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골프존·GS ITM·테마파크 ‘루나폴’·코웨이 外
[여행&여가] 골프존·GS ITM·테마파크 ‘루나폴’·코웨이 外
  • 차미경
  • 승인 2022.07.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 생활 도와줄 ‘플랫폼 TOP4’

방학동안 나를 업그레이드해보고 싶다면 취미부터 자기계발까지 다 되는 △‘클래스101’를 추천한다. 클래스101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연령대의 클래스메이트(수강생)들이 보고 듣고 배울 수 있는 3250여개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어 여름방학 및 휴가철 자기 계발을 위한 플랫폼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올 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야놀자’를 눈여겨 보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매주 2회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올 여름에는 태국 푸켓 특급호텔 패키지 상품 할인 판매를 시작했다. 태국은 휴가철 인기 여행지인 만큼 푸켓 현지 생중계로 진행해 생생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고려해 필리핀 세부, 일본 도쿄 등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패키지 상품을 비롯해 자유 여행객을 위한 항공권, 숙박권 전용 상품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대표 슈퍼앱 이미지를친근하게 보여주기 위해 ‘야놀자해’ 캠페인을 기획했다. 그 일환으로 ‘야놀자해 놀이위크’, ‘제주여행도 야놀자해’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공개하고 있다.

문화활동을 즐긴다면 △‘캔고루’를 주목해볼만 하다. 문화생활 플랫폼 캔고루는 2013년부터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문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회, 컨퍼런스, 공연, 연극 등 정보성이 목적인 문화생활뿐만 아니라 체험, 원데이 클래스, 오프라인 행사 등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다. 가고 싶은 전시회, 박람회 홈페이지를 일일이 접속하지 않아도 캔고루 앱에서 지역별 문화생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앱 내에서 행사 참여 등록 및 예매, 입장까지 가능하다. 판매되지 않은 티켓은 타임티켓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남는 티켓은 저렴하게 판매하고, 소비자는 부담없는 가격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합리적인 문화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골프투유, ‘행운고사’ 이벤트 진행

골퍼들을 위한 모바일 랜덤쇼핑 앱 골프투유가 퀴즈 참여자에게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행운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운고사’ 이벤트는 오는 7월 24일까지 진행되며, 골프투유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글 폼 링크를 통해 퀴즈를 풀면 자동 응모되며 퀴즈를 모두 푼 유저 모두에게는 할인된 금액으로 랜덤박스를 구입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골프채 경품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한다면 ‘행운고사’ 이벤트 참여시 골프를 즐기는 자신의 사진을 함께 첨부하면 된다. 응모한 유저 중 1명을 추첨해 미즈노 사의 T22 다이나믹골드 웨지 52-09 S 그라인드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GS ITM,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 출시 예고

GS ITM은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trofit)’을 출시할 예정이다.

트로핏은 콘텐츠 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여행 특화 메타버스를 지향한다. 메타버스 내에서 여행 경험과 취향을 입체적으로 전시하고 소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GS ITM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 산업이 단계적으로 회복하며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리라는 점에서 착안해 ‘여행 DX’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던 중 콘텐츠 중심의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했다. 당장 여행을 떠나지 못하더라도 추억이 담긴 콘텐츠를 공유하며 교류하는 동시에 다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 트로핏은 콘텐츠로 소통하며 여행 정보를 나누는 B2C 플랫폼으로 시작해 향후 중소 여행사 및 유관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B2B2C 플랫폼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트로핏은 사내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클로즈 베타를 진행한 후 오픈 베타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의 특성을 살려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감성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막바지 비주얼 작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트로핏 티저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지금까지 공개된 트로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닷밀, 테마파크 ‘루나폴’ 8월 15일 제주 오픈…얼리버드 티켓 예매 시작

