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클래스101·쿠캣·꾸다·고방 外
[솔로이코노미] 클래스101·쿠캣·꾸다·고방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스101
ⓒ클래스101

 

클래스101, NICE평가정보 무료 클래스 오픈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이 NICE(나이스)평가정보와 함께 신용관리 클래스를 선보인다.

이번 클래스는 우리나라 최초의 신용정보사 NICE평가정보와 함께 제작한 0원 클래스로, 개인 신용정보 종합서비스 ‘나이스지키미’를 통해 신용점수 및 신용정보 조회방법은 물론 신용점수의 하락 요인, 방지법,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신용점수 상승 전략까지 누구든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을 쉽고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한 사회 초년생, 30대 직장인, 주택 담보 대출이 필요한 40대 등 연령 및 상황별로 신용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신용보고서를 함께 분석해보는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 전문가가 알려주는 신용점수에 대한 필수 상식 및 솔루션을 개인의 상황에 적용해 친근하게 배울 수 있으며 현재 신용상태를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맞춤형 신용관리 솔루션을 찾아보는 커리큘럼도 함께 구성했다.

더불어 클래스 오픈 기념으로 수강신청자 전원에게 나이스지키미 50% 할인쿠폰을 증정, 신용점수 및 정보 조회부터 신용보고서 제공까지 나이스지키미의 모든 서비스를 총망라한 ‘종합신용지키미’를 연간 19,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쿠캣
ⓒ쿠캣

 

쿠캣, 신규 브랜드 캠페인 ‘#캣이득’ 전개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대표 이문주)은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함께 하는 신규 브랜드 캠페인 ‘#캣이득’을 전개한다.

쿠캣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의 ‘캣이득’을 위해 풍요로운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쿠캣 베스트 제품 100원딜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신규 고객 및 구매 이력이 없는 기존 고객이라면 ‘쿠캣마켓 납작막창’, ‘쿠캣마켓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마켓 매콤크림닭갈비’ 등의 쿠캣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10종을 1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5월 쿠폰팩’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3000원 할인 쿠폰을,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5000원 할인 쿠폰을 각각 받을 수 있다. 지급 받은 쿠폰을 사용하면 ‘캣이득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돼 추후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 또한 받을 수 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 역시 준비했다. 신규 가입 시 적립금 3천원,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 3000원 할인 쿠폰, 첫 구매 및 친구 초대 시 5000원 할인 쿠폰, 베스트 후기 선정 시 2000원 적립금, 생일 축하 15% 할인 쿠폰 등을 각각 제공한다.

ⓒ튜터링
ⓒ튜터링

 

튜터링, CAIO 최고 인공지능 책임자로 연세대 여진영 교수 영입

1:1 모바일 영어회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튜터링(대표 김현영)은 자사의 최고 인공지능 책임자(CAIO) 로 여진영 현 연세대학교 인공지능학과 교수를 영입하는 신규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튜터링은 1: 1 영어 회화 애플리케이션으로 그동안 R2C 기술기반으로 전세계의 튜터와 한국의 영어 학습자를 연결하는 기술적 혁신으로 1:1 튜터링의 가격을 낮춰왔다. 

2020년에는 더 많은 학습자가 저렴한 회화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AI 튜터인 튜터링 알파를 개발 및 런칭하였다. 이를 시작으로 AI 교육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을 가속화 해왔으며, 점진적인 기술도입을 준비해왔다.

또한 수업의 주제와 학습자의 수준 등 메타 데이터가 포함된 고품질의 데이터이기 때문에, 양과 질의 두 가지 측면에서 고품질의 AI 모델이 필요로 하는 요구조건을 모두 만족할 것이라고 여교수는 밝혔다.

이번에 CAIO 신규 임원으로 참여한 여 교수는 특히 외국어 학습과 연관성이 가장 높은 자연어처리 및 대화 모델 AI의 전문가로, 튜터링 서비스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실제 휴먼 튜터만큼 뛰어난 인공지능 튜터를 제작하는 데에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GS프레시몰
ⓒGS프레시몰

 

GS프레시몰, ‘싱씽회’ 서비스 론칭…당일 손질한 활어회 당일 배송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싱씽회' 서비스를 론칭했다.

