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할리스·청년떡집·세븐일레븐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할리스·청년떡집·세븐일레븐 外
  • 오정희
  • 승인 2022.04.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뜨, 5월 가정의 달 맞이 다채로운 선물세트 출시

파리바게뜨는 생화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꽃 장식과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메시지 픽(pick)으로 케이크를 장식해 화려한 비주얼과 선물의 가치를 높인 꽃 케이크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과 레제르 크림이 조화로운 딸기 바닐라 케이크 위에 생화의 느낌을 고스란히 살린 장미 장식을 더한 ‘핑크 바닐라 케이크’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꽃말을 가진 아네모네 장식과 3가지맛의 베리크림이 조화로운 베리 생크림 케이크 ‘핑크베리 케이크’ △상큼한 레몬시트와 고흥 유자크림이 어우러진 레몬유자 케이크 위에 노란 수선화 장식을 올린 ‘레몬 유자케이크’ 등이다.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릭터 케이크에 아기자기한 캐릭터 장난감을 올려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케이크 제품도 출시한다. △사랑스러운 핑크빛 케이크를 시크릿쥬쥬 별의여신의 주인공 ‘쥬쥬’의 드레스로 표현한 ‘시크릿쥬쥬 케이크’ △달콤한 초코 케이크 위에 귀여운 덤프트럭 모형 등 공사장의 모습을 아기자기하고 실감나게 표현한 ‘중장비 케이크’ △초코 케이크와 화이트 케이크로 구성된 2단케이크 위에 뽀로로와 친구들을 피크닉 콘셉트로 꾸민 ‘피크닉 케이크’ 등이다.

특별한 의미를 담아 정성스럽고 풍성하게 구성한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금전운과 풍요를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외관에 AOP인증(엄선된 산지에서 전통과 명성을 꾸준히 지켜가는 프리미엄 유가공품에 대해 부여하는 유럽의 산지 인증제도) 프리미엄 에쉬레 버터를 황금빛으로 그을리듯 구워 풍미를 더한 ‘에쉬레버터로 만든 휘낭시에’ △엄선된 목장에서 갓 집유한 원유로 만든 크림치즈와 파마산 치즈 가루를 넣어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치즈 구움케이크를 황금빛 컬러의 패키지에 담아낸 ‘골든 치즈베이크’△구운 과자 속에 화이트 초코, 딸기, 밀크초코 크림 등을 정성스레 샌드해 프랑스 전통 고프레(Gaufres, 프랑스어로 와플을 의미하며 얇게 구운 과자 사이에 크림을 샌드해 만든 프랑스 전통과자)를 그대로 구현한 ‘프렌치 고프레’ △황금 배합으로 완성한 부드러운 빵에 로스팅한 고소한 땅콩과 앙금을 담은 ‘만월빵 땅콩샌드’ 등이다.

 

ⓒ할리스
ⓒ할리스

할리스, 공식 앱 통해 아메리카노 증정하는 '할리스 레드데이’ 진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멤버십 앱을 통해 월요일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할리스 레드데이(HOLLYS RED DAY)’ 프로모션을 4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월요병과 춘곤증을 겪는 소비자들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4월 25일(월)부터 오는 5월 16일(월)까지 4주 동안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할리스 멤버십 앱’으로 배달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할리스는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배달 주문할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앱 딜리버리 주문 시에도 멤버십 등급별 혜택과 크라운 적립을 동시에 제공해, 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겐다즈
ⓒ하겐다즈

하겐다즈, 미슐랭 2스타 임정식 셰프와 함께  ‘트러플 쇼콜라’ 아이스크림 케이크 한정 출시

‘트러플 쇼콜라’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한국인으로서 처음으로 미슐랭 스타를 따낸 임정식 셰프가 직접 고안한 파인 다이닝 케이크로,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트러플’을 주 재료로 사용했다. 하겐다즈의 깊고 부드러운 벨지안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트러플이 가득 담긴 화이트 초콜릿 무스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고급스러운 풍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케이크는 트러플과 아이스크림의 조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돼 트러플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트러플 무스 사이 바삭하게 씹히는 크럼블과 진한 캐러멜 소스는 맛과 식감의 다채로움을 한층 끌어올린다.

케이크 디자인은 트러플의 맛과 향을 보존하기 위해 쌀 속에 트러플을 보관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 케이크 표면은 라이스 크런치로 덮어 쌀을 표현했으며, 그 위에 트러플 형태를 그대로 구현해낸 수제 가나슈 초콜릿을 장식해 흰 쌀과 블랙 트러플의 멋스러운 대비를 나타냈다. 또한, 하겐다즈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케이크와 함께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등의 내용이 담긴 메시지 카드를 제공해 따뜻한 마음까지 전할 수 있게 했다. 

하겐다즈 X 미슐랭 2스타 셰프의 ‘트러플 쇼콜라’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5월부터 정식당, 정식카페 및 하겐다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4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의 경우 오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한정 수량으로 단독 출시되며, 소비자들이 집 앞까지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튼튼한 아이스박스에 드라이아이스를 충분히 넣어 배송될 예정이다. 

 

ⓒ청년떡집
ⓒ청년떡집

청년떡집, 간편 아침식 ‘끼니떡 정기배송 서비스’ 오픈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대표 오경아)이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오피스 출근 및 전면 등교가 시행됨에 따라 간편하지만 든든한 아침을 원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끼니떡 정기배송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끼니떡 정기배송 서비스’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바쁜 현대인들의 간편대용식 수요 증가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면서 본격적인 출근 및 등굣길에 나선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해 마련했다. 낱개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끼니떡을 고객이 희망하는 배송주기(2-4주)에 맞춰 받아볼 수 있다.

