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소식]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소식] IBK기업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환전해달라$’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심리가 회복됨에 따라 환전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환전해달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오늘부터 8월말까지 영업점을 방문해 환전거래를 하거나 모바일뱅킹 앱 ‘i-ONE뱅크(개인)‘에서 ’ONE할 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이다. 주요통화(USD, JPY, EUR)를 미화환산 기준 500달러 이상 비대면(i-ONE뱅크)으로 환전 시 95%, 영업점에서 환전 시 최대 85%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환전거래 고객에게 높은 환율우대와 더불어 2회에 걸쳐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환전금액이 높은 고객에게 마샬 킬번2 블루투스 스피커(20명), ▲환전횟수가 많은 고객에게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2매(20명), ▲i-ONE뱅크 환전고객에게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세트(10명)를 제공하고, 55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i-ONE뱅크(개인)‘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제휴를 통해 이벤트 대상 환전고객에게 S.Rewards 135,000포인트를 지급하고 면세점 멤버십 회원 등급을 업그레이드(슈퍼프리미엄 플러스 등급) 해주는 등 해외여행객에게 필요한 파격적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연세대와 인공지능(AI) 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연세대학교와 인공지능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연세대학교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콘퍼런스를 열고 다수의 논문을 출판한 우수한 연구자들로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세계 인공지능 기술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국내 주요 대학 최초로‘인공지능융합대학’을 신설하고 인공지능 전문인재 및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최신 인공지능 기술의 금융업 적용을 위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이를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 과제를 발굴한다. 또한 지속가능한 다양한 협업 모델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기반 지식관리시스템(KMS, Knowledge Management System) 고도화 ∆문자판독(OCR) 구조인식 ∆설명가능 AI(XAI) ∆인공지능 분류 문제 효율화 등이며, 인공지능 관련 최신 기술을 금융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개발로 산학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이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활용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연세대는 그동안 쉽게 활용하지 못했던 금융데이터를 연구개발에 활용함으로써 서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은 올해 최신 AI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자산화를 서비스 활용 영역까지 확장해 향후 AI뱅커 구축 기반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2022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후원하는 ‘2022 디지털 혁신인재 일자리 매칭데이’를 5월 10~11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칭데이는 코스닥 상장기업인 ㈜에브리봇 등 110여개의 우수 디지털 전문 기업이 참여한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디지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개별 구직자들도 매칭데이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 확인과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지원자들은 매칭데이 당일에 청년취업사관학교 영등포 캠퍼스에서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의 기회를 얻게 된다.

참여 구직자에게는 이력서 및 본인의 취업준비도와 성향을 분석할 수 있는 맞춤형 직무진단 컨설팅 등 전문 취업프로그램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지원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디지털 제휴 점포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이마트(대표이사 강희석) 노브랜드(No Brand)와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제휴점포인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제1호 KB디지털뱅크인 NB강남터미널점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서울 서초구 고속터미널역 역사 내 위치해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크게 높혔다. 특히 이마트 및 지하철역·고속버스터미널 이용 고객의 급한 은행업무 처리에 유용하다. 또한 지능형 자동화기기 STM과 화상상담전용창구 등 KB국민은행의 최신 디지털금융 기술을 적용해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 노브랜드(NB) 강남터미널점 내 입점한 KB디지털뱅크 NB강남터미널점은 ‘도심 속 휴식’을 콘셉트로 캠핑카 형태의 부스로 설치됐다. 밝고 화사한 색감과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금융 편의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즐거운 금융경험을 함께 선사한다.

운영시간은 7시부터 22시까지로 은행 영업점 마감시간인 16시 이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가능한 서비스에는 먼저 STM을 통한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및 보안매체(보안카드, 카드형OTP) 발급 등이 가능하다. 또한 KB화상상담전용창구에서는 ▲입출금 통장개설 ▲적금/예금 신규 ▲인터넷 뱅킹 신규·해지 ▲신용대출 등 대면채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화상상담전용창구의 경우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퇴직연금[DC/IRP]고객, TDF·TIF 가입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은행 퇴직연금[DC/IRP] 가입고객 중 TDF(Target Date Fund)·TIF(Target Income Fund) 매수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준비는 편리한 TDF·TIF로 준비하세요!’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퇴직연금[DC/IRP] 가입 고객 중 TDF·TIF 펀드를 10만원 이상 매수하고,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모든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TDF·TIF 펀드 ▲1백만원 이상 1천만원 미만 매수고객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 1매, ▲1천만원 이상 매수고객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 2매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이벤트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갤럭시북 노트북, ▲LG전자 스탠바이미 TV,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오즈모 스마트폰 짐벌을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님께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5월 가정의달 맞이 메타버스 ‘프로미 캠핑월드’ 숨바꼭질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메타버스 제페토(ZEPETO)내 프로미 캠핑월드에서 ‘숨바꼭질’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미 캠핑월드’는 DB손해보험이 국내 보험회사 중 최초로‘메타버스’에 개설한 안전체험 페스티벌로 3D 가상공간이다. 캠핑장 곳곳에서 가족과 친구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캠핑 안전 수칙을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나들이와 캠핑 활동이 많아지는 때인 5월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중독 대처법, 전기선 활용법, 캠핑 필수품 등 안전 사고 위험 원인과 대응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배우며 어린이 안전과 관련된 가상체험 또한 경험해 볼 수 있다.

‘프로미 캠핑월드’ 숨바꼭질 이벤트 참여방법은 제페토 ‘프로미 캠핑월드’ 내 숨어있는 프로미 아바타와 불시에 등장하는 CEO 아바타를 찾아 사진을 찍고, 제페토 피드 또는 개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프로미캠핑월드, #숨바꼭질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주요 등장 시간을 사전 고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미와 CEO아바타를 찾아 사진을 업로드 한 참가자에게는 매주 아이패드(1명), 에어팟(3명), 컬쳐랜드 상품권 5,000원(10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비대면 펀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금융 출범 10주년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펀드를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사랑을 담아 디어 마이 NH펀드’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공모 펀드에 신규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자동응모 되며, 추첨을 통해 세라젬 마스터V4(1명)와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276명)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1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공모 펀드에 신규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자동응모 되며, 추첨을 통해 코지마 파가니니 발마사지기(2명)와 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권(276명)을 제공한다. 첫번째, 두번째 이벤트는 가입좌수 만큼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이벤트 간 중복당첨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