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KT&G·피자알볼로·11번가·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KT&G·피자알볼로·11번가·마켓컬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에쎄 이츠 딥브라운’ 출시

KT&G(사장 백복인)가 새로운 맛의 초슬림 신제품 ‘에쎄 이츠 딥브라운(ESSE It’s Deep Brown)’을 출시한다.

제품 패키지는 ‘이츠(It’s)’ 글자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고 다채로운 색상과 패턴을 함께 배치해 ‘에쎄 이츠 딥브라운’의 독특한 맛과 흡연감을 표현했다. 또한, 제품에 냄새저감 기능을 적용해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도 관리할 수 있다.

‘에쎄 이츠 딥브라운’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다.

 

하림, ‘더미식 밥’ 고객 체험 SNS 행사 진행

하림이 지난 달 중순 선보인 즉석밥 'The미식(더미식) 밥' 11종에 대해 무료 체험 소셜미디어 행사들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밥에 진심인 1만 명에게 더미식 백미밥과 오곡밥 등 2종 세트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더미식 공식 SNS에서 동시에 이달 말까지 진행하면서 1인가구, 맞벌이부부 등 네티즌의 참여가 대거 몰리고 있다. 이번 더미식 밥 세트를 먹은 소감을 올린 고객들 100명을 추첨해 한달치 더미식밥을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더미식과 하림펫푸드의 콜라보인 ‘댕냥이는 더리얼 먹고 집사는 더미식 먹자!’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 중이다. 하림펫푸드의 강아지나 고양이용 더리얼 사료를 구매하면 ‘사람밥’인 더미식밥 2종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인데, 더리얼 사료와 더미식 밥 인증샷 사진을 SNS에 올리면 10명을 추첨해 더미식 백미밥 한 박스씩 선물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하림은 네이버 다이어트카페 씨씨앙과도 손잡고 다이어트와 건강식으로 인기가 높은 더미식 현미밥과 귀리쌀밥 6개 세트를 무료 체험단 100명에게 제공하기로 하고 공개 모집 중이다.

 

11번가, ‘Apple 브랜드관’ 오픈 

11번가가 iPhone, iPad, Mac, Watch, Apple TV등 Apple 정품을 한데 모은 ‘Apple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11번가 ‘Apple 브랜드관’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 A/S 가능하다. 배송은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를 활용, 평일 자정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배송해준다. 믿을 수 있는 Apple의 정품을 빨리 배송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는 ‘Apple 브랜드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매일 ‘스페셜딜’, ‘카드사 할인쿠폰’, ‘액세서리 반값 특가’ 등 오픈 프로모션을 연다. 22일 ‘Apple Watch 7’, 23일 ‘Macbook Air’, 24일 ‘AirPods Pro’ 등이 매일 한정수량 특가로 나온다. 여기에 신한카드(SK페이 전용) 최대 20% 할인, iPhone 대상 T멤버십 추가 3,000원 할인 등 추가 혜택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매일 오전 11시 충전 어댑터 등의 ‘Apple 액세서리 반값 특가’도 하루 111개씩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를 진행한다. 

 

피자알볼로, 1인 피자 ‘퍼스널피자’ 17종 출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혼자 즐기기 좋은 1인 피자, ‘퍼스널피자’를 출시했다.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대새피자’, ‘옥수수피자’, ‘목동피자’ 등 피자알볼로의 주요 메뉴 17종을 혼자 먹기 좋은 사이즈로 구성했다.

피자알볼로 측은 1인 가구 및 ‘혼밥족’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퍼스널피자가 이들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두 가지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반반피자’ 8종도 함께 출시했다.

기존 웰빙피자와 전통피자만으로 구성이 가능한 하프앤하프 메뉴와 함께 다양한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메뉴인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와 ‘대새피자’를 주축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스테디셀러 메뉴인 ‘고구마피자’, ‘단호박피자’, ‘포테이도피자’, ‘콤비네이션피자’ 중 선택할 수 있다.

 

GS리테일, ‘프라이빗배럴’ 켄터키스피릿 위스키 풀시

GS리테일이 와일드터키의 대표 상품인 ‘켄터키스피릿’의 GS리테일 한정판 상품 ‘켄터키스피릿 프라이빗배럴 GS리테일’(이하 켄터키스피릿GS리테일)을 22일부터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보인다.

켄터키스피릿GS리테일은 와일드터키사가 가장 특별하고 개성 강한 오크통으로 엄선한 후 9년 이상 숙성해 명명한 ‘유니콘배럴’(Unicon Barrel)의 아시아 배정 물량 25개 중 한 개를 GS리테일이 통째로 구매해 170병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750㎖ 버번 위스키다.

각 병에는 특별히 △배럴의 상세 정보 △테이스팅 노트 △병입 날짜 △GS리테일 등이 기재돼 한정판의 가치를 더했다.

 

마켓컬리, 자바애플·하코트살구 등 국산 이색과일 발굴·판매 

마켓컬리가 자바애플, 하코트살구, 경조정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국산 이색과일 판매를 강화한다. 

국산 이색과일 농가는 제품의 뛰어난 품질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하다 보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빈번하다. 마켓컬리는 풀콜드체인 시스템과 섬세한 상품관리역량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에 있는 농가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국산 이색과일 자바애플은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름과 달리 사과 맛보다는 순한 배와 같은 맛이 나며, 수분이 풍부하고 약간의 산미와 당도를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맛도 크기도 남다른 하코트살구도 주목할 만하다. 일반 살구와 비교해 큼지막한 크기를 자랑하는 하코트살구는 기온이 1도만 올라도 쉽게 무르는 등 관리가 까다로워 일반적인 배송으로는 문제가 생기기 쉽다. 마켓컬리는 산지 수확부터 상품 도착까지 풀 콜드체인을 적용해 신선한 상태를 유지한 채 배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