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증권플러스·하나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증권플러스·하나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제4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 후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육군본부에서 주최하는 제4회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청년DREAM 국군드림'은 장병들에게 꿈과 희망을 열어주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육군의 역점사업이다. 이번 행사의 후원사인 KB국민은행은 전년도에 이어 1억원의 기부금을 육군본부에 전달했다.

2020년 9월 최초로 국방TV에서 개최된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은 청년 장병들을 대상으로 ‘꿈과 미래’와 관련한 동영상을 공모해 시상하는 행사다. 당시 우수작 및 우수 부대 모바일 투표를 진행한 나라사랑포털 사이트에 15만명 이상 동시 접속했을 정도로 많은 육군 장병이 참여하며 육군본부가 주최하는 최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총 150여개의 팀이 출전해 지난 3월부터 모바일 투표 및 육군본부 심사가 진행 중이다. 본행사는 국방TV를 통해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우수작 수상 후보 장병들과 토크쇼 형식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시상은 드림배틀(우수 동아리 활동 경연) 6팀, 드림뿜뿜(로고송, 댄스, 태권무 경연대회) 15팀 등 2개 분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육군 장병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모바일 투표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1호 꿀벌농장 『하나 BEE, Come Back 농장』 조성 사업 시행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기후변화로 인해 전국적으로 집단 폐사하고 있는 꿀벌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하나금융그룹 1호 꿀벌농장인 「하나 비 컴백(BEE, Come Back) 농장」 조성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꿀벌 생태계 회복에 기여하는 한편, '양봉 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양봉가 육성 및 고용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또한 ▲지역 주민 대상 도시양봉 체험 교육 ▲가족 주말 체험 농장 활용 ▲지역 기반 소셜 벤처 협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5월 20일 '세계 벌의 날'에 맞춰 이상기후로 인한 꿀벌 실종의 심각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태계 회복을 통해 꿀벌이 다시 벌통으로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하나 비 컴백 농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에 조성하는 '하나 비 컴백 농장'은 경남 양산에 소재한 사회혁신기업 '비컴프렌즈'와 함께한다. 비컴프렌즈는 도시양봉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있으며, 지난 2020년 7월 발달장애인의 자립 및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온 임팩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사진=우리종합금융)
(사진=우리종합금융)

 

우리종합금융, 신용등급 A+(안정적) 상향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종합금융(대표이사 김종득)은 한국신용평가 및 한국기업평가가 우리종합금융의 신용등급을 A+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용등급 상향은 ▲영업자산 확대와 업무 다각화를 통한 이익창출능력 개선 ▲우발채무 감소로 개선된 자본적정성의 유지 ▲재무건전성의 우수한 수준 유지전망 ▲수신기능을 통한 안정적 자금조달 및 유동성 대응능력 등이 반영됐다.

또한, 이번 신용등급 상향으로 인해 향후 기업금융업무를 비롯한 모든 부문에서 영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특히, 거래처 확장, 원활한 장기차입, 차입금리 하락에 따른 조달비용 감소 효과 등으로 손익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현판식 가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홍명종 부행장과 서울강북사업부 강태영 본부장은지난 13일 농업회사법인(주)비젼푸드를 찾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선정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홍명종 부행장은 김태연 비젼푸드 대표이사와 함께 현판식을 갖고 우리 농축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노하우를 청취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우리농가와 농식품 기업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해 왔다. 올해는 총 10개사를 선정하여 여신 우대와 제품 판매,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비젼푸드는 원재료를 지역 농가에서 매입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역 내 축산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현판식 이후 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 직원들은 강화군 관내   지역소외계층을 위해 선정기업에서 제조한 한우 사골곰탕을 구입하여 강화호세요양원에 전달하는 행사도 가졌다.

  

(사진=증권플러스)
(사진=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1분기 '매출 77조' 삼성전자 '계속 하락 vs 상승 시작' 투자자 의견 분분

두나무가 4월 셋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해 분분한 의견을 보였고, 워런 버핏의 휴렛팩커드(이하 HP) 지분 투자가 성공할 것이라고 답했다.

6303명이 참여한 '1분기 매출 77조로 역대 최대 실적 삼전, 하락세 끝낼까?' 설문에서 57.1%는 '계속 하락', 42.9%는 '상승 시작'이라고 답했다.

지난 7일, 삼성전자는 2022년 1분기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77조 원, 영업이익 14.1조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기 대비 매출은 0.56%, 영업이익은 1.66%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7.76%, 영업이익은 50.32% 증가한 것으로, 증권가의 추정치를 넘어선 어닝 서프라이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비수기인 1분기에도 호실적을 거둔 삼성전자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다만, 국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시장의 경기 하락 우려가 주가에 반영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와 향후 삼성전자의 주가 흐름에 관심이 쏠린다.

2295명이 참여한 '버핏, HP 지분 11.4% 인수…이번 투자도 성공할까?' 설문에서 75.5%는 '성공한다',  24.5%는 '어렵다'를 선택했다.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6일(미 동부시간)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Inc)'가 컴퓨터 및 프린터 제조업체인 'HP'의 주식 약 1억 2100만 주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버크셔 해서웨이는 HP의 지분 약 11.4%를 보유하게 됐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이번 투자에 대해 국제 변동성에 따른 높은 인플레이션 등의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버핏이 미국 기업과 경제에 베팅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분석하기도 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봄에는 IBK로 결제 해봄'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기업은행 계좌 신규이용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봄에는 IBK로 결제해봄'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간편결제 앱(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쿠페이, 페이코, SSG페이) 이용 시 기업은행 계좌를 최초 등록하고 1건 이상 결제한 고객이 이벤트에 자동응모 된다. 매주 선착순 600명, 총 4,800명에게 '쿠팡이츠 기프티콘 5000원권'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고객패널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3기 모집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 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고객, 은행 간 대표 소통 채널인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3기를 4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팬 리포터'는 은행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다양한 제안 활동을 수행하는 고객패널로, 10명 내외로 모집하며 수도권 거주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고객패널은 올해 12월까지 정기 간담회에 참여해 ▲고객 불편사항 ▲상품 및 서비스 개선사항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고객패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우수 패널에게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젊은 층으로 구성된 SNS패널도 선발해 우리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제도와 은행 이용 팁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