'싱씽회' 서비스는 GS프레시몰이 당일 잡아 손질한 활어회를 주문 당일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GS프레시몰을 통해 오후 5시까지 원하는 활어회를 주문하면 전문 회가공센터에서 당일 손질한 상품을 고객이 선택한 배송지, 배송 시간에 맞춰 가져다 준다. 활어회 주문 시 채소, 고기 등 당일 배송 상품을 함께 구매할 수 있고 합배송 또한 가능하다.

주문 가능한 활어회는 제철 상품인 '도다리세꼬시300g', '보리숭어회300g'와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광어회300g’, '생연어회300g'등을 포함한 총 16종이다. '싱씽회' 서비스 론칭 기념 행사로 최대 40%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이달 10일까지는 NH농협카드로 활어회를 구매할 시 20%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신선도 유지를 위해 모든 활어회 상품은 전용 보랭 박스로 포장되고 배송 과정엔 '콜드체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싱씽회' 서비스 지역은 서울, 경기(일부 지역 제외) 등이다.

 

ⓒG마켓옥션
ⓒG마켓옥션

 

‘한 달에 한 번, 직구템 추천’… G마켓, 해외직구 시그니처 프로모션 ‘월간직구’ 오픈

G마켓이 매달 해외직구 상품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월간직구’ 서비스를 선보인다. 매달 해외직구 품목 중 카테고리 하나를 선정해 할인가에 판매하고, 중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주문 즉시 3일 내 현지 출고하는 ‘빠른직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5월 선정 상품은 해외직구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이다.

이번 ‘월간직구’ 건강식품 편에서는 KB/농협/삼성 카드 결제 시 최대 10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7% 할인쿠폰’과 최대 2만원 할인 가능한 ‘12% 할인쿠폰’을 매일 1장씩 제공한다. 또한 G마켓에 직입점된 빅3 해외직구 전문몰 오플닷컴과 아이허브, 비타트라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중복할인쿠폰’도 매일 브랜드 별로 1장씩 추가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일 인기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27% 추가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타임딜도 진행된다. 엄선하여 선정한 인기상품을 매일 오전 10시에 4개씩 선보이며, 타임딜 상품에도 할인쿠폰 적용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상품은 주문 즉시 3일내에 현지에서 출고되는 ‘빠른직구’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전세계 상품을 관부가세 등의 복잡함 없이 쉽게 구매할 수 있고, 해외 배송현황 확인이 가능한 ‘쉬운직구’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꾸다
ⓒ꾸다

 

꾸다, 벤큐 신제품 모니터 '렌탈 구독' 상품 출시

물건 빌리는 앱 ‘꾸다’는 벤큐(BenQ)의 신제품 모니터를 렌탈 구독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꾸다의 렌탈 구독 서비스는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서, 정기 결제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이다. LG전자 시네빔, 애플 워치 등의 다양한 상품들을 최대 36개월 동안 부담 없이 렌탈 할 수 있다.

이번 렌탈 구독 서비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벤큐의 신제품 모니터는 27인치에서 32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와 고해상도 모니터다. 제품으로는 디자이너 모니터 PD2700Q와 게이밍 모니터 EX2701R 등이 있다. 렌탈 구독 신청은 꾸다 앱에서 할 수 있으며, 전문 기사가 방문하여 설치를 돕는다.

또한, 이번 벤큐와의 프로모션에서 신제품 모니터를 30일 무료체험 할 수 있어 구매 전에 모니터를 미리 사용해보고 비교해볼 수 있다.

ⓒ고방
ⓒ고방

 

1인가구 플랫폼 ‘고방’, 1인주거 최적화 정보 담아 업데이트 완료

1인가구 전문 플랫폼 ‘고방(Gobang)’이 1인가구 주거문제 해결에 더욱 적합한 기능들을 담으며 신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고방’은 네오플랫(대표 경건수)이 1인주거 플랫폼으로 기획, 런칭한 스마트폰용 어플리케 이션으로, 다양한 종류의 방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하되 1인가구에 특화된 서비 스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고 있다.

