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풀무원·파파존스·bhc그룹·테이스티나인 外
[유통 단신] 풀무원·파파존스·bhc그룹·테이스티나인 外
  • 오정희
  • 승인 2022.04.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 개인 생애 및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 정기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 모바일 앱 런칭

풀무원식품은 고객의 생애주기별 영양기준과 생활주기별 건강 정보를 기반으로 식사를 맞춤 디자인해 제공하는 식품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 ‘디자인밀(Designed Meal)’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하고 런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디자인밀’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존 회원은 앱 내 ‘이달의 식단’, ‘나의 배송 캘린더’ 기능을 통해 매일 바뀌는 식단 및 신메뉴를 확인하고 정기 배송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밀 제품 중 개인 맞춤 식단 추천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개인화 기능도 제공한다. ‘나의 맞춤 식단 찾기’ 기능으로 개인의 영양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도록 했다. 앱 이용자들은 디자인밀 앱을 통해 연령과 성별, 일상 활동량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내게 꼭 맞는 최적의 식단을 빠르고 쉽게 추천받아 이용할 수 있다.

앱 런칭을 기념해 ‘디자인밀 App 편애 이벤트’도 4월 22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디자인밀’ 앱을 이용하는 회원 전원에게 신제품 ‘300샐러드Meal’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300샐러드Meal’은 ‘디자인밀’의 칼로리조절식 인기 제품인 ‘300샐러드’를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 피자, ’나눔의 장’ 피자 수익금 전액 기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여성 및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에 나섰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17일 명동성당에서 개최된 ‘나눔의 장’에서 판매한 피자 수익금 전액을 서울대교구 가톨릭여성연합회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나눔의 장’은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기 위해 마련된 바자회로 파파존스 피자는 행사 당일 명동성당 인근에 매직카(피자 트럭)를 설치, 현장에 참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만든 따뜻한 피자(수퍼 파파스) 100판을 판매했다.

이번 피자 수익금 전액은 가톨릭여성연합회를 통해 미혼모 보호시설, 가정폭력 피해여성 쉼터, 다문화 가정 어린이 및 청소년 쉼터, 무료급식소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홀리워터
ⓒ홀리워터

홀리워터, 막걸리 새롭게 해석한 ‘마크홀리’ 출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홀리워터(이하 홀리워터)가 막걸리 브랜드 ‘마크홀리’(Mark Holy)를 선보였다. 홀리워터는 수제맥주 기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의 자회사다.

마크홀리는 우리술을 현대적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한 막걸리다. 전통누룩 대신 맥주 제조에 쓰이는 에일 맥주 효모를 사용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 효모는 사과와 배같은 과일 향과 스파이시한 향신료 향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탁주제조에 어울리는 효모를 찾기위해 다양한 효모를 이용한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약 100여개의 실험 결과물을 비교하여 해당 효모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 같은 새로운 시도 밑바탕에는 철저한 품질관리가 있다. 마크홀리는 김포 DMZ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명품 쌀 ‘참드림’을 사용했다. 이 쌀은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자체 개발한 국내 품종으로 우수한 맛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밖에도 과학적이고 일관된 품질관리를 위해 영양성분 검사를 진행했다. 현재 주류는 영양성분 검사 대상이 아니다.

 

ⓒ아워홈
ⓒ아워홈

아워홈, 소비자 패널 1기 모집…소비자 중심 HMR 개발 박차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HMR 제품 개발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소비자 패널 ‘오쎈(Oh Sen) 1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워홈 소비자 패널 ‘오쎈(Oh Sen)’은 아워홈의 주요 HMR 제품을 체험해 맛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소비자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면, 국·탕·찌개 등 HMR 제품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제품 개선 및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오쎈 1기 공개 모집은 ‘소비자 패널’과 ‘MZ 패널’로 2개 그룹으로 나눠 모집한다. 소비자 및 MZ 패널 선발인원은 제품에 대한 기호도 조사 등 다양한 설문 조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추후 방역 조치 완화에 따라 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오프라인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30일까지 아워홈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합격자는 5월 초 개별 안내한다. 선발된 인원들은 2023년 4월까지 약 1년간 활동한다. 이번 모집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워홈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심층 소비자 패널 그룹인 ‘소비자 맛 조사 패널’을 별도로 운영하며 지난 4월 초 공개 선발을 마쳤다. ‘소비자 맛 조사 패널‘은 활동 기간 동안 음식 물성과 맛을 면밀히 판별하고 분석하는 전문 교육 훈련을 받게 되며, 주 2회 필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다.

 

ⓒbhc그룹
ⓒbhc그룹

bhc치킨, 상생경영으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 이끈다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상생경영과 고객중시 경영, 품질경영 강화로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동반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해 4,771억 원의 매출을 올려 창사 이래 최대 매출 기록 달성과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bhc치킨의 성장에는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이라는 경영철학이 크게 작용했다.

bhc치킨은 가맹점들이 안정적이면서 장기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 진정한 상생이라고 보고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가맹점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bhc치킨은 매장 현장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가맹점주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만 지난 1월과 2월 그리고 지난 4일 등 3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개최해 경영 성과 공유, 신메뉴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의견 수렴, 매장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앞으로도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가맹점과의 간담회를 소통의 광장으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진행된 매장 환경개선 사업도 올해 계속 진행된다. 희망 매장을 대상으로 매장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 지원은 물론 매장 경영 분석과 상권 분석 등 맞춤형 컨설팅을 함께 제공해 가맹점 수익 증대로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 본연의 역할과 책임(R&R)에 충실하자는 기업문화도 bhc치킨의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 

매년 2개 이상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bhc치킨은 올해도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본사의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테이스티나인
ⓒ테이스티나인

테이스티나인, 전국 GS25 매장에서 라면 레디밀 ‘치킨 미고랭’ 출시

종합 식품 브랜드 기업 ㈜테이스티나인(대표 홍주열)이 인도네시아 대표 식품기업 인도푸드의 라면 브랜드 ‘인도미’의 미고랭 면을 활용한 편의점 전용 레디밀 ‘치킨 미고랭’을 전국 GS25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테이스티나인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미식을 맛보고, 이를 통해 제한적인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치킨 미고랭’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큰 라면 제조업체 중 하나인 인도푸드의 라면 브랜드 ‘인도미’의 미고랭 면에 케첩 마니스와 스리라차 소스를 첨가해 감칠맛을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큼직한 치킨구이와 각종 야채가 추가돼 마치 현지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테이스티나인의 ‘치킨 미고랭’은 레시피 재료를 밀봉해 모아 놓은 기존 밀키트와 달리, 칼과 도마 없이 전자레인지만으로 바로 조리가 가능한 레디밀(Ready-meal) 형태로 제공된다. 덕분에 집이나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테이스티나인은 ‘라면을 더 맛있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라면 레디밀을 지속 개발 및 유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