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020명에게 메종키츠네 맨투맨 및 아미 반팔티셔츠, 올리브영 1만원권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