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당근페이 제휴 기념 현금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당근페이와 제휴하여 최대 1만4천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당근마켓 앱을 통해 IBK 계좌를 생애 처음 개설하면 선착순 2만명에게 현금 1만2천원을 기업은행 계좌로 익영업일에 지급한다.  

또 IBK계좌를 당근페이에 연결계좌로 선택한 선착순 5만명에게 즉시 당근머니(당근페이 충전금) 2천원을 지급한다.

ⓒ우리종합금융
ⓒ우리종합금융

 

우리종합금융, 신용등급 A+ 상향 기념‘하이 정기예금3’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종합금융은 지난 4월 회사채 신용등급 A+(안정적) 상향 기념으로 ‘하이 정기예금3’ 특판 예금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 정기예금3’은 총 한도 2,000억원의 특판 정기예금으로 기본금리 연 2.6%, 우대금리 0.4%를 추가해 최고 연 3.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고객 전용상품으로 만기는 365일(1년)이며,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고 100억원까지로,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CMA Note VIP 우대 0.15% ▲비대면 가입 우대 0.10% ▲신규고객 또는 하이 정기예금(1, 2) 가입이력 우대 0.10% ▲마케팅 수신동의 우대 0.05% 등 총 4가지다.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이라면 최대 연 3.0%(세전, 우대금리 포함)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1인 1계좌 가입으로 한정하지 않고 1인당 100억원 한도 내에서 다수의 계좌개설은 물론, 중도해지 후 재가입도 가능하다.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사랑의 쌀 나눔 실시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경기 수원시 소재 팔달노인복지관을 찾아 사랑의 쌀 1,000Kg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설립됐으며, 농협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IT사랑봉사단은 NH농협은행 정보보호부문 노사가 합심해 창단한 봉사단체로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을 통해 다양한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초고액자산가 대상 TCE 시그니처센터 확장 이전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서울 서초동 GT타워에 초고액 자산가 대상 특화점포인‘Two Chairs Exclusive 시그니처센터(이하 TCE 시그니처센터)’를 확장 이전해 정식 개점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고객 자산관리 부분의 새로운 활력을 위해 한국씨티은행 출신의 우수한 PB 인력들을 영입하고, 서울 역삼동에 TCE시그니처센터를 임시 개점해 영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서울 서초동 GT타워 24층에 330평 규모의 대형 점포로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

TCE 시그니처센터는 우리은행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세 번째 특화점포로, 한국씨티은행에서 최우수 프라이빗뱅커(PB) 13명을 영입해 우리은행의 기업금융 및 부동산, 세무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확장 이전해 정식 개점한 TCE시그니처센터를 기점으로 급성장 중인 국내 자산관리시장의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발굴 등 지속적으로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24일 충남대학교에 위치한 대전 팁스타운에서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의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 Project’ 의 일환으로 서울·인천·대구·제 ! ·베트남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조성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 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전』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캐피탈인 ‘500 Global’과 함께 대전 지역의 스타트업 관련 멘토링, 액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에는 예비 창업자들과 대전시 관계자, 창업진흥원, 벤처캐피탈 및 액셀러레이터 등 스타트업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해 스타트업의 창업과 협력, 전망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빌리언달러통장」출시

하나은행은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외화 결제와 해외송금이 빈번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수요가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외국환 전문 은행인 하나은행에서 출시하는 사업자 전용 외화 입출금통장이다.

「하나 빌리언달러통장」은 27개 외국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 까지 예치할 수 있으며, 실적 조건없이 ▲해외 당발송금, 타발송금 수수료 매월 1회 면제 ▲수출신용장 통지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수입화물선취보증서(L/G) 발급 수수료 횟수 무제한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출시에 맞춰 하나원큐 기업(기업스마트폰뱅킹)에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FX마켓 기능 및 해외송금, 수출입 거래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기능을 신설하여 모바일을 통한 수출입 거래의 편의성을 크게 높혔다.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8월 말까지 환율우대 이벤트와 수출입 기업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 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입출금 거래를 한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 우대 (USD 90%, JPY, EUR 80%) 이벤트를 진행하며, 통장 개설 후 수출입 첫 거래를 한 기업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도 2박3일 여행상품권 (1명) ▲ 국내 골프장 그린피 지원 (3명) 을 제공한다. 

또한, 6월부터 8월말까지 통장 개설 후 KTNET을 통해 당행과 전자무역을 신규 약정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월 기본료 및 송수신 이용료를 지원하고,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을 한 모든 개인사업자에게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작년 12월에 체결한 「DHL코리아와의 수출기업의 금융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하나 빌리언달러통장」  개설 후, 하나원큐 기업에서 연결되는 DHL코리아 제휴페이지를 통해 DHL 서비스를 신규 등록한 사업자 손님은 DHL 물류비를 6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