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한솥·크라운제과·GS25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한솥·크라운제과·GS25 外
  • 이주영
  • 승인 2022.04.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일상 회복 기원 
'골든클로버' 대국민 이벤트 진행

파리바게뜨가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을 증정하는 '골든클로버'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는 '우리 파바에서 만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파리바게뜨에서 1만 5000원 이상 결제 시, 당첨등수, 경품, 행운번호 12자리가 적힌 경품 영수증이 발행된다.

이후 파리바게뜨앱(이하 파바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행운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당첨된 경품을 신청할 수 있다.

'파바앱'은 매장 서비스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상품별 실시간 재고 검색, 매장별 정보 제공, 통합 바코드, 매장 연계 프로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앱으로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100%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경품은 △1등에게는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1명) △2~3등에게는 해외 파리바게뜨 매장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여행상품권(7명) △4~6등에게는 케이크, 실키롤케익, 우유식빵 등의 제품교환권(12,500명) △7등에게는 해피포인트 100p(1~6등 제외 전원)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사진=한솥)
(사진=한솥)

 

한솥, 외식 프랜차이즈 100% 페트병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 도입

한솥은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며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실천에 적극 앞장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한솥이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 약 5000벌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000개가 재활용됐다.

이번 유니폼은 플라스틱 사용량과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상의 티셔츠 4종과 앞치마, 경량 패딩조끼로 제작된 이번 유니폼은 자체 직원 선호도 조사 결과와 가맹점 현장 의견 등을 적극 반영했다.

기존 유니폼과 비교해 착용감이 좋고 신축성이 우수해 활동성이 뛰어나며 통풍성이 좋아 땀 흡수가 잘된다.

유니폼 뒷면에 새겨진 'LEAVE NO ONE BEHIND' 문구는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미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며 함께 상생한다는 한솥의 ESG 경영철학을 담고 있다.

또한 UN SDGs(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협회 로고를 새겨 글로벌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서의 행보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는 다짐이 포함됐다는 설명이다.

(사진=크라운제과)
(사진=크라운제과)

 

크라운, 어린이날 시즌에디션 선물세트 5종 출시

크라운제과가 어린이날을 맞아 깜찍한 과자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귀여운 동물 캐릭터 백팩 3종과 과일 파우치 2종까지 모두 5종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과 과일로 디자인한 이번 선물세트는 5월 초까지만 만나는 어린이날 시즌 한정판이다.

마이쮸, 죠리퐁, 빅파이 등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자체 판매채널 매출을 분석해 엄선한 결과다.

상큼한 딸기와 체리로 디자인한 파우치는 죠리퐁, C콘칲, 츄러스 등 4가지 스낵으로 구성. 꿀벌, 거북이, 무당벌레가 그려진 백팩은 마이쮸, 빅파이 등 비스킷과 캔디를 더해 6가지로 구성했다.

크라운 백팩 시리즈는 맛있는 과자는 기본, 가방의 활용도까지 높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이다. 2014년 첫 출시 이후 매 시즌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걱정인형 키링 만들기 봉사 참여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 봉사단원이 지난 13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이 주관하는 장애 아동을 위한 걱정인형 키링 만들기 비대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의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 아동의 교통사고 예방과 장애 아동의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제작된 걱정인형 리플렉터 키링은 해당 기관으로 전달되어 향후 장애 아동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전달된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걱정인형이 실제로 병원이나 아동상담센터 등에서 아이들의 수면 장애나 심리치료의 목적으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이 장애 아동들이 좀 더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오는 12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bhc치킨은 청년들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체득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따른 소요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양산 돌입

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조점근)가 기존 18650 규격(지름 18㎜, 높이 65㎜) 원통형 배터리 캔 대비 에너지 용량을 30% 이상 늘린 21700 규격(지름 21㎜, 높이 70㎜) 원통형 배터리 캔의 양산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1월 21700 규격 원통형 배터리 캔의 내식성을 높이는 기술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완제품 생산에 성공하고 국내 2차전지 제조 회사로부터 제품 승인을 획득했다.

이와 동시에 칠곡군에 위치한 칠곡사업장에 21700 캔을 양산할 수 있는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3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아울러 배터리 캔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내 라인을 추가로 증설하는 등 2차전지용 캔 제조 사업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원통형 배터리 시장 규모는 2021년 약 74GWh에서 2026년 173GWh까지 연 평균 약 2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기자동차 선두 회사인 테슬라가 전기차 주력 배터리로 원통형 배터리를 탑재하기로 결정하면서 리비안, 루시드 모터스 등 전기차 스타트업과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도 원통형 배터리 채택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개성 있는 차(茶)가 대세! '블렌딩티'를 아이스크림으로 선보여~

GS25에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블렌딩티’ 트렌드를 아이스크림에 접목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블렌딩티'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전년 동기간(1월 ~ 4월 15일 기준)대비 153.5%의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GS25는 차 한잔을 마시더라도 새로운 경험과 건강을 추구하는 MZ 세대의 소비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블렌딩티 : 차 고유의 맛과 잘 어우러지는 개성 있는 과일, 허브 등을 블렌딩한 새로운 맛과 향의 차음료.

GS25는 블렌딩티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핑크캐모마일'과 '허니자몽블랙티'를 바타입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20일(수)에는 '오프블랙 핑크캐모마일바', 27일에는 '오프블랙 허니자몽블랙티바'를 출시한다. 가격은 각 1500원이다.

'오프블랙 핑크캐모마일바'는 리치, 애플, 캐모마일티를, '오프블랙 허니자몽블랙티바'는 벌꿀, 자몽퓨레, 얼그레이티’를 블렌딩해 제조했다.

상품에는 홍차에 대한 역사와 전통이 깊은 영국에서 트렌디한 TEA 브랜드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는 '오프블랙' 고유의 블렌딩 레시피를 사용했다.

포장지에는 대기 환경 오염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친환경적 인쇄 기술을 사용했다.

'오프블랙' 블렌딩티는 매년 전세계에서 약 1만3000여개 이상의 상품이 출시, 경쟁하는 식품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우는 영국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드 2020'에서 다수의 제품이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 받고 있으며, 런던의 고급 백화점 해롯에 입점돼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