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단신] 아모레퍼시픽·베네피트·러쉬코리아·에스쁘아 外
[뷰티&패션 단신] 아모레퍼시픽·베네피트·러쉬코리아·에스쁘아 外
  • 이영순
  • 승인 2022.04.1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 출시와 동시에 품절 대란

아모레퍼시픽의 탈모 과학 전문브랜드 려(RYO)가 지난 14일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이하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 출시 이후, 일부 채널에서 일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SSG닷컴에서는 출시 후 쓱 배송 품절 사태가 발생했으며, G마켓에서는 출시 이후 뷰티 카테고리1위를 기록,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행사를 통해 헤어 카테고리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는 정식 출시 전 샴푸와 트리트먼트 제품을 병행하여 약 2주 이상 사용한 품평단 조사에서 새치 커버 만족도 99%의 응답 결과를 얻은바 있다.

국내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준수는 물론,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에 대한 부담을 줄여 독일 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을 획득하였다.

(사진=베네피트)
(사진=베네피트)

 

베네피트, 가수 '태연' 브랜드 모델 발탁 및 화보 공개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가 그룹 소녀시대 멤버, 가수 ‘태연’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함께 한 뷰티 화보를 19일 공개했다.

태연은 최근 솔로 정규 3집 '아이앤비유(INVU)'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tvN '놀라운 토요일', Mnet '퀸덤2' 등 각종 예능에서 그 어느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각종 무대와 방송에서 선보이는 그녀의 다양한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은 한 번쯤 따라 해보고 싶을 만큼 매번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이번 화보에서 태연은 깨끗하고 말간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로즈 빛 립은 베네피트 신제품 '플로라틴트'로 연출했다.

이 제품은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론칭하는 제품으로 말린 장미 꽃이 내려앉은 듯 빈티지한 무드를 선사하는 MLBB 데저트 로즈 컬러로 본연의 입술 컬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핑크빛 블러셔 '단델리온'을 함께 매치해 봄의 싱그러움이 한껏 느껴지는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사진=비이커)
(사진=비이커)

 

'비이커'가 제안하는 올여름 '드레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가 여유로운 휴가의 한때를 떠올리게 하는 '22년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이커는 '22년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을 통해 따스한 햇살과 싱그러운 자연과 함께 하는 휴가의 한때를 표현했다.

블루, 핑크, 옐로, 그린 컬러의 청량한 패치워크(patchwork, 여러 가지 색상, 무늬, 소재, 크기, 모양의 천 조각을 이어 붙여 만드는 기법) 패턴과 유니크한 자수 모티브를 주로 활용해 디자인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드레스를 비롯해 블라우스, 스커트, 티셔츠, 니트, 데님 팬츠 등으로 구성된다.

비이커는 다양한 색상이 조합된 패치워크 프린트와 입체적인 실루엣을 적용한 민소매 드레스, 큼직한 칼라(collar)와 벌룬 소매, 스커트 셔링이 돋보이는 민트 컬러의 반팔 드레스, 러플 디테일의 비대칭 칼라가 독특한 미니 원피스, 핀턱 디테일로 볼륨감을 준 자수 블라우스와 풀 스커트 등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착장을 선보였다.

또 빈티지한 크로셰 디자인의 니트 베스트와 카디건, 워크웨어 무드의 데님 오버롤 등 다양한 아이템을 믹스 앤드 매치한 스타일링도 함께 제안했다.

비이커의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은 한남/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엔데믹 기대감 속 운동, 야외활동 수요 증가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자사 프리미엄 레깅스인 '블랙라벨' 시리즈의 3월 판매량이 전월대비 82.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380N'의 경우, 판매량은 전월대비 107.4% 급증했다.

초경량 레깅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300N 수퍼라이트' 판매량은 97.1%,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판매량도 33.4% 올랐다.

블랙라벨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그동안의 젝시믹스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제품으로, 지난해부터 전체 젝시믹스 레깅스 매출 비중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프리미엄 레깅스 인기에 힘입어 전체 레깅스 판매량은 지난해까지 4년간 연평균 156%씩 증가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젝시믹스는 레깅스 판매량 증가의 원인에 대해 코로나 엔데믹 기대감 속에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즐기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점을 꼽았다.

과거 레깅스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고품질의 제품 구매에 더 적극적인 점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량 상승에 한몫한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에스쁘아)
(사진=에스쁘아)

 

에스쁘아, 뷰티 유튜버 민스코와 공동개발 '더브로우' 출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가 뷰티 유튜버 민스코와 협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더브로우 밸런스 펜슬'과 '더브로우 리프팅 왁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브로우' 라인은 고객 VOC를 바탕으로 5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전문 유튜버 민스코의 노하우를 담아 에스쁘아가 함께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초보자도 쉽고 안정감있게 브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더브로우 밸런스 펜슬'은 혁신적인 슬림 삼각 쉐입으로 좁은 선부터 넓은 면까지 한 올부터, 풍성한 숱까지 다양한 형태의 브로우를 손쉽게 드로잉할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사각사각한 질감의 하드 포물러 텍스처로 뭉침없이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노란기와 붉은기가 빠진 세련된 그레이시 컬러 스펙트럼 4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모발과 피부톤 메이크업 컬러 밸런스를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다.

