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봄에는 IBK로 결제 해봄’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기업은행 계좌 신규이용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봄에는 IBK로 결제해봄’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간편결제 앱(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쿠페이, 페이코, SSG페이) 이용 시 기업은행 계좌를 최초 등록하고 1건 이상 결제한 고객이 이벤트에 자동응모 된다. 매주 선착순 600명, 총 4,800명에게 ‘쿠팡이츠 기프티콘 5천원권’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우수 수출입기업 임직원을 위한 힐링글램핑』 초청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7월 2일까지 ‘우수 수출입기업 임직원을 위한 힐링글램핑’ 초청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KB국민은행이 선정한 우수 수출입기업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켄싱턴호텔 평창에서의 ‘프라이빗한 야외 글램핑’ 패키지가 제공된다. 참여 임직원은 전나무 숲속 글램핑 빌리지에서 바비큐 파티와 함께 켄싱턴호텔 평창 객실에서 편안한 숙박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낮에는 여유로운 삼림욕과 함께 다양한 힐링 패키지를 선사할 계획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야외 놀이터 ‘키즈 플레이 그라운드’와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애니멀 팜’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NH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경기도 고양시 관내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기업투자금융부문 이연호 부행장과 기업투자금융부문 직원들은 지난 12일 고양시 소재 화훼단지에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는 영농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도움이 되고자하는 범농협 직원의 자발참여로 이루어졌다. 특히, 농협은행 고양시지부,   농협중앙회 고양시농정지원단 소속 직원들도 뜻을 같이하여 모종 심기 등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7일까지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KB 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KB 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학업, 예체능,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있는 청소년을 선발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선발된 청소년은 전문위원단과 함께 성장계획을 수립하고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은 자기계발비, 해외연수비, 해외공연 참여 등 청소년이 우수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지원대상은 만 17세부터 24세 이하 청소년이며 사단법인 사피엔스 4.0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 테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으로 디지털 신사업 발굴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신사업 발굴과 업무 효율화를 지원하고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테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Tech Innovation Program,TIP)’을 시행한다.

‘테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고객과 직원들의 페인포인트(PainPoint, 고충점)를 발굴해 디지털 관련 프로젝트와 같은 신사업을 추진하는 워크숍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술적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위해, IT분야를 지원하는 우리에프아이에스 직원과 은행 현업부서 직원이 함께 참여한다. 또한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전문 조력자)를 양성해 원활한 논의와 소통을 지원한다.

워크숍은 신사업 및 업무효율화 아이디어를 가진 4~6명으로 구성된 현업부서 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기술 특강 ▲아이디어 공유 및 솔루션 마련 ▲기술검증(PoC, Proof of Concept) 등을 수행한다. 특히 워크숍 마지막 날은 해당 사업 추진 관련 부서장이 현장을 방문, 논의 결과를 직접 공유해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은 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상시화해 자유로운 토론과 혁신의 기업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맞아 Hug Farm 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가족 참여형 금융교육과 우리 농산물 구입 프로그램이 결합된 ‘Hug Farm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Hug farm 금융교육’은 초등학생 일일 은행원 체험, 디지털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교육 등의 ‘가족 참여형 금융교육’과 우리 농산물과 쌀 가공식품 등을 직접 구입해 볼 수 있는 
‘Hug Farm 마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Hug Farm 특강 교육 주제는‘현명한 소비’로 용돈 관리방법과 올바른 소비습관 등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이론교육과 마켓 이용을 통한 체험교육을 함께 진행한다.

Hug farm 금융교육은 5월 중 전국 15개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하며, 지역별 자세한 신청방법·교육일정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