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청춘100세 금융패키지' 제안
우리은행, '청춘100세 금융패키지' 제안
  • 박성희 기자
  • 승인 2013.01.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준비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노후설계에 필요한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를 내놓았다고 11일 밝혔다.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는 입출식상품, 은퇴자금 준비단계와 운용단계 등 각 단계별로 가입할 만한 상품을 은행, 보험, 펀드 등을 망라해 정리한 제안서다.

▲ 우리은행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준비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노후설계에 필요한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를 내놓았다. ©뉴스1
입출식상품으로 연금소득의 기본계좌로 활용하고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우리연금통장과 은퇴자금 준비단계에서 세제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위해 가입할 만한 적금, 퇴직연금, 연금보험 등 3가지로 구분해 놓았다.

은퇴자금 운용단계에서는 국민연금 수급금 외에 일정한 노후소득이 발생하도록 월이자지급식 정기예금과 월지급식 펀드를 상품군으로 나열, 단계별 선택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주택을 담보로 한 주택연금대출과 연금을 소득으로 인정하는 신용대출인 연금수급권자대출도 대출상품으로 별도 구성해 노후에 긴급자금 걱정을 줄여주었다.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대해 최고 7%까지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신용카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부장은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는 은퇴자금 준비부터 운용까지 다양한 상품을 활용하여 설계할 수 있도록 만든 제안서다"며 "앞으로도 은퇴 및 은퇴준비자들을 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금융 패키지에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