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제주패스·트립닷컴·메가박스·CGV 外
[여행&여가] 제주패스·트립닷컴·메가박스·CGV 外
  • 차미경
  • 승인 2022.06.1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패스, 우리들의 블루스 여운 잇는 ‘오일장 쿠킹살롱’ 트립 참가자 모집

제주패스는 제주 오일장 마켓 투어와 쿠킹클래스로 구성된 '오일장 쿠킹살롱' 트립 참가자를 모집한다.

로컬 제주를 느낄 수 있는 ‘오일장 쿠킹살롱’ 트립은 제주패스가 제주 음식 스토리텔러 베지근연구소와 함께 제주민속오일장 마켓투어(40분)와 제주의 맛이 담긴 레시피를 배우는 제주음식 쿠킹클래스(50분)로 구성된다. 제주민속오일장은 최근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소개되며 많은 관광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일장 쿠킹살롱’은 섬이라는 제주의 특성상 식재료 유통 과정에서 생기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자는 취지의 친환경 트립이다. 참가자에게는 비닐봉투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폐페트병 리사이클 장바구니를 제공한다. 6월 17일, 7월 2일 진행하며 오전반과 오후반 중 선택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 8천원(1인)이며, 제주패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미식회 디너 BBQ 파티’ 개최

글래드 호텔은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함께 제주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바비큐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글래드 미식회 디너 BBQ 파티’를 7월 23일터 30일지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디너 BBQ 파티는 요리연구가 홍신애와 메종 글래드 제주의 첫 콜라보이자 홍신애솔트2 레스토랑의 제주 최초 팝업 스토어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 8일만 진행되는 시즌 한정 디너 코스로 메종 글래드 제주의 야외 정원 ‘메종 힐스’, ‘글램핑 존’에서 서머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외에도 글래드의 시그니처 ‘양갈비’, 홍신애 닭강정, 댄싱사이더 신애유자 등 시그니처 메뉴와 주류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글래드 미식회 디너 BBQ 파티 예약을 원하는 고객은 메종 글래드 제주의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또는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테이블엔조이, 제주 탐나오)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메종 글래드 제주는 ‘글래드 미식회 패키지’도 선보인다. 투숙 기간은 7월 23일부터 30일까지며 패키지 혜택으로 객실 1박,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 입장권, 디너 BBQ, 글래드 튜브, 댄싱사이더 신애유자를 제공한다. 테라스 스위트 객실 이용 시 객실 내 테라스에서 디너 BBQ 코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글래드 미식회 SNS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가박스, 세계 미술관 즐길 수 있는 ‘2022 시네 도슨트’ 진행 

메가박스의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가 전 세계 유수의 미술관을 만날 수 있는 ‘시네 도슨트’ 프로그램을 2년 만에 재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네 도슨트’는 세계 곳곳의 유명 미술관들의 작품과 예술사를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9~2020년 전체 회차 매진을 기록한 인기 강연이다. 오는 6월 20일부터 연말까지 9개국 11개 도시의 21개 미술관을 메가박스 ‘시네 도슨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2022 시네 도슨트’ 프로그램의 문을 여는 첫 번째 강연으로는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이 선정됐다. 방대한 소장품을 보유한 세계 최대 박물관인 루브르 박물관은 세상에서 가장 화려한 예술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프랑스를 가장 프랑스답게 만들었던 시간의 기록을 오는 6월 20일 오전 11시, 6월 21일 오후 7시 30분에 메가박스 코엑스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 번째 강연에서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빈센트 반 고흐 미술관&크롤러 뮐러 미술관’을 다룬다. 고흐의 작품 대부분을 소장한 ‘반 고흐 미술관’과 국립공원 숲속에 위치한 ‘크롤러 뮐러 미술관’에서 예술가의 생애를 오는 6월 27일 오전 11시, 6월 28일 오후 7시 30분에 살펴볼 수 있다.

7월에는 ▲영국 런던, ‘브리티쉬 뮤지엄&내셔널 갤러리’ ▲미국 뉴욕, ‘뉴욕 현대 미술관(MOMA)&구겐하임 미술관’ ▲이탈리아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8월에는 ▲러시아 상트페테부르크, ‘에르미타쥬 미술관’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2022 시네 도슨트’는 총 15회차로 구성됐으며 해당 상영작 중 일부는 앙코르 강연을 통해 다시 선보일 계획이다. 앙코르 강연의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추후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트립닷컴, 국내 호텔과 손잡고 플로깅 캠페인 실시

트립닷컴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보코서울강남, 서울드래곤시티 등 국내 주요호텔 3곳과 협업해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 또는 산책을 하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먼저 지난 5월 31일 트립닷컴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함께 호텔에서부터 서부두항까지 이어지는 호텔 주변 산책 코스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및 트립닷컴의 임직원을 비롯해 전 세계 여행자들과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트립닷컴의 자체 커뮤니티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제주에 이어 서울 지역에서도 두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두 행사 모두 호텔 및 트립닷컴 임직원과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기회를 가졌다. 6월 9일에는 보코서울강남과 협업해 호텔 주변 골목 및 상가와 학동공원을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주웠다. 11일에는 서울 드래곤시티와 손잡고 호텔 주변 및 이촌한강공원에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수거했으며, 이 행사를 끝으로 트립닷컴은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밖에도 트립닷컴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노르웨이 기후 변화 대응 기술 기업 ‘츄즈(CHOOOSE)’와 제휴해 항공기 이용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을 계산해, 탄소 배출량에 비례하는 일정 금액을 기후 보호 활동에 기부하는 탄소 배출량 오프셋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트립모먼트를 통해 올해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 실천 습관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지난 5월에는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노선별 1인당 탄소 배출량 중 일부를 상쇄하기 위해 ‘레드플러스(REDD+)’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지속 가능한 비행’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CGV, ‘헤어질 결심’ 카카오 쇼핑라이브 진행 

CGV가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인 박찬욱 감독의 수사 멜로극 ‘헤어질 결심’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개하고, 수상의 기쁨을 영화 팬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CGV는 15일 오후 10시 카카오 쇼핑라이브에서 영화 유튜버 ‘영민하다’와 함께 ‘헤어질 결심’의 감독상 수상을 기념하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아 많은 관객의 기대를 받는 작품으로 오는 6월 29일 개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헤어질 결심’에 대한 심층 소개와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를 안내하고, 관람권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