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보·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DB손보·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7.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여름방학특강 실시

NH농협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15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여름방학특강 당.나.귀(당신과 나의 귀한 만남)!’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올바른 투자’와 같은 금융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7~8월 중 진행된다. 특히,‘핀테크를 활용한 금융교육’과 ‘일일 은행원 체험’등과 같은 진로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별 자세한 교육신청·일정 정보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B손보,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오는 7월 25일부터 7월 29일까지 전국 297개 프로미카 월드점에서 특별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점검 서비스를, 특약 미가입 고객에게는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불의의 교통사고로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방역마스크를 제공해 감염병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 공개

하나은행은 하나원큐의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알아서/잘/딱/깔끔하고/센스있게’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알잘딱깔센’과 함께 디지털 영상 광고 ‘원큐홀릭(모델 래퍼 원슈타인)’의 반복 후렴구인 「원큐에」 두 가지를 절묘하게 조합해 제작됐다. ‘원큐홀릭’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2개월 만에 조회수 800만을 넘기며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하나은행은 ‘하나TV’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3일간의 1단계 ‘티저 영상’을 게재한다. 이어서 오는 22일부터는 ‘풀 버전 영상’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무한반복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며, 소셜 미디어를 통한 ▲댓글 이벤트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 ▲프라다 버킷햇 ▲스투시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IBK기업은행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ESG경영 내재화를 넘어 고객과 함께하는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일 년 동안 노력한 ESG 각 분야별 성과를 담았다. 

특히 2040 탄소중립 선언, 녹색금융 추진 전략 수립, 친환경 문화 조성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중소기업 녹색 전환 지원에 앞장서는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을 강조하고자 했다.

또 중소기업 ESG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은행의 노력들도 담았다. 중소기업 ESG경영 전 과정을 지원한 ‘ESG 진단·컨설팅 사업’을 비롯해 국내 최초 지속 가능성 연계대출인 ‘ESG경영 성공지원대출’ 등 중소기업 맞춤 지원제도들을 소개했다.

 

우리은행, ‘공공마이데이터’ 통해 개인형 퇴직연금 신규 가입 간소화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에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자격 확인을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방식으로 개선했다.

기존에는 개인형IRP 신규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의 가입자격 확인을 위해 스크래핑 방식을 이용했다. 스크래핑 방식은 가입자격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인증절차가 필수였으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홈텍스에 가입해야 스크래핑이 가능해 자격 확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이번 가입 프로세스 도입으로 최대 1분 이상 소요됐던 가입자격 확인 시간이 5~10초로 개선됐으며, 공인인증서 인증절차가 불필요함에 따라 개인사업자도 홈텍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자격확인이 가능하다.

 

하나저축은행, ‘내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 출시

하나저축은행은 최근 금리 상승에 따라, 손님들의 고금리 단기자금 운용 니즈를 반영한 ‘내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내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2년이다. 최대 금리는 3.2% (2022.07.19 기준, 세전, 연이율)로 복리식으로 이자를 지급한다.

특히 이 상품은 만기전 해지 시 약정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를 적용 받는 기존 정기예금과 달리, 신규 가입 후 계좌 유지 기간에 따라 차등해 높은 중도해지 금리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 후 계좌 유지 기간별로 차등 적용되는 중도해지금리는 ▲1개월 미만 연 0.2%,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연 2.3%,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연 2.8%, ▲6개월이상 연 3.2% 로, 6개월 이후 중도해지 시에는 약정 금리와 같은 중도해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어르신을 찾아가는 은행 ‘KB 시니어 라운지’ 오픈

KB국민은행은 서울시 내에 고령인구가 많은 5개 행정구의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해 ‘KB 시니어 라운지’를 오픈했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대형 밴을 통해 월요일 중랑구 용마경로복지센터를 시작으로 화요일 구로구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수요일 은평구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목요일 노원구 월계어르신복지센터, 금요일 강서구 서울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 매주 방문한다. ‘KB 시니어 라운지’는 각 복지관 내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전담직원을 배치해 ▲소액 현금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수령 등 고령층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KB 시니어 라운지’를 통해 고령층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복지관에서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각 복지관과 협력해 ‘KB 시니어 라운지’ 운영일에 월 1회 고령층 고객 대상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