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크라운해태·마켓컬리·스타벅스·세븐일레븐 外
[유통 단신] 크라운해태·마켓컬리·스타벅스·세븐일레븐 外
  • 이주영
  • 승인 2022.05.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운해태
ⓒ크라운해태

 

크라운해태,‘제1회 영재한음회’성료!

전통 한국음악(국악)의 미래를 이끌 한음영재들의 세계 무대를 향한 꿈의 무대가 후원자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힘입어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디뎠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18일(수)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한 한음영재들의 대형 공연인 ‘제1회 영재한음회’ 가 성황리에 열렸다.

공연 입장권 구입으로 영재들의 세계무대를 지원하는 ‘한음영재 후원자 모임’ 프로젝트로 열린 첫 공연이었다. 관람석을 한음영재들의 꿈을 응원하는 국민 후원자들이 가득 채우며 흥행에 성공했다. 

‘영재한음회’는 매주 일요일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리는 ‘영재국악회’ 와 함께 후원자들만을 위한 한음영재들의 무대다. ‘영재국악회’에서 기량을 인정받은 한음영재 들이 2달에 한번씩 정기공연으로 개최된다.

한음영재들의 공연관람은 인터파크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된다. 미래 명인명창들의 공연을 관람하는 즐거움에 어린 영재들의 세계를 향한 미래 꿈을 응원하는 후원자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한음영재들은 타고난 재능에 명인명창들과 락음국악단의 전문적인 지도로 품격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정가단 아리의 엮음지름 시조를 시작으로 판세상’s 아이들의 남도새타령 등 8개팀이 올랐다. .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뜨,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고소하고 짭짤한 풍미가 가득한 ‘고짠고짠 소금버터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짠고짠 소금버터링’은 최근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소금빵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베이글을 연상케하는 링 모양의 담백하고 고소한 빵 위에 소금을 살짝 뿌려 고짠(고소하고도 짠맛)의 묘미를 살렸다. 특히, 진하고 고소한 버터의 풍미와 함께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마켓컬리
ⓒ마켓컬리

 

마켓컬리, ‘컬리 러버스’ 고객 매년 2.8배씩 늘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충성고객 증가율과 신규 고객 재구매율 모두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월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컬리 러버스’ 고객 수는 2016년 이후 매년 2.8배씩 늘었고, 신규 고객 재구매율도 올 4월 기준 77%를 기록했다.

마켓컬리는 고객의 전월 구매 실적에 따라5단계의 ‘컬리 러버스’ 등급을 부여한다. 이에 따라 적립율, 쿠폰, 선물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1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더퍼플’,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퍼플’ 등급을 적용한다. ‘라벤더’는 50만원 이상, ‘화이트’는 30만원 이상, ‘프렌즈’는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부여된다. 

특히 ‘컬리 러버스’의 최상위 등급인 더퍼플은 같은 기간 연평균 4배씩 성장했다. 그 다음 등급인 퍼플 또한 매년 평균 3.2배씩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우유, 달걀, 두부, 콩나물 등 신선식품 구매를 통해 마켓컬리에 입문한 고객이 휴지, 물티슈와 같은 생필품부터 주방용품, 반려동물 용품, 가전, 뷰티 등으로 쇼핑 품목을 늘려가기 시작해 일인당 구매액 또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고있다.

컬리 러버스 뿐 아니라 마켓컬리를 새롭게 이용하는 신규 고객의 재구매율도 지속 상승해 올해 4월 1일 기준 신규고객 재구매율은 76.5%에 달한다. 2019년 61.2%, 2020년 65.2%, 2021년 71.3%로 3년간 약 15%포인트가 증가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확장 오픈하며 스타벅스 테라스 전용 세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프로야구 창원NC파크에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을 확장 오픈하며 국내 프로야구 팬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4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창원NC파크R점의1층을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우선 오픈해 운영해 왔다. 스타벅스는 5월 19일 진행되는 NC다이노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에 맞춰 약 224평 규모의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2층을 리저브 매장으로 확장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2층에서는 리저브, 티바나, 특화 푸드, 다양한 MD 등의 스타벅스의 모든 서비스가 집약되어 있으며, 경기가 없는 날에도 상시 운영한다.

특히 스타벅스 매장에서 야구 관람과 함께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와 푸드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 3종을 신규 출시한다.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는 스타벅스 다이노스 테라스 세트, 스타벅스 단디 테라스 세트, 스타벅스 쎄리 테라스 세트 3종이며,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2층 테라스 이용권과 함께 스타벅스 리저브 음료 2잔과 푸드, 간식꾸러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를 구매한 고객은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2층 테라스 전용 좌석에서 스타벅스 커피 및 푸드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는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시스템인 사이렌 오더로 구매가 가능하며,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2인당 1세트의 좌석만 이용 가능하다.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1층은 총 15종의 음료를 제공하며, 테이크아웃과 딜리버리 전용 공간으로 운영한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를 통해 야구 관람 중 본인의 좌석에서 주문하고 음료 등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작년 SSG랜더스필드점 오픈에 이어 지난 2월 자유CC 골프장 매장인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을 오픈하는 등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역동적인 스타벅스 경험을 지속해서 전달해 나가고 있다.