닷밀이 디지털 테마파크 ‘루나폴’과 포레스트 갤러리 ‘루나 피크닉’의 그랜드 오픈을 8월 15일로 확정 짓고, 온라인 예매 사이트를 통해 얼리버드 티켓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알렸다. 낮 시간대에 운영되는 ‘루나 피크닉’은 ‘런던 내셔널 갤러리’의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는 포레스트 갤러리이며, ‘루나폴’은 야간에 운영되는 야외형 디지털 테마파크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세워지는 루나폴은 △홀로그램 △프로젝션맵핑 △인터랙티브기술 등 실감미디어 기술력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12만평 규모의 디지털 테마파크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달에 소원을 빌었고, 소원이 가득 쌓여 무거워진 달이 제주로 떨어졌다’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밤길을 걸으며 스토리를 즐기는 ‘나이트워크’ 콘텐츠 △루나폴 세계관을 재현한 ‘루나 빌리지’ △ 달의 민족 ‘루나리안’의 F&B 시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루나 피크닉’은 유럽 회화 2600여점을 소장한 영국 최고권위의 미술관 ‘런던 내셔널 갤러리’의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는 포레스트 갤러리로써, 낮 시간대에 운영된다. 제주도의 청정자연 속에서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조르주 쇠라의 ‘아스니에르에서의 물놀이’ 등의 명화 컬렉션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골프존 비전홈, ‘비전홈 시즌 패스’ 전격 출시

㈜골프존이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을 통해 가족, 친구는 물론 온라인상의 랜덤 플레이어와 네트워크 플레이를 펼치고, 더 많은 프리미엄 CC를 즐길 수 있는 ‘비전홈 시즌 패스’를 출시했다.

비전홈 ‘네트워크 플레이’는 1:1 배틀 플레이로, 비전홈 유저라면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에서 골프 대결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틀 플레이는 전체 18개 홀 중에서 Par3, Par4, Par5 각각 1개씩 세 개의 홀을 선정해 1:1 매치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3판 2선승제로 두 개 홀에서 먼저 이긴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된다. 배틀 플레이는 △한 공간에 설치된 비전홈에 유저 2명이 로그인을 해서 참여하는 ‘홈 배틀’, △랜덤으로 온라인상의 플레이어와 함께 대결할 수 있는 ‘온라인 배틀’이 있다. 또한 기존 국내 18개만 제공하던 CC를 영국과 미국의 유명 골프장 등 글로벌 프리미엄 CC를 추가해 총 36개로 확장했다. 올해 말까지는 비전홈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골프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7월 19일 출시된 ‘비전홈 시즌 패스’를 구독하면 네트워크 플레이와 프리미엄 CC를 이용할 수 있다. 최초 이용 회원에게는 3개월 무료체험 이용권이 제공되며, 신규 론칭을 기념해 2022년 연말까지 시즌패스 구독자 대상으로 1년 정기권을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또 출시 다음 날인 20일부터는 온라인 배틀 이벤트도 진행된다. 랜덤 플레이어와의 3홀 배틀에서 승리한 플레이어에게 100%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라운드에 많이 참여할수록 경품 획득의 기회를 높일 수 있으며,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웨이, 디자인 철학 담은 전시회 ‘공상: 空像, 共想’ 개최

코웨이가 다음 달 27일까지 구로동 지타워(G-TOWER) 소재 코웨이 갤러리에서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을 작가적 영감으로 풀어낸 테마 전시회 ‘공상: 空像, 共想’을 개최한다.

코웨이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테마 전시회의 타이틀 ‘공상: 空像, 共想’은 비우고 덜어낸 형상을 통해, 자연과 사물의 근원, 본질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자는 의미이다. 꾸밈없이 있는 그대로의 가치에 충실하며 섬세하고 절제된 미감을 연출하는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최근 코웨이가 노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통해 보여준 단순하면서도 조화로운 디자인을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스튜디오 이우 아카이브, 보태니컬 디자이너 엘트라바이 등 협업 작가들이 자연의 추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코웨이 테마 전시회 ‘공상: 空像, 共想’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한다. 매주 일요일, 월요일, 공휴일은 휴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