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제과·하이트진로음료·요기요·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해태제과·하이트진로음료·요기요·마켓컬리 外
  • 임희진
  • 승인 2022.05.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뜨,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 ‘2022 몽드 셀렉션’ 금상 수상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 3종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기관인 ‘2022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베이커리 업계에서 ‘몽드 셀렉션’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몽드 셀렉션’은 유럽 벨기에에서 창립된 60년 역사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으로, 80여명의 전문 평가단이 제품의 맛, 향, 식감, 패키지 등 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해 시상한다. 이번 ‘몽드 셀렉션’에는 92개국 1079개 기업에서 3천개 이상의 제품이 참여했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보름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 순도 99.9% 동판에 구워 속까지 촉촉한 빵 사이에 앙금을 넣어 만든 ‘만월빵’ △바삭한 쿠키 사이에 제주 특산물인 우도 땅콩, 버터, 캐러멜 등을 조화롭게 담아 고소하고 달콤한 ‘제주마음샌드’ △바삭한 버터 쿠키 속에 가평 특산물인 잣과 버터, 카라멜 등을 담은 ‘가평맛남샌드’로 3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출시 이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으며 파리바게뜨의 대표적인 선물 제품으로 자리 매김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3종 모두 우수한 맛과 품질 면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만월빵’은 맛과 풍미, 외관, 패키지 영역에서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태제과
ⓒ해태제과

 

해태, 바삭한 미니초코바‘티피 코코크런치’출시!

빨강, 노랑 알록달록 땅콩 초코볼 ‘티피’가 바삭한 미니 영양초코바로 변신했다.

해태제과)는 원조 초코볼 티피의 바삭함을 그대로 담은 영양초코바 ‘티피 코코크런치’를 출시한다.

국내 초코바 중 유일하게 오븐에 구워 만든 것이 특징. 견과류를 당액에 뭉쳐 만드는 일반공정 대신 오븐에 굽는 방식을 적용했다.

초코바의 핵심인 코코넛, 아몬드, 호박씩 같은 견과류를 듬뿍 담은 것도 장점이다. 기존 초코바 보다 2배 가량 많이 들어가 한입 가득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단백질도 초코바 중 가장 많은 달걀 2개 분량(11g)이라 영양초코바로 즐기기 손색없다.

해태제과가 본격적인 ESG경영 차원에서 중소식품기업인 ‘푸드존’과 손잡고 만든 상생협업의 성과라는 점도 특별하다. 독보적인 해태만의 초코볼 제조 노하우 전수로 협업기업의 생산능력이 높아졌다. 원조 초코볼의 바삭함을 그대로 담은 영양초코바를 완성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올 1분기 매출 전년 比 30%,영업이익 116% 신장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1분기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영업이익은 116% 크게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생수 중심의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음료(비생수) 사업 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 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생수 PET는 28% 성장을 기록했다.

올 1분기 실적 호조는 생수 부문의 ‘석수’와 음료 부문의 ‘하이트제로0.00’, ‘진로토닉워터’, ‘블랙보리’ 등 주력 제품의 고른 성장으로 이뤄낸 결과다. 특히 로우 칼로리, 로우 슈가와 같은 빼기(-) 마케팅을 넘어서는 ‘무(無) 마케팅’ 전략은 코로나19로 확산된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음료 부문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필환경 차원의 무라벨 생수 페트 전환도 무마케팅 전략에 한 몫 했다. 실제 1분기 전체 생수 PET 생산량의 52%가 무라벨 제품이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5% 급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해 2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78% 고성장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대표 믹서 브랜드인 ‘진로토닉워터’도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하며 ‘하이트제로0.00’과 함께 회사 실적을 견인하는 주축 역할을 했다. ‘진로토닉워터’는 최근 4년간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지난 한 해 4000만병 판매로 연간 매출 200억원대의 히트 제품 반열에 올랐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저도수 시대에 부합하는 건전한 음주 문화를 이끌기 위해 소토닉(소주+토닉워터)이라는 한국형 토닉 문화 확산을 주도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에는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를 고려해 국내 최초의 무칼로리 토닉워터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했다. 고유의 맛과 향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까지 낮춘 이 제품은 올 3월 기준 ‘진로토닉워터’ 브랜드 전체 매출의 23%에 달한다.

