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그룹·GS리테일·11번가·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SPC그룹·GS리테일·11번가·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0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SPC그룹

 

SPC그룹 섹타나인, 배스킨라빈스-던킨-SPC삼립 3사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포켓몬 챌린지’ 진행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배스킨라빈스, 던킨, SPC삼립과 손잡고 3사 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이벤트 ‘포켓몬 챌린지’를 6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포켓몬 챌린지’는 SPC그룹 브랜드 3사(배스킨라빈스, 던킨, SPC삼립)에서 판매 중인 포켓몬 제품을 통합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비롯한 ‘해피오더’, ‘해피페이’ 등 SPC그룹 자체 커머스 플랫폼 및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선사하는 통합 마케팅(IMC) 캠페인이다.

우선, 포켓몬 제품 구매 후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인증하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는 ‘포켓몬 챌린지 스탬프’ 행사를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해피앱에서 구매 브랜드(배스킨라빈스, 던킨, 삼립)를 선택, 영수증 하단 혹은 띠부실에 제공되는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쌓이는 스탬프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스탬프 누적 개수에 따라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포켓몬 이모티콘(100명) ▲포켓몬 봉제인형(20명) ▲포켓몬 캠핑의자(30명) ▲포켓몬 기프트 세트(30명) ▲닌텐도 스위치(10명) ▲100만원 상당의 해피포츈박스(1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참여가 가능한 ‘나와 모험을 떠날 피카츄를 찾아라!’ 행사도 진행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켓몬 몬스터볼 3개 중 1개를 열어 포켓몬스터 주인공 ‘피카츄’를 찾으면 해피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로, 포켓몬 제품 구매 여부와 관계 없이 참여 가능하다.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포켓몬 챌린지를 즐길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 행사 ‘해피포인트데이’도 진행한다. 6월 10일까지 해피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한 후,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 방문하면 포켓몬 굿즈 3종(리유저블 컵, 키링, 마스킹테이프)을 매일 선착순 50명, 총 400명에게 제공한다. (공휴일 및 주말 제외)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던킨 ‘잠만보 컨테이너’ 등 빠르게 움직이는 포켓몬 제품 이미지를 캡처해 해피포인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포켓몬 굿즈를 증정하는 SNS 순발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화
ⓒ일화

 

일화,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맥콜 210ml 출시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맥콜 패키지를 출시, 이를 기념해 한 달간 핫딜 행사를 실시한다고 3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창고형 매장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온, 오프라인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이다. 혼자 마시기 적당한 용량을 찾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210ml 캔으로 출시됐으며, 1박스당 30개 묶음으로 판매된다.

특히 이번 제품은 맥콜의 상징인 보리가 그려진 8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진다. 포장 박스는 대량 구입 시 쉽게 찢어지지 않도록 컬러 코팅으로 감싸 단단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일화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국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6월 한 달간 핫딜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맥콜 210ml 캔(30개입)을 행사 기간 동안 9,98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마감된다.

114% 늘어난 PLCC 발급량, 고물가 시대에 빛났다  

GS리테일이 지난해 8월 신한카드와 손잡고 선보인 GS프라임신한카드(이하 GS프라임카드)의 4월~5월 평균 발급량이 올 초 비교적 안정적인 물가 기간이었던 1월~2월 평균 발급량보다 114% 신장했다. 또한, 동일 기간 동안 전체 결제 금액도 52%나 늘었다.

GS프라임카드는 GS25, GS더프레시, GS샵,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고객에게 조건, 한도없이 누적 결제액의 5%를 GS&포인트로 적립 해 준다.

 

ⓒ11번가
ⓒ11번가

 

11번가, 쇼핑 포인트 최대 9% 적립 장바구니 물가 부담 낮춘다

11번가(사장 하형일)가 SK페이 포인트를 최대 9%까지 쌓을 수 있는 ‘쇼킹적립’ 기획전을 6월 한 달간 진행한다.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11번가 ‘쇼킹적립’은 결제 금액의 5%를 SK페이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주는 적립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구매 등급(VIP 2%)과 제휴 카드사 혜택(최대 2%)에 따라 결제금액의 최대 9%를 쌓을 수 있어 고객 혜택이 높다. 11번가는 최근 물가 상승세에 보다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적립 혜택이 많은 상품들을 한 데 모아 판매한다.

쇼킹적립 상품을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 추가 SK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도전! 쇼킹적립왕’ 이벤트도 같은 기간 실시한다. 쇼킹적립을 통한 포인트 적립액이 높은 상위 10등에게 SK페이 포인트 5만점을, 11~100등에게는 SK페이 포인트 1만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bhc치킨
ⓒbhc치킨

 

bhc치킨 가맹점, 치킨 기부 릴레이로 온정의 손길 전해

bhc치킨 가맹점이 지역 아동을 위한 치킨 기부 릴레이로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실천했다.  

