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2022년형 투비전 플러스 업그레이드..최신형 모션플레이트 탑재
골프존, 2022년형 투비전 플러스 업그레이드..최신형 모션플레이트 탑재
  • 정단비
  • 승인 2022.07.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이 생생한 스크린골프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2022년형 투비전 플러스’를 업그레이드했다.

‘2022년형 투비전 플러스는’ 골프존의 가맹 전용 시스템인 투비전 플러스에 최신형 모션플레이트를 탑재했으며 개인별 맞춤 게임 옵션 및 필드에서 플레이하는 것 같은 플레이 화면을 연출하는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것이 특징이며 △골퍼 개인별 플레이 환경 맞춤 설정 △디테일한 게임 화면 구현 △골퍼들의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을 적용했다. 

전국 약 2천여 개의 골픈존파크 가맹점에 업그레이드 버전이 적용됐으며 △모션 플레이트 △체중이동센서는 7월부터 경험이 가능하다.

‘모션 플레이트(Motion Plate)’는 타격부 1개, 타석부가 4개로 분할되어 있는 5분할 플레이트로 지면 상황에 따라 약 100여 개의 다양한 모션을 통해 실제 필드와 같이 세밀하면서도 리얼한 경사지를 연출하는 것이다.

필드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3가지 신규 매트도 추가됐다. 탄성 섬유 충전재가 들어있어 필드의 잔디 느낌을 연출하는 ‘페어웨이 매트’, 엠보싱을 적용해 러프 잔디와 유사한 난이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러프 매트’, 실제 벙커와 같이 모래 저항을 느낄 수 있는 ‘벙커 매트’ 3종이다. 

더불어 실제 필드에 나갔을 때처럼 화면에서 잔디와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게임 화면을 구성과, 개인별로 퍼팅 깃대 설정을 유지 혹은 제거할 수 있으며 깃대를 맞고 홀컵에 들어가거나 튕겨 나가는 등의 상황 연출도 추가했다. 

골프존 가맹사업부장 송영범 프로는 “골프존은 지난 20여 년간 국내 스크린골프 산업을 선도해왔으며 독창적인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통해 골프 유입인구를 확대하는 등 골프 대중화에 꾸준히 기여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은 더욱 많은 골퍼들이 스크린골프를 통해 골프를 친숙하고 유익한 스포츠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 시장에서 스크린골프 시스템의 초격차 기술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