'더브로우 리프팅 왁스'는 리프트 펌 시술 없이도 눈썹결을강력하게 리프팅해주는 브로우 왁스 포뮬러로, 어떤 모질이라도 오랫동안 고정시켜주는 롱래스팅 리프트 테크닉이 특징이다.

한올 한올 세퍼레이팅이 용이한 듀얼 타입 전용 브러쉬가 내장되어있어 손쉽게 브로우 결을 살려줄수 있다. 한 듯 안 한 깔끔하게 정돈된 브로우를 연출할 수 있는 '클리어', 화보에서 보던 결을 살린 브로우를 연출해주는 '볼드' 총 2가지로 구성되어 원하는 목적에 따라 선택가능하다.

(사진=러쉬코리아)
(사진=러쉬코리아)

 

올해로 10주년! '러쉬 프라이즈' 후보자 공모

동물대체시험 분야의 세계 최대 시상식인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 2022년 후보자 추천 및 접수를 4월 18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10년차를 맞는 '러쉬 프라이즈'는 화장품을 넘어 모든 분야에서 화학물질 평가에 동물대체시험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과학자와 신진 연구자, 정치인과 로비/교육 분야의 비영리단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본 시상식은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와 비영리 단체인 '윤리적 소비자 연구소(ECRA: Ethical Consumer Research Association Ltd.)'가 함께 2년마다 주최한다. 총 상금은 25만 파운드(약 4억 원)다.

대표적인 수상자로는 2018년 과학 부문에 수상자인 허동은 박사(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는 인체 장기와 유사한 조직인 '장기 칩(Organ-on-a-chip)' 중 사람의 눈을 모사한 '아이온어칩(Eye-on-a-chip)'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동물대체시험 촉진을 위한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통과시킨 공로로 로비 특별상을 받은 바 있다.

2016년부터 한국인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내의 수준 높은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화학 독성을 예측하는 컴퓨터 모델링 프로젝트를 진행한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교 연구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를 외치는 칠레의 NGO단체 등 전세계 다양한 국가의 수상자를 배출한 글로벌 시상식이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동물실험 근절과 동물대체시험법 활성화에 공헌한 36개국 94명의 과학자와 단체에게 200만 파운드(약 30억 원)의 지원금을 수여했다.

(사진=하티스트)
(사진=하티스트)

 

하티스트, '3주년' 프로모션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론칭 3주년을 기념해 '22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2019년 4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Fashion for All Abilities)’ 컨셉 아래 론칭한 브랜드다.

장애인 뿐 아니라, 비장애인까지 모두가 편안하면서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의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하티스트의 의류는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매 뒤쪽의 신축성 있는 액션밴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도록 하는 지퍼 고리와 벨크로 여밈, 사이즈 여유분을 확보해주는 허리 이밴드(E-Band) 등 기능성 디테일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하티스트는 오는 20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 한해 30% 할인과 무료 교환/반품 혜택을 제공한다.

가볍고 시원한 리넨 혼방 소재의 반팔 재킷/반바지 셋업, 볼륨 있는 소매가 돋보이는 셔링 원피스, 깔끔한 핏의 오픈 칼라 반팔 셔츠, 활용도 높은 슬랙스와 치노 팬츠 등 최근 출시된 여름 신상품에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 하티스트는 오는 24일까지 구매 리뷰 또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특별 제작한 하티스트 3주년 생일 케이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사진=크리마)
(사진=크리마)

 

코로나 시대, 패션 리뷰 주요 키워드 '디자인'에서 '착용감'으로 변화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온라인 패션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의류를 평가하는 기준이 '디자인'에서 '착용감'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마가 조사한 2021년 온라인 쇼핑몰 패션 카테고리 리뷰 분석에 따르면, 2021년 패션 카테고리의 리뷰 작성률은 10.7%를 기록해 정량적 측면에서 2020년과 큰 차이가 없었다.

반면 키워드 분석을 통한 정성적 측면 비교에서는 2021년 패션 카테고리 리뷰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과 비교했을 때 두드러지는 변화가 나타났다.

먼저 크리마의 2021년 여성 패션 카테고리 리뷰의 키워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전에 비해 '예쁘다', '라인' 등 디자인에 대한 평가 비중이 낮아지고 '여유', '가볍다', '부드럽다' 등 착용감 중 편안함을 이야기하는 단어 언급량이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자신의 몸을 존중하는 '바디 포지티브' 트렌드의 확산과 스스로의 건강과 만족을 위해 홈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 등산 등의 운동을 즐기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그 영향이 패션 카테고리 리뷰에도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과거에는 패션 상품을 평가할 때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요소였다면, 최근에는 스스로가 느끼는 착용감이 그 자리를 대체하며 패션 상품 평가 기준의 뉴노멀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남성 패션 카테고리 리뷰에서도 역시 2021년은 코로나19 확산 이전과 비교했을 때, 디자인에 대한 언급이 줄고 착용감에 대한 키워드가 증가했다.

'남편', '아들' 등의 단어 언급도 많아 남성의 경우 의류 대리 구매 빈도가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송', '반품' 등 서비스 측면의 키워드 비중도 높게 나타나 여성 패션 카테고리 리뷰와의 차이를 보였다. 크리마는 남성들이 온라인 패션 쇼핑몰 이용 시 서비스 편의성을 상품의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중요 평가 기준으로 생각한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