정기배송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는 ‘우리쌀 꿀설기 3종(잣, 흑임자, 쑥)’, ‘구워먹는 떡 3종(인절미, 쑥인절미, 마약떡)’, ‘찰밥바 2종(쑥과 찰곡물, 흑임자와 견과)’, ‘쭉쭉 가래떡 5종(치아바떡, 무염현미, 흑미두부, 쑥현미, 흑당)’ 등 총 13종이며 취향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다.

청년떡집은 이번 정기배송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기배송 1, 2회차 구매 시 10%, 3회차부터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회차가 늘어날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며, 4개 이상 주문 시에는 10%의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오픈기념 이벤트 할인율은 첫 결제 후 1년까지 적용된다.

이 외에도 청년떡집은 대표적인 식사 대용 간식인 찰밥바 2종의 ‘1개월 아침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바 형태의 모양으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한 섭취가 가능하다. 제품은 고소한 맛의 흑임자와 견과, 향긋한 풍미의 쑥과 찰곡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CJ웰케어
ⓒCJ웰케어

CJ웰케어, 5가지 주요 영양 성분 한 팩에 담은 건기식 ‘닥터뉴트리’ 론칭

CJ제일제당에서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 Wellcare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5가지 주요 영양 성분을 한 팩에 담은 건기식 ‘닥터뉴트리’를 론칭했다.

‘닥터뉴트리’는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루테인’ 등 5가지 영양성분으로 구성됐으며, 유전자 분석 전문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이 5가지 성분은 한국인이 많이 섭취하고 있지만 개별 제품으로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닥터뉴트리’는 이를 보완해 하루 한 팩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멀티 베이직’, ‘멀티 위드 이너뷰티’, ‘멀티 위드 에너지’, ‘멀티 위드 본케어’ 등 4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종합 영양을 기본적으로 챙기면서 개인별 니즈에 따라 피부, 간, 뼈 등 특정 건강 고민에 대한 집중 관리도 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은 비타민&미네랄 21종, 50억 식물유래 유산균, 순도 높은 rTG오메가3, 루테인으로 구성됐다. ‘멀티 위드 이너뷰티’는 ‘멀티 베이직’ 구성에 피부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추가해 기본 건강 뿐 아니라 이너뷰티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멀티 위드 에너지’는 간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멀티 베이직’에 밀크씨슬을 더했고, 부원료로 타우린과 L-아르기닌도 함께 담았다. 뼈 건강을 집중적으로 챙길 수 있는 ‘멀티 위드 본케어’는 ‘멀티 베이직’에 칼슘을 더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미니스톱, 브랜드 통합 기념 ‘둘이 만나서 반값 day’행사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은 브랜드 통합 기념으로 5월 한 달간 ‘둘이 만나서 반값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약50가지 대표 인기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 통합 기념 상품으로 ‘짝꿍삼각김밥’ 2종과 ‘한마음비빔밥’을 출시한다.

양사를 대표하는 즉석식품과 인기 상품을 롯데, 우리, 하나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상품은 ‘세븐카페, ‘프라이드(즉석치킨)’, ‘소프트아이스크림’ 등을 비롯해 편의점 인기 상품(꼬깔콘, 가나초콜릿, 칸타타 커피 등)까지 다양하다.  

또한, 한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개발된 상품인 짝꿍삼각김밥은 ‘직화돼지갈비&고추장불고기’, ‘햄참치마요&참치김치볶음밥’으로 구성됐다. 상품의 패키지는 유명 유튜버 ‘쌍둥이 루지’ 캐릭터가 양사의 유니폼을 나누어 입은 모습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화합과 융합의 의미를 지닌 비빔밥을 활용한 ‘한마음비빔밥’은 두 브랜드가 함께 출시하는 만큼 달걀 프라이를 2개 담아 의미를 더했으며, 기존 상품 대비 중량을 30% 늘려 푸짐하게 구성했다.

해당 상품은 26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오는 5월 4일부터는 미니스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미니스톱과 세븐일레븐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4일부터 11일까지는 삼각김밥 구매 시 탄산음료를 증정하며, 비빔밥 구매 시에는 컵라면을 증정할 예정이다.

 

ⓒ머스트잇
ⓒ머스트잇

프리미엄 가전 찾는 소비자, ‘머스트잇’ 왔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4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 ‘삼성전자 가전 기획전’의 성과로 4월 1일부터 17일까지 ‘테크 카테고리’ 누적 거래액이 지난해 4월 대비 9991% 신장했다고 전했다.

머스트잇의 ‘삼성전자 가전 기획전’은 구매 건수는 2,200여건에 달하며, 약 16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측에 따르면 머스트잇이 달성한 기획전 거래액은 삼성전자가 제휴 전문몰에 입점한 후 실시한 첫 프로모션 중 역대 최대 금액이다.

올해 1분기 머스트잇의 ‘테크 카테고리’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1657% 성장을 이뤘다. 고가의 명품을 큰 부담 없이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프리미엄 가전제품 구매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기획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인 ‘비스포크’ 라인이다. 기획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비스포크’ 라인 제품 판매 건이 전체의 73%를 차지했다. ‘비스포크’는 획일화된 디자인이 아닌 스스로가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을 고를 수 있어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세대에게 특히 반응이 좋다. 이번 기획전의 주요 고객층도 30대(40%)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