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한국인이 선호하는 치킨브랜드 어디?
[수치로 보는 뉴스] 한국인이 선호하는 치킨브랜드 어디?
  • 이영순
  • 승인 2022.04.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트렌드모니터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중 하나로 알려진 치킨, 실제로 사람들은 '치킨'에 대해 어떤인식을 가지고 있을까?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평소 치킨 관련 인식'에 대해서 ▲"우리나라는 소위 '치킨 공화국'이라 불러도 무방한 것 같다"가 86.8% ▲"치킨은 한국인들의 소울 푸드이다가 79.6%" ▲"치킨은 정기적으로 먹어줘야 하는 음식이다"가 62.2%" ▲"나는 나만의 '인생 치킨' 메뉴가 있다"가 44.5%으로 나타났다.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 순으로는 교촌(66.2%) > BHC(46.1%) > BBQ(45.9%) > 굽네(44.0%) 순이었다.

치킨 브랜드를 선택할 때에는 무엇보다 '맛'이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주요 치킨 브랜드의 치킨 가격은 비싼편이다"에 87.8% 응답으로 치킨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과 함께 1만9000원대부터는 주문하기 부담스럽다라는 의견도 존재했다.

이와 더불어 "나는 요즘 치킨을 시킬 때 가격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편이다"에 의견이 86.0% 나왔으며 "치킨은 더 이상 서민의 외식 메뉴가 아닌 것 같다"에는 73.5% 응답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