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러쉬 스파·발란·번개장터·아성다이소 外
[뷰티&패션] 러쉬 스파·발란·번개장터·아성다이소 外
  • 임희진
  • 승인 2022.07.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쉬 스파, ‘프레쉬 페이셜’ 트리트먼트 론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가 운영하는 러쉬 스파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프레쉬 페이셜(Fresh Facial)’을 론칭한다. 러쉬 스파의 두 번째 페이셜 케어 트리트먼트로, 30분 동안 신선한 스킨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이 트리트먼트는 브랜드 공동 창립자인 마크 콘스탄틴(Mark Constantine)이 밝힌 ‘러쉬 스파는 러쉬의 제품을 완벽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라는 비전을 담았다. 

프레쉬 페이셜은 초반에 진행하는 테라피스트와의 컨설테이션이 중요하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이에 맞춰 피부에 이로움을 줄 핵심 성분들을 설정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트리트먼트에 사용할 제품을 결정한다. 

특히, 트리트먼트가 진행하는 동안 흘러나오는 음악은 비틀스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인들이 거쳐 간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녹음된 오케스트라의 음악과 일렉트로니카, 자연의 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이는 잠시 모든 것을 멈추고, 깊은 휴식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발란, 여의도에 온라인 럭셔리 커머스 ‘커넥티드 리테일’ 선보여

명품 플랫폼 발란이 온라인 럭셔리 커머스의 미래인 ‘커넥티드 리테일’을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의 모든 상품은 온라인과 실시간 연동되며,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발란 모바일 앱으로 스캔하면 상품의 최저가 비교, 상세 정보, 구매 후기, 맞춤형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 줄서서 결제를 기다릴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쿠폰, 카드할인 등 최대 10% 추가 결제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고, 상품이 준비되면 매장에서 픽업하거나 당일배송을 선택해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 담고 매장에서 입어볼 수 있는 ‘스마트 피팅룸’ 기술도 적용된다. 발란 앱에서 상품을 담고 매장에서 피팅룸 이용을 신청하면 직원이 상품을 준비한 후 알림을 통해 비대면으로 피팅룸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피팅룸 이용 중에 사이즈나 상품을 변경하고 싶으면 피팅룸 내부에 준비된 스마트 미러를 통해 요청하면 직원이 준비해 준다.
 

번개장터, GS25 신발튀김 정품 검수 이벤트 진행

번개장터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대표 허연수)와 협업해 신발튀김 정품 검수 및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번개장터는 자사의 ‘정품 검수 서비스’를 신발튀김에 적용한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GS25의 신발튀김은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컨셉에서 착안해 선보인 신발 모양 치킨으로 지난 5월 출시 직후부터 각종 소셜 플랫폼 및 커뮤니티에 회자되며 화제를 일으켰다. 

이에 번개장터는 자사 검수센터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GS25 신발튀김 정품 감별을 실시했다. 번개장터가 지난 4월 론칭한 ‘정품 검수 서비스’의 스니커즈 검수와 유사한 프로세스를 신발튀김에 적용해, 지난 1일 그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한 것이다. 이와 함께,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신발튀김을 즐길 수 있도록 ‘정품 인증 신발튀김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 대상 경품을 제공한다. 

‘정품 인증 신발튀김 드로우 이벤트’는 번개장터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번개장터 앱에서 ‘검수 가능’으로 등록된 신발튀김 상품을 찜하면 자동 응모된다. 번개장터 앱 외에 오프라인에서도 응모가 가능하다. 7월 7일부터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브그즈트 랩에 방문해 매장 사진을 본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GS25 신발튀김 기프티콘(500명)과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3명)가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딜리셔스, 강남 사옥 확장, 이전 “적극 채용 나설 것”

‘신상마켓’ 서비스를 운영하는 딜리셔스가 본사를 강남 사옥으로 확장 이전하고 복지제도를 개편해 적극적인 인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확장 이전한 딜리셔스의 강남 사옥은 전용 면적 614평 규모로 건물의 3개 층을 모두 사용한다. 구성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의 동선을 따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내부를 리모델링했다. 