ⓒbhc치킨
ⓒbhc치킨

 

bhc치킨, 요기요 및 자사앱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요기요 및 자사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한 인기 메뉴들을 최대 4천 원 할인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요기요에서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 치퐁당 윙, 치퐁당 스틱, 치퐁당 콤보를 비롯해 치즈볼과 분모자 로제 떡볶이가 추가 구성되는 세트메뉴를 4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기간은 5월 16일부터 22일까지이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 앱에 접속 후 해당 지역 매장을 통해 할인 대상 메뉴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bhc치킨 자사앱을 통해서는 한 마리 메뉴와 순살 메뉴가 2천 원 할인된다. 할인 대상은 치퐁당 후라이드,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를 비롯한 12종이며, 기간은 5월 17일부터 22일 및 5월 24일부터 29일까지다. 자사앱에 접속 후 대상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파파존스
ⓒ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업그레이드’로 승부

식품·외식업계가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버전을 속속 출시하는 모양새다. 이런 행보는 제품군을 넓혀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공략하는 것과 더불어 브랜드 방향성을 보다 명확히 제시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4월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를 선보이며 제품 강화에 나섰다.
 
올해 첫 신메뉴인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는 기존 ‘더블 치즈버거 피자’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토마토 소스가 아닌 제스티 버거 소스를 베이스로 한다. 여기에 육즙 가득한 비프, 신선한 토마토, 피클,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가 듬뿍 올라가 체다치즈 버거를 먹는 듯한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프, 모짜렐라 치즈가 얹어진 ‘더블 치즈버거 피자’에 베이컨, 치킨스트립 등의 고기 토핑과 체다치즈를 더해 풍부한 고기 식감과 진한 치즈 풍미를 배가한 것이 강점이다.
 

ⓒGS25
ⓒGS25

 

GS25, 편의점 라방! 시청자 수 100만명 돌파

GS25가 실시간으로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하 라방)을 통해 시청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020년 편의점 점포에서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을 통해 삼각김밥을 판매해 1시간 30분 동안 약 2000여개의 삼각김밥을 판매하며 주목 받았다.

이후 GS25는 SNS 등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마케팅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에게, 라방이 신상품 및 프로모션 홍보에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해 다양한 라방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GS25는 지난 10일에 진행된 ‘GS25 X CJ제일제당’ 컬래버레이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각 사의 메가 히트 상품 갓생기획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비비고 왕교자, 햇반을 활용한 브랜드간 시너지 메뉴 콘텐츠로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22년 5월 현재 누적 시청자수 100만명, 상품 판매 수량 10만개의 성과를 거두었다. 

GS25은 라방을 편의점 가맹 경영주인 소상공인의 매출 상승을 위한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라방에서 구입한 상품은 점포 방문, 상품 교환으로 매출을 등록하고, 연관 구매로 인한 추가 매출로 이어 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GS25는 MZ세대와 새로운 소통의 채널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20일 22시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시즌 2의 첫 우승 상품을 방송이 종료된 후, 바로 네이버라이브 쇼핑에서 판매를 한다. 과거 우승 메뉴를 점포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GS25는 매장 뿐 아니라, 네이버쇼핑라이브, 나만의 냉장고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25일 14시에는 GS25가 성수동에 오픈한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에서 생동감있게 MZ세대의 인기 상품 및 SNS트렌드 상품 등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야외 현장 쇼핑 방송을 준비 중이다. 방송 중에는 모든 갓생기획 상품에 대해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서 프리미엄 만두 ‘서울만두’ 구매하고 명품 받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인기 프리미엄 만두 ‘서울만두’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세븐일레븐은 기존에 판매 중이던 서울만두 5종에 이어 4종을 새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근거리 소비 확대로 편의점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자 지난해 6월 프리미엄 만두인 ‘서울만두(고기교자, 사천교자)’를 처음 도입했다. 서울만두는 도입 후 현재까지 약 25만개가 팔리며 집에서 간편하게 고급 만두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동 간편식 매출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냉동 간편식 매출은 전년대비 20% 신장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서울만두’는 유명 백화점 식품관에 입점해 인기를 끈 프리미엄 수제만두 브랜드로 53년 만두 장인의 레시피를 그대로 담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및 냉장 식품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서울만두 4종은 ‘고기왕만두’, ‘김치왕만두’, ‘사천왕만두’, ‘빙화만두’로 100% 국내산 밀가루와 돈육을 사용하여 쫄깃하면서 육즙 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가운데 빙화만두는 중국 심양지역에서 유래된 만두로 특제 전분가루로 만든 바삭한 만두피가 특징이다. 만두피가 눈꽃을 닮았다고 빙화만두라 불리며 물만두의 촉촉함과  군만두의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서울만두 신제품 4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7일까지 명품 증정 이벤트도 펼친다. 세븐일레븐에서 서울만두 9종 중 하나를 구매하면 세븐앱(APP)을 통해 스탬프 1개를 적립할 수 있고,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ID당 1일 1회 스탬프 적립 제한,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

추첨을 통해 ‘소형 갤러리아 자카드 패브릭 백(1명)’, ‘클레오 브러시드 가죽 숄더백(1명)’, ‘트라이앵글 파우치(2명)’, ‘데님 버킷햇(3명), ‘사파이노 가죽 카드 홀더(3명)’ 등을 총 10명에게 경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