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중 하나로 알려진 치킨, 실제로 사람들은 '치킨'에 대해 어떤인식을 가지고 있을까?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평소 치킨 관련 인식'에 대해서 ▲"우리나라는 소위 '치킨 공화국'이라 불러도 무방한 것 같다"가 86.8% ▲"치킨은 한국인들의 소울 푸드이다가 79.6%" ▲"치킨은 정기적으로 먹어줘야 하는 음식이다"가 62.2%" ▲"나는 나만의 '인생 치킨' 메뉴가 있다"가 44.5%으로 나타났다.
'선호하는 치킨 브랜드' 순으로는 교촌(66.2%) > BHC(46.1%) > BBQ(45.9%) > 굽네(44.0%) 순이었다.
치킨 브랜드를 선택할 때에는 무엇보다 '맛'이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주요 치킨 브랜드의 치킨 가격은 비싼편이다"에 87.8% 응답으로 치킨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과 함께 1만9000원대부터는 주문하기 부담스럽다라는 의견도 존재했다.
이와 더불어 "나는 요즘 치킨을 시킬 때 가격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편이다"에 의견이 86.0% 나왔으며 "치킨은 더 이상 서민의 외식 메뉴가 아닌 것 같다"에는 73.5% 응답이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