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4.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식목일 맞이 ‘KB Green Wave 마일리지’ 직원 참여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식목일을 맞아 ‘KB Green Wave 마일리지’ 직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Green Wave 마일리지는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실천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마일리지화해 기부하는 ESG 활동으로 올해 초 도입해 시행 중이다. 임직원의 ESG 실천은 1마일리지 당 1원의 기부금으로 적립해 산불 피해지역에 KB Green Wave 숲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본인의 적립 마일리지를 확인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직원에게 고체치약, 대나무 칫솔 등 친환경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마일리지 항목은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친환경(E) 항목은 대중교통 이용금액, 종이 사용량, 종이통장 미발행 등이며 사회공헌(S) 항목은 봉사활동, 경제금융교육, 걷기 걸음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대상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이크레더블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이 무료로 ESG평가를 받아볼 수 있는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는 번거로운 서류 절차 없이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ESG 평가를 받고 E/S/G 각 항목으로 구성된 결과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고객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크레더블이 수집한 ESG 데이터와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정량화된 평가항목을 구성했다. 주요 진단 항목은 ▲환경정책·성과, 환경법규준수 ▲고용안정 및 복리후생, 안전인증 ▲회계투명성, 경영안정성이다.

또한, ‘KB ESG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선정된 ESG 우수기업에게는 우대금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ESG 경영 도입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향후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ESG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지난해‘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로 선정되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의 본·지점과 인근 초·중·고등학교가 결연을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금융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고 건강한 금융생활 습관을 함양하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2021년 총 131개 학교, 21,27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금융권 취업캠프, 모의주식투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골든벨 등 다양한 방식의 체험형 금융교육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우리가 GREEN 미래’ 캠페인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식목일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이 직접 모은 플라스틱 재질의 생활용품으로 교실 숲 조성을 위한 ‘Act for Nature with Woori – 우리가 GREEN 미래’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세척,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을 별도 수거해 재활용함으로써 업사이클링(Up-cycling) 화분을 만드는 자원순환 활동이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Upgrade) 전혀 다른 제품으로 다시 생산하는 것(Recycling)을 말한다.

우리금융그룹 본사를 비롯해, 2022년 탄소중립 중점학교로 선정된 경기 갈곶초등학교와 충남 탕정초등학교 및 탄소중립 시범학교로 선정된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등 전국 35개 초등학교 아이들이 동참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MZ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이벤트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022년 봄을 맞아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향 저격 이벤트인 『티키타카 FLEX - 스타일 오픈런』을 4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가입 및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월 23일까지 총 10회 응모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MZ세대 인기 아이템 10종의 경품을 제공하는 ‘스타일 오픈런’과 총 3천만 하나머니(3만명)를 제공하는 ‘하나머니 오픈런’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일 오픈런’ 이벤트에서는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트렌디한 경품인 디올 스카프, 나이키 골프화, 애플 에어팟 맥스 헤드폰, 보테가 베네타 카세트백 등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AI 고객만족도조사’ 실시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센터장 박내춘)는 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해 콜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AI 고객만족도조사’를 지난 1일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AI 고객만족도조사’는 콜센터 상담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 후 1시간 이내에 AI가 자동 발신하여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전화를 받은 고객은 AI와의 통화를 통해 상담사의 ▷친절성 ▷정확성 ▷신속성 등을 평가한다.

‘AI 고객만족도조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4월 4일부터 4월 29일까지 응답을 완료한 고객 중 매일 75명을 추첨(토·일요일 제외한 20일간 총 1,500명 추첨)하여 스타벅스 모바일쿠폰(7,500원 상당)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