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대한항공·트리플·CGV·야놀자 外
 [여행&여가] 대한항공·트리플·CGV·야놀자 外
  • 차미경
  • 승인 2022.06.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7월부터 라스베가스·밀라노·비엔나 운항재개 

대한항공은 해외 여행수요 회복에 맞춰 7월부터 장거리 주요 관광노선 운항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 운항 재개 노선은 ▲인천~라스베이거스 ▲인천~밀라노 ▲인천~비엔나 3개 노선이다. 

대한항공의 인천~라스베이거스 노선은 7월 10일부터 운항이 재개되며,  A330-200기종으로 수·금·일 주 3회 운항한다. 이탈리아 밀라노도 7월 1일부터 수·금·일 출발 주 3회 운영한다. 오스트리아 비엔나도 7월 1일부터 수·금·일 주3회 운항을 재개한다. 

대한항공은 7월 이들 세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해 보너스 항공권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인천~라스베이거스, 인천~밀라노, 인천~비엔나 노선의 일반석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할 때 편도 2500마일, 왕복 5000마일을 할인하며, 대한항공카드로 보너스 항공권의 유류할증료와 세금을 결제할 경우 천원당 1마일의 마일리지 추가적립까지 가능하다. 6월 16일부터 9월 10일 사이에 일반석 보너스 항공권 구매를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며, 각 노선의 탑승 재개 시점부터 9월 30일까지 탑승하면 된다. 

 

트립닷컴, 싱가포르 무격리 입국 허용 이후 항공·호텔 예약 각각 244%, 86% 증가

트립닷컴은 지난 4월부터 싱가포르 무격리 입국이 허용되면서 싱가포르를 찾는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올해 3월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의 이용객은 코로나 이전(2019년) 수준의 약 18%였던 것에 반해 4월 말에는 40%에 육박하며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4월 트립닷컴 국내 예약을 살펴보면, 싱가포르 항공 및 호텔 예약도 전월 동기 대비 각각 244%, 86%까지 상승했다.

지난해 국내 싱가포르 투자가 19% 증가하고 상호 교역 규모도 26% 늘어난 반면, 코로나19로 인해 양국을 운항하는 항공편은 대폭 축소된 바 있다. 

하지만, 지난 5월 28일부터 티웨이항공은 인천-싱가포르 노선을 신규 취항하고, 제주항공은 6월 24일부터 부산-싱가포르 노선을 재개하는 등 싱가포르 항공편이 점차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정부가 8일부터 항공 규제를 전면 해제함에 따라 항공권 부족 문제도 점차 줄어들 전망이다.

 

트리플, 해외 항공권+인센티브 490만원 주는 ‘트리플 노마드’ 캠페인 진행

트리플은 여행자가 원하는 해외 도시를 선택해 여행하고, 미션을 수행하며 인센티브를 지급받는 ‘트리플 노마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도시는 파리, 뉴욕, 괌, 다낭, 방콕이며, 선발된 여행자는 여행 장소의 리뷰를 작성하거나 새로운 장소를 발견해 추천하고, 위치나 영업 여부 등이 달라진 장소에 대해 제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트리플은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며, 미션에 따른 인센티브로 최대 490만원을 지급한다.

여행자는 각 팀당 최대 2명으로 총 5팀을 선발, 8월 중 여행을 떠나 7일을 체류하게 된다. 지원 기간은 6월 9일부터 7월 7일까지이고, 간단한 지원서를 제출하면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CGV, <박찬욱X송강호 칸 특별전> 진행

CGV가 <칸 국제영화제> 수상의 여운을 특별전을 통해 이어나간다.

CGV는 6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박찬욱 감독과 송강호 배우의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본상 수상을 기념해 <박찬욱X송강호 칸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박찬욱 연출작, 송강호 주연작 중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서 수상했거나 진출했던 작품을 모아 전국 CGV아트하우스에서 상영한다.

<박찬욱X송강호 칸 특별전>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은 총 7편으로 ‘올드보이’, ‘박쥐’, ‘아가씨’, ‘헤어질 결심’, ‘밀양’, ‘기생충’, ‘브로커’ 등이다.

CGV용산아이파크몰, 압구정, 인천, 오리, 서면, 대구아카데미, 광주터미널, 대전 등 CGV 아트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이번 특별전을 기념해 CGV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특별전 전용 3천원 할인쿠폰을 모든 고객에게 제공한다. 발급받은 할인 쿠폰은 ‘헤어질 결심’과 ‘브로커’를 제외한 모든 작품을 관람할 경우 사용 가능하다. 6월 29일 개봉일에 아트하우스관에서 ‘헤어질 결심’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A3 사이즈의 ‘헤어질 결심’ 포스터도 증정한다.  

 

탈잉,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취미·온라인 직무 강의 인기”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은 엔데믹 전환 후 온라인은 직무역량에서, 오프라인은 취미 영역 등에서 클래스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탈잉은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5월 한 달간 클래스 판매량을 전월(4월)과 비교한 결과, 오프라인 영역에서는 ▲글쓰기(200%) ▲드로잉(42%) ▲메이크업(23%) 순으로 판매가 증가했다. 글쓰기, 드로잉, 메이크업 모두 실시간 피드백과 쌍방향 소통 경험이 중요한 영역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 마스크 해제 등으로 대면 활동이 가능해지자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대면 활동을 통해 수업을 듣고자 하는 사람이 늘며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영역에서는 ▲마인드케어(267%) ▲자격증·시험(50%) ▲취업·이직(39%) 순으로 판매량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인드케어는 타로, 심리 등의 영역에서 수요가 상승했다. 엔데믹 시대에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고민을 상담사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해결하며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탈잉 관계자는 "일상 회복 속에서도 자기계발, 만족,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해 배움을 찾는 현상은 여전하다"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업무 능력 향상과 편의성을 경험한 이들이 엔데믹에도 직무 역량 강화 및 취업과 이직 등을 위해 온라인 강의를 선택하는 현상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야놀자, 2030 힐링 여행 캠페인 ‘번아웃트래블’ 진행

야놀자가 2030 힐링 여행 캠페인 ‘번아웃트래블’을 진행한다. 

번아웃트래블은 6월 한달 간 매수 수요일 오후 6시 래퍼 넉살과 가수 카더가든의 지역별 힐링 여행 체험 영상을 스튜디오 룰루랄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방송일 오후 8시부터는 야놀자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인 야놀자라이브를 통해 영상에 소개된 국내 여행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은 야놀자와 소스라이브 앱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방송 종료 후 최대 일주일 간 야놀자에서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오늘 공개되는 첫 캠페인은 제주 편으로, 방송 이후 히든클리프 호텔 앤 네이처, 제주 투어패스, 제주투어 렌터카 등을 최대 95% 할인가로 선보인다.

조성문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여행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