회사의 또 다른 효자 상품인 세계 최초 검정보리차 ‘블랙보리’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신장했다.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주원료로 한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 2억4000만병(340mL 환산 기준)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카페인과 설탕, 색소가 없는 올프리 특성을 갖추면서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갈증해소와 수분보충 등 음료의 기본 속성을 갖춘 점이 블랙보리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주력인 ‘석수’ 페트(PET)도 코로나19 이후 생필품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온라인 채널 공급 강화, 무라벨 확대 적용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는 ESG 경영 강화 방침에 따라 지난해 4월 ‘무라벨 석수’ 2L 묶음판매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12월에는 낱병 판매가 가능하도록 병 목 부분에 소형 상표띠를 적용한 ‘무라벨 석수’ 낱병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요기요
ⓒ요기요

 

요기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대국민 치스티벌’ 진행...“오늘 저녁은 요기요 치킨이닭”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5월을 맞아 ‘대국민 치스티벌(치킨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요기요는 크래프톤과 함께 배달앱 대표 메뉴이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 메시지처럼 현실세계에서도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국민 치스티벌’에서는 총 4만명에게 추첨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게임 아이템과 굿즈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요기요는 오는 29일까지 2주간 ‘요기요가 치킨 쏜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요기요 앱 프로모션 페이지 내 이벤트 응모권을 통한 메뉴를 주문하거나 요기요의 모바일 상품권 ‘요기요 선물하기’를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보너스 이벤트로 백팩, 삼뚝, 치킨 인형, 오션 비치타월 등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굿즈를 추첨을 통해 추가로 선물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선 게임 이용자 모두에게 요기요에서 치킨 주문 시 사용 가능한 대표 치킨 브랜드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게임 참여자 중 최후의 1등에겐 추첨을 통해 총 1000 명에게 2만원 상당의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이 선물로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각 사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켓컬리
ⓒ마켓컬리

 

마켓컬리, 서비스 론칭 7주년 맞아 ‘Kurly Birth Week’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가 서비스 시작 7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대대적 혜택을 제공하는 ‘Kurly Birth Week’ 온라인 행사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적립금 및 경품 제공, 인기 상품 특가 판매 등 컬리의 일곱 번째 생일을 고객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7년 간 마켓컬리를 아껴준 모든 고객을 위한 선물로 100% 당첨되는 적립금 슬롯머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0000원까지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마켓컬리 아이디(ID) 당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다. 경품 행사도 운영된다. 경품 응모권의 수량은 주문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안마의자, LG 스탠바이미, 샤오미 에어프라이어, 딥디크 향수, 적립금 100만원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컬리의 생일을 기념해 역대급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7주년 7특가’의 제목으로 총7개의 특가전을 진행한다. 우선 고객 후기가 999개 이상인 정육, 과일, 간편식 등의 인기 상품을 1천 999원, 1만 1999원의 할인가로 판매한다. 생활용품, 뷰티상품 등을 하나 더 주는 ‘+1 특가’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반값특가, 만원특가, 릴레이특가 등 놓치면 아까울 쇼핑 기회를 마련했다.

특가 전에는 ‘사미헌’ 양념 소갈빗살, ‘프릳츠’ 커피 캡슐 등 식품 뿐 아니라 뷰티, 가전, 숙박권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AHC 선쿠션, 쿠쿠 압력밥솥, 밀레 커피머신,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JW메리어트, 쉐라톤, 코트야드 등 유명 호텔 숙박권과 거장 영화감독 팀 버튼 전시회 입장권도 반짝특가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21일과 22일 양일 간 주말 장보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애프터파티’ 행사와 제품군 별 인기상품만을 모아 10% 이상 할인가에 선보이는 ‘카테고리 TOP50’ 코너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7주년에는 마켓컬리가 고객의 사연을 듣는 ‘컬리와 7년째, 소소하지만 소중한 순간’이라는 따뜻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 간 해당 이벤트 페이지 게시판에 컬리와 함께 했던 소중했던 순간을 담은 글을 남기면 총 600명을 추첨해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동원디어푸드
ⓒ동원디어푸드

 

동원디어푸드, 펫 전문몰 ‘츄츄닷컴’ 오픈 2주년 기념 ‘츄페스타’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펫 전문몰 ‘츄츄닷컴’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츄페스타’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츄페스타’는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을 비롯해 장난감, 이미용품 등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최대 99% 할인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동원F&B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 등 국내외 10여 가지 펫 전문 브랜드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원디어푸드는 5월 18일 ‘츄츄닷컴’ 공식 오픈일을 기념해 선착순 518명에게 각종 사료와 간식 등을 특가로 판매한다. 10여 가지 브랜드들로 구성된 특가 상품은 100원부터 4만원대까지 최대 99%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돼 있어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유한양행 윌로펫’, ‘브리더랩’, ‘반려소반’, ‘채널팻’, ‘비타크래프트’ 등 국내외 인기 펫푸드 제품들을 각각 518원, 5,180원에 판매하는 균일가 행사도 진행한다. 이밖에 행사 기간 중 ‘츄츄닷컴’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상품 구매 고객 중 35명을 추첨해 1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종료 후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58명을 추첨하여 5,180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G마켓·옥션
ⓒG마켓·옥션

