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국순당·CJ제일제당·마켓컬리·bhc치킨 外
[유통 단신] 국순당·CJ제일제당·마켓컬리·bhc치킨 外
  • 임희진
  • 승인 2022.05.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크라상
ⓒ파리크라상

 

㈜파리크라상, 강원·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임직원 기부금 전달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경북 지역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직원 모금행사로 마련한 기부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 앤 테이크’라는 캠페인명으로 진행된 이번 모금행사는 5월 12일 ㈜파리크라상 임직원이 기부금을 내면 회사는 기내용 슬리핑키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총925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뜻을 모았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산불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국순당
ⓒ국순당

 

국순당, 칠성사이다와 콜라보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

국순당이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칠성사이다와 콜라보 제품인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를 6월 1일부터 출시한다. 

‘국순당 칠성막사’는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사이다 대표브랜드 칠성사이다와 국순당 막걸리가 어우러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이다 막걸리’ 맛을 구현했다. 두 번의 쌀 발효를 거쳐 쌀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의 청량한 맛을 더해 부드럽고도 깔끔하게 청량한 ‘사이다 막걸리’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 개발에는 1년이 넘는 기간이 소요됐다. 소비자들이 직접 막걸리에 사이다를 타서 바로 마실 때 느끼는 청량함을 제품에 그대로 구현하는 게 쉽지 않았다. 또한 누구나 마셔도 ‘사이다 막걸리’라고 느낄 수 있는 그 맛을 찾기까지 국순당의 발효기술과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맛의 핵심 노하우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쳐 소비자가 기대하는 그 맛을 표현한 ‘국순당 칠성막사’가 탄생했다.

디자인은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이미지를 조화롭고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국순당 막걸리와 칠성사이다의 로고를 그대로 활용하고,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청량감이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아울러 국순당 브랜드와 칠성막사 제품명을 가로세로 낱말맞추기처럼 배열해 ‘칠성막사당’으로 재미있게 표현해 기분좋은 유쾌함을 준다. 

신제품 ‘국순당 칠성막사’의 주종은 기타주류이다. 알코올 도수는 5%, 용량은 350mL 캔으로 출시된다. 전국 주요 상권의 대형마트와 편의점 및 일반 슈퍼에서 선보인다. ‘국순당 칠성막사’ 출시에 앞서 칠성몰에서 사전예약으로 5월 30일부터 출시기념 기획세트를 스마트오더로 300세트 한정 판매한다. 한정기획세트는 ‘국순당 칠성막사’ 2캔과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칠성몰에서 스마트오더를 통해 구매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날짜에 가까운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수령하면 된다. 

국순당은 그동안 막걸리를 활용한 국순당 쌀 죠리퐁당, 국순당 쌀 바밤바밤 등을 콜라보 제품을 선보여 막걸리 시장에 콜라보 붐을 일으켰다. 국순당은 향후에도 아는 맛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막걸리가 MZ세대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과 신라면이 만났다… CJ제일제당, MZ세대 사로잡는 ‘라밥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농심 신라면을 함께 담은 ‘라밥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즉석밥 1위 업체와 라면 1위 업체간의 만남이다.

‘라밥세트’는 햇반 작은공기(130g)와 농심 신라면 큰사발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으로 약 한 달간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으로 두 제품을 따로 구매할 때보다 15% 저렴하다.

햇반과 신라면의 조합은 MZ세대에게 일명 ‘소울푸드’로 불릴 만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편의점에서 국물라면 구매 시 즉석밥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라밥세트’를 선보였다. 온라인에서는 '라면볶음밥', '라면리조또' 등 라면과 밥을 함께 즐기는 이색 레시피 콘텐츠도 활발하게 업로드되고 있다.

ⓒ마켓컬리
ⓒ마켓컬리

 

마켓컬리 자체브랜드 비식품 판매 ‘고공행진’, 200만개 돌파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의 자체 브랜드 상품 중 비식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동급 최고 품질’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브랜드 ‘KF365(컬리프레시365)’의 비식품 누적 판매량이 1년 만에 100만개를 돌파했다. 차별화된 품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컬리스(Kurly’s)’의 비식품 판매량 역시 1년 6개월여 만에 100만개를 넘어섰다.