런칭 후 지금까지 대표적인 1인주거인 고시원이나 쉐어하우스 지점들을 중점적으로 다뤄 왔으나, 최근 1인주거에 최적화된 다양한 주거공간이 등장함에 따라 서비스의 범위를 청년주거, 코리빙하우스, 직거래방, 룸메이트방, 여행자방, 원룸텔 등으로 넓혔다. 

네오플랫은 현재 1인가구는 주민등록 기준 전체 가구의 40%를 돌파할 정도로 높은 비중 을 차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대적으로 소외 및 주거난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는 관련 내용을 비교하기 힘들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했다.

‘고방’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거유형을 확대하는 것 외에도 1인가구들이 다양한 종류의 방을 비교하고 올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부가서비스를 추가했다. 각 방의 내부 정보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영상탐방’. 브랜드를 갖춘 1인주거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어 선택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관’, 1인가구가 방을 구하기 전 알아야 할 각종 뉴스 및 정보를 큐레이팅 해주는 ‘위클리’ 등이 대표적이다.

ⓒGS25
ⓒGS25

 

GS25, 주거특화형 플래그십스토어로 엔데믹 이후 편의점 모델 제안

GS25가 신축 대단지 주민이 거주하는 입지에 적합한 주거특화형 플래그십 점포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4월 30일 부산 동래구에 플래그십스토어 4호점 ‘동래래미안아이파크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GS25는 해당 지역에 대단지 신축 아파트 입주를 시작해 20~40대 고객이 많으며, 아파트주출입구로 유동 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상 고객 특성상 배달에 대한 수요 증가, 카운터FF 상품에 대한 높은 관심, 주거 특화형 상품 구성에 대한 요청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래래미안아이파크점’은 기존 플래그십스토어 1~3호점에서의 고객 매출 및 동선 데이터를 활용하고, 주변 상권 및 유동/거주 고객 데이터를 적극 반영해 점포 구성을 완성했다. 특징은 ▲업계 최초 퀵커머스 친화형 점포 구성 ▲업계 최초 변화하는 외부 파사드 도입 ▲업계 최초 도입한 치킨 조리로봇 및 디저트 하우스 도입 등 카운터FF 강화 ▲주변 주거 인구를 적극 반영한 주거특화형 매대 구성 등이다.

업계 최초로 점포에 픽업존과 배달 라이더 대기석을 도입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이 퇴근하며 픽업 서비스를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버스정류장, 지하철에 관련 안내 메시지를 전달하고, 점포에서는 기다림 없이 바로 상품을 가져 살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라이더를 위해 별도 대기석을 마련해 휴식 공간 활용 및 정확한 소통을 통해 배송 지연을 막을 수 있다. O4O 활성화를 위해서 방문고객 대상으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홍보 및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설치하고 운용하는 상업용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우딜과 요기요 등 퀵커머스에 대한 체험과 참여를 유도 할 계획이다.

카운터 FF를 강화 했다. 업계 최초로 AI 치킨 조리 로봇을 도입했다. 배달 주문 접수 시 즉시 자동으로 연계되어 조리가 준비되어 시간을 단축 할 수 있고, 근무자에게는 안전한 근무 환경, 소비자에게는 균일한 맛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점내에서 직관으로 유니크한 치킨 로봇이 작업하는 조리 과정 볼 수 있다. 디저트 하우스존을 별도 구성해 다양한 냉장 디저트, 냉장 브레디크 상품, 싱글 오리진 커피 2종 등 차원 높은 수준의 디저트 상품이 제공된다.

주거 지역 상권에 맞춰 일반 점포 대비, 폭넓은 냉동 상품 구색 강화를 위한 집기 구성과 일반식품, 생활용품, 완구류, 대형 지제류 등 다양한 상품을 추가 도입해, 쇼핑의 편리성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