 

G마켓·옥션, 할인축제 ‘빅스마일데이’ 오픈… 쇼핑 ‘신세계’ 열린다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2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신세계 그룹 편입 이후 처음 진행하는 것으로, 통합 멤버십 출범 이후 신세계그룹이 강조해 온 ‘온-오프 통합 에코시스템’을 가속화하는 통합 시너지의 또 다른 결과물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쇼핑, 취향에 따른 멀티 채널 쇼핑을 통해 진정한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 판 키운 NEW 빅스마일데이… 참여 브랜드 확대, 스마일클럽 단독 혜택까지

G마켓과 옥션은 올해 3만여 판매고객이 역대급 규모의 빅스마일데이 전용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로보락 ▲로레알 ▲농심 ▲제과3사 연합(롯데제과/오리온/해태제과) ▲휠라 ▲리바트 등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스폰서쉽 브랜드도 지난해 3개에서 올해 6개로 늘렸다. 그 외에도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아모레퍼시픽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지난해 5월과 비교해 참여 브랜드도 10% 늘어난 수준이다.

할인 규모도 더 풍성해졌다. 4일에 1번씩 G마켓과 옥션에서 3장씩 제공했던 할인 쿠폰을 4장씩으로 확대했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 할인 쿠폰과 최대 3만원,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할인쿠폰 3종에, 올해는 최대 1만원 할인쿠폰 1장을 추가로 더 발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지인에게 할인쿠폰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도 추가했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라이브방송 역시 기존 12회에서 총 16회로 확대 편성했다. 특히, 16일 저녁 6시 방송되는 장사의 신동 ‘스마일클럽 편’에는 기존 출연진인 신동 외에 스페셜 게스트로 광희가 출연해 스마일클럽을 위한 특가 상품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클럽탭’을 신설, 자동차 경품 등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 SSG닷컴 ‘SSG 스마일데이’, W컨셉 ‘빅스마일데이 in W컨셉’ 으로 빅스마일데이 동참

SSG닷컴은 16일부터 27일까지 ‘SSG 스마일데이’ 이름으로 빅스마일데이를 함께 한다. 최대 20% 할인쿠폰을 발급해 가격 혜택을 높이고 대표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하루 2번 한정수량으로 진행하는 타임딜과 매일 오늘의 브랜드 1곳을 선정해 신상품과 특별 혜택을 안내하는 코너 등 다양한 특가 상품과 브랜드도 확인할 수 있다. 응모를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마트몰 장보기 페이백 행사 등 추가 이벤트와 혜택도 준비했다. 스마일클럽 고객은 행사 기간 동안 16개 상품 중 1종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같은 기간 W컨셉은 ‘빅스마일데이 in W컨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오후 6시 2번 룰렛쿠폰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 할인쿠폰 등 6종 랜덤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또한 여름 준비를 위한 티셔츠, 샌들과 슬리퍼, 스윔웨어 등 패션 상품을 제안하고 이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과 12% 장바구니 쿠폰도 발급한다.

■ 빅스마일데이 영역 확장… 온-오프 통합 에코시스템 실현을 통한 신세계 유니버스 가속화  

올해는 신세계 온라인 계열은 물론, 이마트, 이마트24 등 오프라인까지 행사를 확장하면서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이 함께 참여하는 빅스마일데이로 한층 더 규모감 있게 진행한다. 공식 오픈에 앞서 이마트는 지난 주말(14-15일) 사전행사 격인 오프라인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마트 성수점과 이마트 서귀포점 등 2개 점포에서는 ‘빅스마일데이’ 팝업 스토어를 운영,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빅스마일데이 이벤트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16일부터 31일까지 상품명에 ‘빅/BIG’과 ‘스마일/SMILE'이 포함된 행사대상 상품을 KB국민 제휴카드로 결제 시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지난 12일 신세계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구축의 시작을 알린 ‘스마일클럽’ 통합 멤버십도 각 사별로 다양한 특전을 마련하면서 이번 빅스마일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