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피자헛·삼원가든·GS리테일·세븐일레븐
[유통 단신] 피자헛·삼원가든·GS리테일·세븐일레븐
  • 오정희
  • 승인 2022.06.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가로로 스파클링, CU편의점 입점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의 과일탄산 음료인 ‘슈가로로 스파클링’이 CU편의점에 입점했다.
 
‘슈가로로’는 인테이크의 무설탕 저칼로리 디저트 브랜드이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사과, 샤인머스캣, 레몬사이다, 복숭아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사과와 샤인머스캣 2종을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대체 감미료인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설탕 없이 ‘달콤한 맛’과 ‘제로 칼로리’를 동시에 잡은 것이 특징인 과일탄산 음료이다. 2018년 11월 출시 이후 자사몰과 쿠팡 등 온라인 채널 위주로 판매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CU편의점에 입점할 수 있었다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한편, 테이크는 ‘슈가로로 스파클링’의 CU 편의점 입점 기념으로 자사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CU 입점 소식 안내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슈가로로 스파클링 제품과 전용 유리컵을 증정한다.

 

피자헛, 레고랜드와 함께 하는 ’프리미엄 썸머세트’ 출시

한국피자헛이 ‘프리미엄 썸머세트’를 출시하고 구매자 전원에게 레고랜드 무료 입장 및 할인 혜택 등을 담은 스크래치 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썸머세트’는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 L 사이즈, 파스타, 치즈볼, 콜라 1.25L로 구성됐다. 해당 세트는 6월 30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3만 2,9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썸머세트에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1장이 함께 제공된다.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레고랜드 입장권 최대 20% 할인권 2매 혹은 레고랜드 무료이용권 2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썸머세트’ 구매자 중 5명을 선별해 레고랜드 호텔 1박 바우처와 입장권 세트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세트 주문 시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7일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개별 안내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피자헛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썸머세트 주문 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4개 중 하나를 포함한 인증샷을 게시하면 된다. 추첨된 5명에게는 레고랜드파크 레고를 증정한다.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 리뉴얼 오픈

46년 전통의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이 6월 20일 리뉴얼 오픈한다.

리뉴얼된 삼원가든은 본관 1층과 2층, 3층에 신관 1층까지, 총 600석 규모로 전통과 현대의 어우러진 세련된 인테리어가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한국의 정서적 미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삼원가든의 대표 음식인 삼원 전통 양념갈비와 한우 특생갈비, 한우 특꽃등심 등 고기류는 물론 양념게장, 한우 육회, 해물파전, 녹두전 등의 단품류와 삼원 갈비탕, 서울식 삼원 냉면 등의 식사류를 준비해 고객들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한국 전통미와 자연 경관을 살린 야외 가든에서는 도심 속 가든 웨딩 진행이 가능하다. 본관 3층은 연회장으로 돌잔치, 생신연 등 패밀리 파티와 결혼 피로연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중정을 만들어 개방감 있는 분위기를 한껏 자랑한다. 

