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제과·마켓컬리·GS25·오라팜 外
[유통 단신] 해태제과·마켓컬리·GS25·오라팜 外
  • 오정희
  • 승인 2022.05.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마켓컬리

마켓컬리 파트너사 거래액, 7년 만에 84배 성장

컬리가 마켓컬리 서비스 출시 7주년을 맞아 파트너사 성장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1년 파트너사 거래액이 창립 초기인 2016년과 비교해 무려 84배, 즉 8300% 증가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사 중 연평균 거래액 성장율이 상위 3위 안에 든 곳들은 모두 중소기업이었다. 거래액 성장율이 가장 높은 업체는 마켓컬리에 농산물과 꽃을 공급하고 있는 애그테크 기업 A사다. A사의 거래액은 입점 후 4년 간 매해 2.5배씩 성장했다. 2위를 차지한 업체는 5년간 매해 2.2배씩의 성장을 기록한 축산업체 B사다. B사는 마켓컬리 축산 PB 상품인 ‘일상味소’를 공급하고 있다. B사는 기존 시장에서 큰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던 국내산 육우의 진가를 세상에 알리면서 크게 성장했다. 3위를 차지한 C사는 마켓컬리 대표 상품인 '조선향미'를 공급하고 있다. 7년동안 매해 평균 2배의 성장세를 보였다.

 

ⓒ해태제과
ⓒ해태제과

해태, 쿠팡 에디션 ‘캐릭터 이모티콘 세트’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5월 25일부터 대표 제품인 홈런볼, 오예스 미니, 에이스를 ‘쿠팡’에서 구입하는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해태 과자세트를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주문 하면, 과자 캐릭터로 만든 귀여운 이모티콘이 함께 배달되는 한정판 이벤트다.

이모티콘 주인공은 해태제과의 대표 과자 캐릭터다. 홈런볼의 ‘로’, 오예스의 ‘예쓰’, 에이스의 ‘티토’를 상황에 맞춰 재미있고 개성 넘친 16가지 이미지로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 판교에 오픈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차세대 전략인 로컬라이징(localizing, 지역화)과 디지털라이징(digitalizing, 디지털화)을 적용한 미래형 매장인 ‘랩 오브 파리바게뜨(Lab of Paris Baguette)’를 판교에 오픈했다.

‘랩 오브 파리바게뜨’는 IT기업들이 집결된 판교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연구소(LAB)’ 콘셉트의 직영 매장으로, 파리바게뜨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먼저, IT밸리라는 지역적 특성에 맞게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매장 곳곳에 적용했다. 매장 간판은 물론 내부 벽면에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한 대형 투명 OLED를 적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강조했으며, 무인 픽업박스와 무인 결제 시스템 ‘해피스테이션’ 등 온/오프라인 고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시스템을 적용했다.

 

ⓒGS25
ⓒGS25

GS25, 진또갈비삼각김밥 4일간 50만개 신기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5월 21일부터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이하 진또갈비삼각김밥)이 4일간 50만개 넘게 팔리며 삼각김밥 단일 품목으로는 최단 시간 50만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

진또갈비삼각김밥은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 출연 중인 가수 이찬원씨가 경연 메뉴로 선보였고, 우승 메뉴로 확정돼 GS25가 상품화했다.

진또갈비삼각김밥은 대구의 명물 동인동 매운 찜갈비 볶음밥에 톡톡 터지는 식감의 옥수수 마요네즈 소스가 가미돼 매콤하고 고소한 맛의 균형을 잘 살린 상품이다. 

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서는 방송 이후 4일 간 4만 건이 넘는 예약 주문이 이뤄졌고, 20일 방송 직후 밤 10시부터 진행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동시접속자 수가 7만명 이상 몰리며 10분만에 준비된 물량 1만개가 모두 소진됐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세븐일레븐’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세븐일레븐은 카카오뱅크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세븐일레븐’을 선보이고 회원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 잔돈이 자동으로 저축되는 소액저축상품이다. 연 3.00%의 높은 이자를 제공하고 있어 자투리 돈을 모아 소확행을 즐기는 MZ세대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5월 25일부터 6월 1일 까지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세븐일레븐’으로 브랜드 전환 신청을 받는다. 저축한 금액은 세븐일레븐에서 구입 가능한 삼각김밥, 도시락, 라면 등의 이미지로 표현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브랜드 신청과 더불어 세븐앱(APP) 다운 및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죠르디 피크닉매트 1만개와 세븐일레븐 모바일 쿠폰 120만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오라팜
ⓒ오라팜

오라팜의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 이마트 입점

㈜오라팜은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가 이마트 133개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구강유산균의 이마트 입점은 이번이 처음으로 ‘오라틱스(OraTicx)’는 국내 및 해외에서 판매되는 오라팜의 모든 구강유산균에 적용되는 브랜드이다. 입점하는 상품은 입 냄새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오라틱스 그린브레스’와 치주질환, 충치 등 구강질환 원인균을 관리하기 위한 ‘오라틱스 덴티’이다.

유산균의 원료인 균주 oraCMU와 oraCMS1은 한국 어린이 입에서 분리 동정한 한국 프로바이오틱스이다. 7차례의 인제적용시험을 통해 안정성과 기능성, 유해균 억제력을 검증했다. 또 지난 4월에는 미국의 식품 원료 안정성을 평가하는 ‘자체검증 GRAS’ 승인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