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하림·언리미트·스타벅스·bhc치킨 外
[유통 단신] 하림·언리미트·스타벅스·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1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더미식 ‘밥믈리에’ 1기 SNS 서포터즈 공개 모집

하림이 쌀과 물로만 뜸들여 지어 밥 본연의 풍미를 살린 The미식(더미식) 즉석밥을 3개월간 체험하고 그 경험을 알리는 ‘밥믈리에’(밥+소믈리에) SNS 서포터즈 1기를 20일까지 모집한다.

모두 30명 선발 예정인 밥믈리에 1기가 되면 3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매달 더미식 밥 24개들이 1 박스씩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평소 더미식 제품들을 좋아하고 밥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면서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운영 중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더미식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 지원서를 작성하고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최종 선정자 발표는 6월 21일이다.

밥믈리에 1기 서포터즈로서 우수 활동자에게는 추가로 1년간 더미식 밥 12 박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 익산의 더미식 퍼스트키친 공장 VIP투어와 서울 압구정에 있는 레스토랑 ‘앤85’ 식사권 제공 등 다양한 더미식 행사에도 초청할 예정이다.
 

언리미트, 채식 간편식 ‘식물성 주먹밥’ 2종 출시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식물성 대체육을 속재료로 가득 담은 ‘식물성 주먹밥’ 2종(불고기, 제육)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불고기 주먹밥 △제육 주먹밥 등 2종으로, 식물성 대체육과 다양한 재료를 담은 볶음밥으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언리미트 식물성 불고기 주먹밥’은 양파, 대파, 당근 등 각종 채소와 쫄깃한 식물성 다짐육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단짠 불고기 소스로 양념해 풍성한 감칠맛을 냈다. ‘언리미트 식물성 제육 주먹밥’은 식물성 단백질로 구현한 국민 반찬 제육볶음으로 느끼함을 잡고 매콤함을 살린 제품이다. 

언리미트 주먹밥은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갓 지은 밥으로 만든 볶음밥을 오븐에 구워내 노릇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개별급속냉동(IQF) 방식을 통해 조리 시 맛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했으며, 낱개 포장되어 있어 보관 및 휴대가 편리하다.

 

야놀자클라우드,-SPC삼립, 식자재 사업 확대 위해 맞손

야놀자클라우드가 종합식품기업 SPC삼립과 ‘빅데이터 기반 간편식 공동 사업 및 식자재 유통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야놀자클라우드의 푸드테크 솔루션과 SPC삼립의 식품업계 노하우를 결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을 선보인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 맛집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기 매장의 고객 방문 트렌드를 분석하고,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가정에서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이달 중 신사동 맛집으로 알려진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첫 번째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기반 간편식 사업 체계 구축 및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제휴점을 대상으로 SPC삼립 자회사 ‘SPC GFS’와 연계한 식자재 공급망 확대에 나선다. 또한, 야놀자클라우드의 글로벌 푸드테크 멤버사 ‘구스토엑스’의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F&B 시장 공략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bhc치킨,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6월 30일까지 치킨 영수증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응모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휴가비 100만 원을 비롯해 다양한 여행 아이템이 증정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동안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모든 bhc치킨 메뉴를 구매한 영수증 또는 배달앱 주문 완료 화면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bhc치킨 홈페이지에 해당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문장을 완성한 분들을 뽑아 1등 3명에게 100만 원에 해당하는 여행상품권을 2등 20명에게 레디백&뿌찌스티커, 3등 50명에게 여권케이스&뿌찌스티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7월 5일 bhc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GS프레시몰, 여름 먹거리 매출 225% ↑

GS프레시몰은 오늘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여름 먹거리 상품을 주제로 썸머 페스타 (Summer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여름 대표 먹거리인 삼계탕, 초당옥수수, 콩국수, 냉면, 빙수 등 총 400여개 아이템이 망라된다. 행사는 최대 84%까지 할인되는 상품과 1+1 등 증정 상품으로 진행된다. 

특히 한 마리 찹쌀 삼계탕은 쿠폰 적용 시 38%까지 할인된다. 또한 국내 옥수수 중 가장 짧은 시기에만 맛 볼 수 있고 당도가 매우 높다는 뜻을 갖고 있는 초당옥수수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과일과 비슷한 아삭함에 생으로 먹어야 제 맛이고 수박과 맞먹을 정도의 당도를 보유한 생으로 먹는 초당옥수수 4입 상품은 33% 할인 판매된다. 이 밖에도 옥류관 비빔랭면, 빙그레 비빙수 등도 알뜰한 가격으로 고객을 찾아간다. 

한편, GS프레시몰이 올해 6월 1일부터 13일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냉면, 삼계탕, 콩 국물 등 여름 먹거리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 보다 평균 22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스타벅스 데이’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작년에 이어 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하는 ‘스타벅스 데이’ 이벤트를 6월 24일부터 6월 26일까지 3일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행사의 첫번째 날인 24일에 고객 300명을, 이어서 25일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300명, 26일에는 연계 NGO 및 스타벅스 협력사 직원 200명 및 유관 파트너 100명 등 총 1,000명을 초청해 SSG 랜더스의 승리를 응원하고, 경기 중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통해 야구장에서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청되는 1,000명에게는 경기 입장권 이외에도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 및 티셔츠,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등 각종 기념품이 제공되며, SSG 랜더스 홈경기로 진행하는 3연전 기간 동안 매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의 야구 관람객 3,000명을 대상으로 개인 텀블러를 지참할 경우 1루 매표소 앞 스타벅스 부스에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SSG 랜더스 선수가 스타벅스 홈런존으로 홈런을 칠 경우 해당 선수에게는 스타벅스 1 year 무료 음료 쿠폰을, 당일 경기를 관람하는5명의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1 year 무료 음료 쿠폰을 함께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