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파존스·GS리테일·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파파존스·GS리테일·마켓컬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2.07.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파존스 피자, 평택대점 오픈…‘올 상반기 230개 돌파’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지난 6월 30일 ‘평택대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1월 오픈한 경주점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내 인천광역시, 경기도 광명시, 대전광역시, 창원시, 부천시 등 다수 지역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했다. 여기에 ‘평택대점’을 금일 추가로 열면서 2025년까지 300개 이상 매장 달성이라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섰다.

이 밖에 파파존스 피자는 온천사직점(5월 3일), 반여재송점(6월 7일), 문현대연점(6월 21일) 등 최근 부산광역시에 연이어 매장을 개점했다.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공개

코카-콜라가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두 번째 국내 프로젝트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한정판을 공개한다. 

지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한정판은 글로벌 음악 아티스트와 협업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이다. 2022 그래미상 후보에 지명됐던 MARSHMELLO는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DJ이자 EDM 아티스트이다. 본인의 시그니처인 하얀색의 마시멜로 헬멧을 항상 착용하는 신비주의 콘셉트를 이어갔다.

먼저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패키지 디자인에서 브랜드 상징과 아티스트의 시그니처를 접목해 과감한 변화를 줬다. 패키지의 바탕 색상을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대신 MARSHMELLO의 시그니처인 하얀색으로 적용했다. 전면 하단에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로고와 함께 아티스트 모습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조합해 특별함을 더했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는 355ml 1종 한정판으로 7월 11일 출시 예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7월 1일부터 10일까지 코-크플레이 앱 등을 통해 사전 구매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런칭 기념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할 계획이다.

 

GS리테일 X 쿠캣 시너지, 전국 16000여 GS25에서 본격화 

GS리테일은 쿠캣의 베스트 상품 최대 25종을 전국 GS25를 통해 출시한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하는 쿠캣 베스트 상품들은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 매콤크림 닭갈비’, ‘쿠캣 햄폭탄 부대찌개’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최대 25종이다.

한편, GS리테일과 쿠캣은 전국 확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앱에서는 내일 1일 오전 10시부터 7월 31일 밤 12시까지 스탬프 이벤트 ‘SNS 쏙 음식, GS25에서!’를 진행한다. GS25 매장에서 쿠캣 제품을 구매한 뒤,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앱에서 GS&POINT를 적립해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하와이 항공권 2매 및 초특급 호텔 숙박권을 포함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쿠캣 제품 결제 1건당 스탬프 1개가 지급되며, 중복 참여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쿠캣은 모바일 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0일 밤 12시까지 ‘내 맘 쏙 ONE PICK 음식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에서 판매되는 쿠캣 제품 중 자신의 ‘원픽’ 제품을 골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면 총 100명을 추첨해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다. 

 

마켓컬리, ‘희소가치 프로젝트’ 론칭

마켓컬리가 품종, 생산환경, 생산과정이 특별한 식재료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희소가치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마켓컬리는 희소가치가 있는 식재료 만을 모은 큐레이션 상품관을 열고, 상품과 생산자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신선식품 MD와 콘텐츠 기획자가 희소가치 프로젝트의 주축이 돼 귀한 식재료를 탐구하고 소개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마켓컬리는 희소가치 상품을 총 4가지 기준으로 구분했다. ▲다양한 품종의 상품 ▲생산환경과 생산방식이 특별한 상품 ▲미식 경험을 확장해주는 희소한 상품 ▲지속가능 방식으로 생산한 상품이 기준이며, 이중 최소 2가지 이상을 충족시키는 상품들만 희소가치 상품으로 분류한다. 마켓컬리는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유통 판로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특색 있는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희소가치 프로젝트가 큐레이션한 이달의 대표 신상품은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서산 금왕 감자, 4가지 품종의 귀한 토종쌀인 ‘한양조’, ‘화도’, ‘북흑조’, ‘버들벼’를 담은 쌀 샘플러, 국내 최초 수산 해조 신품종 1호인 노을해심 김이다. 감자와 쌀, 김 등은 품종에 대한 큰 구분 없이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식재료로 인식되고 있지만, 마켓컬리는 주요 식품에서도 새로운 맛을 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품종의 상품들을 소개한다. 특히 서산 금왕 감자는 ‘골든킹’이라는 이름처럼 우리가 흔히 아는 수미 감자와 비교해 속살이 옅은 노란빛을 띠며, 포슬포슬한 식감을 지닌 감자다. 이밖에 친환경 스테비아 잎, 유기농 경조정, 신비 복숭아 등 이색 식재료도 6~7월 한정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고메, CJ ENM 웹시트콤과 콘텐츠 협업

CJ제일제당 고메가 CJ ENM의 신규 커머스향 웹시트콤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 첫 협업 브랜드로 참여하며 콘텐츠 커머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CJ고메는 브랜드 인기 제품인 중화요리 7종을 이번 협업 콘텐츠에 선보이며 ‘갓 만들어 GOD 맛있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6월 27일 tvN D ENT 채널에 공개된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 첫 에피소드에는 CJ고메 중화요리를 판매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오픈마켓 스타트업 ‘웰컴스토어’의 이야기가 담겼다.

 

CJ제일제당, 수영선수 황선우에 포상금 3천만원 지급

CJ제일제당은 2022 국제수영연맹(FINA) 세계선수권대회 자유형 200미터 은메달을 획득한 황선우에게 포상금 3천만 원을 지급했다. 

CJ제일제당은 2021년 1월부터 황선우를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훈련 지원, 전문 코치진 등 선수가 훈련에 전념하고,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황선우의 은메달 획득은 지난 2011년 박태환의 자유형 400미터 금메달 이후 11년 만의 첫 메달이며, 자유형 200미터의 경우 2007년 박태환이 멜버른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이후 15년 만의 쾌거이다.

이날 포상금 수여식에 참석한 황선우는 “대회 준비에 집중할 수 있게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은 CJ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 덕분에 좋은 성적과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늘 응원해 주고, 전지훈련이나 해외 시합에서 먹을 수 있는 한국 음식을 항상 챙겨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앞으로 더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 인사와 소감을 전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전메뉴 2천원 할인 프로모션

종합외식기업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요기요 주문 고객 대상 전메뉴 2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7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를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여름 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최근 선보인 신메뉴 뚝배기 돼지불고기와 돼지곱창볶음을 비롯해, 보양식 메뉴인 소머리곰탕과 할매 추어탕은 물론, 냉면류,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과 소뼈 맑은 해장국과 안주메뉴 일체를 포함한 모든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