마켓컬리는 2020년 4월,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품목들을 최상의 품질과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모토 아래 KF365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콩나물, 애호박 등 필수 신선식품을 엄선해 판매하다가, 지난해 6월부터 키친타올, 미용티슈 등을 판매하면서 비식품 카테고리를 점차 늘리고 있다. 컬리스 역시 2020년 11월 칫솔을 처음 선보인 이후 물티슈, 수세미 등으로 비식품을 늘렸다.

상품 수 확대는 매출로 이어졌다. KF365 비식품은 지난해 11월을 기점으로 월 판매량 10만개를 넘어섰다. 

KF365 비식품의 성장 동력은 품질 대비 엄청난 가성비다. 마켓컬리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KF365 멀티탭은 개별 스위치와 안전커버를 갖춘 고급 사양에, KS 인증까지 획득한 국내생산 제품이다. 작년 10월 선보인 KF365 양말 또한 국내 전문기업이 자존심을 걸고 생산한 제품으로 백화점 등지에서 1만원에 팔리곤 하는 메리노울 소재 양말을 3,9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관심을 받았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 진행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봉사를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국내 최초 생태공원인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생태 보호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여의샛강생태체험관에서 진행하는 디지털샛강지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여의샛강생태체험관은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한강 생태 복원을 목적으로 2019년부터 운영하는 곳이다. 2021년 4월 발행된 디지털샛강지도는 500여 명의 시민이 발품 팔아 구축해 온 구글 기반 지도로 생태공원 생물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체험관에서 받은 태블릿을 이용해 생태공원 동식물, 시설물 등을 사진 촬영했다. 이후 공원 일대를 다시 돌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했다. 봉사단이 축적한 데이터는 향후 기관을 통해 방문자를 대상으로 생태공원 정보 제공 및 생태 보호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용도로 활용된다.

ⓒ일화
ⓒ일화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 250ml 캔 출시! 신제품 구입 시 부르르 캐릭터컵 증정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온라인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부르르(brrr) 제로콜라 카페인프리(free)’를 250ml 캔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9일 처음 선보인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는 다양한 용량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350ml 페트에서 250ml 캔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 제품은 최근 유행하는 ‘소식좌(소식하는 사람들)’ 트렌드에 맞춰 혼자서도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소용량 사이즈로, 피크닉, 휴가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다.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는 국내 음료시장 최초로 카페인 성분을 넣지 않은 무카페인, 무설탕 콜라다. 향미증진제로 쓰이는 카페인을 제거했음에도 일반 콜라의 맛과 강력한 탄산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당 함량을 낮추고 콜라의 단맛은 유지해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그동안 출시되었던 부르르 콜라(빨강), 사이다(파랑)의 원색패키지와 달리 이번 패키지는 콜라의 상징적인 색상인 짙은 블랙과 금색 라벨로 포인트를 주었다. 이번 디자인을 통해 국내유일 무카페인 콜라 제품으로서의 특별함을 더욱 강조하였다.

일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화의 네이버 공식 스토어팜에서 부르르 제로콜라 카페인프리 250ml 캔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500명에게 부르르 캐릭터가 그려진 컵과 일화차시 키위그린티 6페트를 증정한다.

ⓒGS25
ⓒGS25

 

[GS25] 부산서 원소주 팝업스토어 ‘지에스 원(GS WON)’ 열린다

상반기 주류 시장에서 가장 뜨거웠던 원소주가 부산서 팝업스토어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이달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일주일 간 부산에서 팝업스토어 ‘지에스 원(GS WON)’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GS25에서 7월 판매 예정인 원스피리츠의 신제품 ‘원소주스피릿’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의 이름도 GS25와 ‘원소주’의 의미를 담아 ‘지에스 원(GS WON)’으로 명명했다. 또한,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는 ‘원비니언스 스토어(Wonvenience Store)’로 편의점처럼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지에스 원(GS WON)’ 팝업스토어에서 일주일 간 ‘원소주’ 한정판 총 3만 병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 중 2만 1천 병은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나머지 9천 병은 GS리테일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1일부터 판매된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지 못하는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은 GS25 ‘나만의냉장고’ 앱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가까운 GS25(제주 지역 제외)를 선택해 픽업하면 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원소주’ 상품 이외에도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제작된 패션 굿즈들도 만날 수 있다. 또한, 2030세대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받고 있는 인기 아티스트들과 컬래버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를 판매해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부산에서 진행될 이번 팝업스토어의 장소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