삼원가든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인스타그램 SG다인힐의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새로워진 삼원 가든 매장 모습을 스토리 또는 게시물에 #삼원가든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해 계산 시 직원에게 보여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6월 20일부터 7월 17일까지 삼원가든의 베스트 셀러 삼원 전통 양념갈비를 매장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 선물세트 포함 MD 상품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bhc치킨, ‘2022 전국 지역별 가맹점 소간담회’ 개최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 4월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한데 이어 동반성장을 위한 ‘2022 전국 지역별 가맹점 소간담회’를 열고 가맹점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bhc치킨은 대전충청 지역의 소간담회를 시작으로 수도권, 대구경북, 광주전라, 부산경남, 제주, 강원 지역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비롯한 경영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이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나서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간담회 일환으로 bhc치킨은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창고43 삼성점에서 임금옥 bhc치킨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수도권 지역 가맹점 사업주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장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와 본사의 경영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지난 13일 대전충청 지역을 시작으로 현재 수도권과 대구경북, 광주전라 지역 순회를 마쳤으며 오는 6월말까지 부산경남, 제주, 강원 지역을 차례로 방문해 간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지난 16일 샐러드 원료 공급 및 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조 원대로 성장한 샐러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샐러드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윗밸런스는 샐러드 월평균 출고량이 100만 건에 달하는 국내 1위 샐러드 제조업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샐러드 원료 구매부터 신상품 개발까지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CJ프레시웨이의 상품 제조 및 소싱 인프라와 스윗밸런스의 R&D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샐러드 개발을 추진한다. 샐러드를 시작으로 향후 편의식, 건강기능식까지 상품군을 점차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르면 하반기에 CJ프레시웨이 전용 샐러드와 비건 콘셉트의 김밥을 선보일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사무소를 통한 해외 원료 소싱, 자회사인 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와 소스 전문기업 ‘송림푸드’에서 제조한 맞춤형 상품 제공 등 식자재 유통도 담당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윗밸런스에 공급하고 있는 샐러드 원물의 범위는 물론, 단체급식장 내 스윗샐러드 샐러드 메뉴를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스윗밸런스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 등 다양한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GS리테일 X 테라로사, 컬래버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커피 문화 발전을 위해 스페셜티 커피로 인기 높은 ‘테라로사’와 업무 협력을 진행해, 이달 30일 ‘어센틱 블랙커피’, ‘어센틴 카페라떼’ 등 컬레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테라로사는 2002년 강릉에서 커피 로스터리 공장으로 시작, 한국에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한 회사다. 커피 품질에 대한 개념이 시장에서 존재하지 않을 때 전 세계 산지 곳곳을 직접 찾아가, 품질 좋은 스페셜티 등급 원두를 선별해 강릉에서 직접 로스팅해, 국내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향과 풍미가 뛰어난 원두커피로 입소문난 브랜드다. ‘테라로사’의 의미는 ‘붉은색 토양’을 뜻하는 포르투갈어 테라 록사(terra roxa)에서 따왔다. 

GS리테일은 ‘테라로사’가 인기 힙(HIP)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브랜드로 판단하고 있다. 테라로사는 뛰어난 커피 맛뿐만 아니라 강릉, 광화문, 국립현대미술관, 예술의전당, 부산 F1963, 서귀포 쇠소깍, 경포호수, 양평 북한강변 등 문화 예술을 접목한 독특한 공간 인테리어로 인기가 높아, 컬래버 상품이 GS25를 찾는 고객에게 차별적인 맛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DGB대구은행, 금융특화매장 오픈

세븐일레븐은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편의점과 디지털금융플랫폼이 결합된 DGB대구은행 금융특화점포 ‘대구내당역점’을 지난 1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금융특화점은 차별화된 먹거리로 특화된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플랫폼 ‘푸드드림’과 DGB대구은행의 ‘디지털셀프코너’가 융합된 모델이다. DGB대구은행 디지털셀프코너 20평을 포함해 전체 70평 규모이다. 

세븐일레븐 금융특화점포에는 DGB대구은행 디지털키오스크 1대와 ATM 2대를 갖추고 있다. 기존 은행이 운영하는365코너의 부스형태에서 벗어나 밝고 세련된 개방형 공간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디지털키오스크와 ATM을 통해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행복페이, 카드형OTP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각종 제신고 업무 처리와 손바닥 정맥 정보 등록도 가능하며 화상상담 업무를 제외한 24시간 운영으로 상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민들의 휴식과 만남의 장소로 이용 가능한 특화 공간도 갖추고 있다. 점포 내부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한 휴게공간인 ‘DGB ZONE’을 마련하고, 외부에 공유 전동 킥보드 충전서비스가 가능한 ‘윙스테이션’도 설치했다. 편의점의 다양한 먹거리와 편의서비스, 여기에 디지털 금융플랫폼과 휴게공간을 함께 결합해 쇼핑과 금융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금융특화점 오픈으로 양사는 추가 고객 확보와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연내 금융특화점포를 추가 오픈하고 세븐일레븐 ATM 수수료 무료 제휴를 추진하는 등 협력관계를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