서울 및 경기도에 위치한 bhc치킨 8개 가맹점이 5월 27일 아동복지시설 5곳을 방문해 총 치킨 90마리를 후원하는 등 치킨 기부 릴레이를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bhc치킨 역삼스타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과 사랑을 전달하고자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강남드림빌 보육원을 찾아 치킨 20마리를 전달했다. 

bhc치킨 평택지역 가맹점은 지역 사회복지시설인 성육보육원을 찾아 치킨 30마리를 후원했다. 치킨 후원에 뜻을 같이한 평택세교점, 평택안중점, 동삭비전중앙점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달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치킨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전달했다.

bhc치킨 수원인계중앙점과 권선점은 지역 아동양육시설인 꿈을키우는집을 방문해 아이들 간식으로 치킨 20마리를 전달했다. 꿈을키우는집은 결손가정의 아동들이 바르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쿨 썸머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쿨 썸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여름을 시원하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고, 패브릭 상품, 캐릭터 상품, 미니 선풍기 등 총 20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쓸 수 있는 ‘냉감 원단’의 패브릭 상품을 판매한다. ‘냉감 원단’은 주변 열을 흡수해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함이 느껴진다. 열대야를 준비할 수 있는 냉감 타월 이불, 냉감 베개 커버를 구성했고, 원통형 쿠션은 약 100cm 길이로 죽부인처럼 안고 잘 수 있는 상품이다. 냉감 퀼팅 방석은 오랜 시간 앉아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이 사용하기 적당하다.

무더운 일상에 필수품이 된 미니 선풍기도 공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차량용 미니 선풍기는 송풍구에 고정해 사용하는 상품으로 에어컨 바람을 멀리 보내줘 재작년 처음 선보인 이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7가지 색깔의 LED 조명이 내장돼 있어 인테리어용으로도 눈길을 끄는 아이템이다. 탁상용 더블팬 미니 선풍기는 집게형 타입으로 책상이나 유모차 등에 설치할 수 있고, 360도 방향 회전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휴대용 대용량 배터리 미니 선풍기는 20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장시간 야외활동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시원한 재질로 만든 여름 냉장고 바지와 시어서커 파자마 바지 등을 기획했다. 여름 냉장고 바지는 부드러운 촉감과 통기성이 특징으로, 실내나 실외에서 입기 좋다. 시어서커 파자마 바지는 몸에 달라붙지 않는 ‘시어서커 원단’으로 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중화요리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

CJ제일제당은 <오징어 게임>, <붉은 단심> 등 국내외 화제작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 배우 허성태를 고메 중화요리 캠페인 모델로 발탁해, '갓 만들어 GOD 맛있는 고메 중화요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메 중화요리로 어디서나 갓 만든 중화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 전할 예정이다. 특히 탕수육 밈(meme)을 활용한 ‘부먹, 찍먹, 갓먹’으로 화제를 모았던 지난해 캠페인에 이어, 이번 캠페인에서는 허성태의 명품 연기와 더불어 탕수육, 중화밥/면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중화요리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이번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고메 중화요리 6월 한정 기획전을 전개한다. 중화 프라잉 3종(깐풍기, 탕수육, 사천탕수육), 중화면 2종(짬뽕, 짜장), 중화 볶음밥 2종(중화게살볶음밥, 삼선해물볶음밥)까지 총 7종의 중화요리 제품을 최대 38% 할인하며, 고메 중화요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갓빠오즈 및 탕짜면 그릇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기획전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CGV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갓파더 최애장면 캡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허성태 배우의 고메 중화요리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자신이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쳐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삼성 포더블 빔 '더 프리스타일'부터 '고메 중화요리 7종 코스'까지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올해 첫 프리미엄 매장 '사당 파스텔시티점‘ 오픈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올해 첫 프리미엄 매장인 ‘사당 파스텔시티점’을 오픈했다.
 
아웃백은 3일 ‘사당 파스텔시티점’ 오픈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식은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임금옥 bhc그룹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던한 감성의 프라이빗 다이닝 룸을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이나 직장 회식 등 소규모 모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웃백은 교통의 중심지이자 오피스가 밀집돼 있는 사당역 지역에 ‘사당 파스텔시티점’ 오픈을 계기로 인근 직장인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고품질, 고품격의 미식 경험을 제공해 아웃백의 프리미엄 가치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