올 6월 신상마켓 및 딜리버드의 누적 거래액이 2조 3천억 원을 넘는 등, ‘K패션 체인지 메이커’로 성장하고 있는 딜리셔스는 임직원 수가 빠르게 늘면서 사옥을 확장 이전하게 되었다. 딜리셔스의 임직원 수는 올해 6월 기준 총 265명으로(정규직 기준), 작년 12월과 비교하면 6개월 만에 약 30% 급증했다.

딜리셔스는 사옥 이전과 함께 △전 직원에게 연 200만원 복지 포인트 제공 △주택자금 대출이자 최대 연 150만원 지원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제도도 마련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여름 한정판 ‘마데카 투 고 키트’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높은 휴대성과 활용성을 자랑하는 여름 스페셜 에디션 ‘마데카 투 고 키트’를 출시했다.

‘마데카 투 고 키트’는 센텔리안24 인기 제품 8종으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로 가벼운 미니 파우치 타입 제품 총 100매를 담아 넉넉한 구성을 자랑한다. 키트는 토너, 로션, 앰플, 크림, 아이크림 등 기초 스킨케어 제품 5종과 폼 클렌저, 샴푸, 바디워시 등 세안·세정용 제품 3종으로 골고루 구성됐다. 여행, 운동 등 필요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쏙쏙 뽑아 가볍게 휴대할 수 있으며, 나만의 조합을 만드는 ‘셀프 페어링’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모든 제품을 휴대성이 좋은 틴케이스에 담아 짐이 많은 휴가철이나 외출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을 다 사용한 후에는 액세서리나 머리핀 등을 담는 소품 보관함으로도 활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도로시와’,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 선정

여성 언더웨어 브랜드 ‘도로시와’를 운영하는 엠엠엠디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도로시와는 패션·기능성섬유 분야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최대 60억원 한도 내에서 운전·시설 자금 지원을 받는다. 이밖에도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분야 서비스를 최대 5000만원까지 바우처로 지원하며, 수출 전 과정에서 필요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소요경비를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한다. 

도로시와는 와이어 기능을 구현한 와이어가 없는 3분할 몰드 및 그를 이용한 브래지어 제조법으로 특허를 출원했으며, 컵 크기에 상관없이 가슴을 완벽하게 보정하는 보정브라, 나이, 체형, 가슴사이즈, 피부톤에 상관없이 누구나 예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홀 가먼트 심리스 브라렛&네모팬티 등 기존 속옷 업체와 차별화한 제품으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패션디자인펀드,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오는 21일까지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SFDF 수상 디자이너는 10만 달러(약 1억 2000만원)를 후원 받게 될 뿐 아니라,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컬렉션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SFDF는 지난 2005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으로, 15여 년간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는 한국 디자이너 25개팀을 배출, 총 360만 달러(약 42억원)를 후원해왔다.

SFDF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로,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학력에 따른 제한은 없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디자인 디렉터 등 내부 전문가 심사와 국내 주요 패션 매거진 편집장 등 외부 패션업계 전문가 심사를 통해 SFDF 평가를 진행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샘플 등 자료를 심사한 후, 오는 11월 중 수상자(1팀)를 발표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의류·언더웨어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의류·언더웨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스포츠브라·레깅스, 트레이닝 바지 등 신규 카테고리 상품인 의류와언더웨어 상품을 구성했고, 스포츠웨어, 이지웨어, 홈웨어 등 총 5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스포츠웨어는 스포츠레깅스와 브라 등을 기획했다. 스포츠레깅스는 ‘5부 스포츠레깅스와 스포츠레깅스’를 판매한다. 허리를 잡아주는 밴드가 넓어 복부와 허리를 편안하게 감싸줘 착용감이 좋고, 블랙, 네이비 등 튀지 않는 단색으로 디자인되어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입는 ‘이지웨어’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이지웨어는 티셔츠와 트레이닝 바지 등을 판매한다. ‘반소매 티셔츠’는 면 100% 재질로 땀흡수가 잘되고, 매끄러운 촉감과 부드러운 광택이 특징이다. ‘트레이닝 바지’는 블랙과 그레이 색으로 기획했고, 디자인이 ‘스트레이트 스타일’로 양 사이드에는 포켓이 있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이다.

무더위를 준비할 수 있는 이지웨어도 같이 선보인다. ‘여름 냉장고 바지’는 통기성과 부드러움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이 좋고, ‘5부 여름 반바지’도 판매하고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된다. 무난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집에서나 야외에서 모두 ‘웨어러블’한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