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여행] 여기어때·대한항공·마보·노랑풍선 外
[여가&여행] 여기어때·대한항공·마보·노랑풍선 外
  • 임희진
  • 승인 2022.07.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로 떠나는 여기어때,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 오픈

여기어때가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를 공개했다. 전세계 216개 국가, 5만6000개 도시에 위치한 숙소 110만곳을 여기어때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호텔 ▲리조트 ▲빌라 ▲게스트하우스 ▲홈스테이 ▲호스텔 ▲모텔 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제공한다. 무료 취소 가능 여부, 숙소 등급과 가격, 특정 관광지 주변 등 필터 기능을 추가해, 검색 편의성도 높다.

실제 방문자가 작성한 후기도 특징이다. 각 숙소마다 전 세계 여행자가 작성한 후기가 풍성하다. 영어를 포함한 6개 언어의 번역 기능을 제공해, 생생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방문자가 공유한 정보로, 고객이 숙소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선물한다. 또, 결제수단별로 최대 1만원 추가 할인을 더한다. 행사는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명상앱 마보, 기업 임직원을 위한 명상 관리 서비스 오픈  

명상어플 ‘마보’가 국내 명상앱 최초로 기업 회원을 위한 전용 명상관리 서비스(대시보드) 기능을 오픈한다. 국내 많은 기업들이 직원 복지의 하나로 마음챙김 명상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 기업별로 직원들의 사용 현황을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한 것이다.

마보의 B2B 대시보드는 기업의 임직원 복지 담당자가 손쉽게 단체 이용권 등록 현황부터 평균 출석률, 재방문 수, 명상 시간 등의 사용 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임직원들이 자주 듣는 컨텐츠나 주간 평균 마보앱 이용 현황 등을 확인,  임직원들의 마음 상태를 유추해볼 수도 있다. 그 외, 임직원 개인의 이용권 재발송 요청도 대시보드를 통해서 가능하다.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 MZ세대 위한 ‘순천 로컬살기 워케이션’ 단독 판매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이 전남 순천에서 머물며 워케이션(work+vacation)과 로컬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순천 로컬살기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단독 판매하고 선착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2전남형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MZ세대들의 지역 참여 및 정착 활성화를 위해 순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순천 관광두레 청년사업체인 로컬 한 달 살기 전문 플랫폼 ‘남쪽동네’와 전남 유일의 수제맥주 브루어리 ‘순천맥주’가 운영하며,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이 단독 판매한다. 

첫 워케이션 일정은 오는 8월 1일부터 2주간이며, 9월 26일까지 총 4회 진행된다. 참가비는 10만원이며, 숙소와 식사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순천 조곡동 일대에 마련된 ‘브룽브룽마을’에서 워케이션과 함께 ▲로컬투어 ▲쿠킹클래스 ▲로컬맥주클래스 ▲요가클래스 등 순천의 지역 특색이 담긴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순천에서 워케이션을 지속하고 싶은 참가자들을 위한 추가 프로그램도 있다. 특히, 지역 정착 및 창업에 관심이 생긴 참가자에게는 최대 2달까지 더 머무를 수 있는 숙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순천 청년 창업가로 구성된 ‘브룽브룽마을 얼라이언스’가 지역 파트너로서 컨설팅을 지원한다.

 

CGV, 카쇼라에서 ‘한산: 용의 출현’ 무비오픈런 진행

CGV가 시원한 해상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한산: 용의 출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여름 성수기 시장의 흥행을 지속한다. 

‘한산: 용의 출현’은 2014년 개봉해 1,761만 명을 동원한 ‘명량’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중 두 번째 작품으로,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작품이다. 

7월 25일 오후 10시 카카오 쇼핑라이브에서 유튜버 백수골방과 함께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를 소개한다. 주연 배우들의 역할을 심층적으로 소개하고 거북선의 활약과 학익진에 대한 설명도 곁들인다. 

‘한산: 용의 출현’을 볼 수 있는 전용 관람권도 라이브 방송 중에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한산: 용의 출현’ 2D 전용 1+1관람권은 1만 4천원, 포토플레이 이용권이 포함된 2D 영화 관람권은 1만 1천원에 한정 판매한다.

CGV는 ‘한산: 용의 출현’ 개봉 특집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을 보고 관람권을 구매하고 인증하거나 영화 퀴즈 정답을 맞히면 씨네샵 1만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대한항공,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항공 마일리지 전환 적립 제휴

대한항공은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적립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7월 20일부터 네이버페이와 스카이패스에 모두 본인인증을 완료한 회원은 네이버페이 이용으로 적립한 포인트 22원을 스카이패스 1마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일 1회에 한해 최소 10마일(220 포인트)부터 월 최대 5,000마일(11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단,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만 전환이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패스 회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일리지 적립 제휴처도 지속 늘려가고 있다. 7월 15일부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비스터컬렉션’이 운영하는 유럽 내 쇼핑빌리지에서 사용금액 1유로(또는 1파운드)당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1마일 적립이 가능하다. 당일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고 쇼핑빌리지 내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Tourist Information Center)를 방문,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제시하면 된다. 이번 제휴는 런던 비스터 빌리지, 파리 라 발레 빌리지, 밀라노 피덴자 빌리지 등 비스터컬렉션이 운영하는 유럽 내 9개의 쇼핑빌리지에 모두 적용된다.

또한 7월 20일부터는 전 세계 200만개 이상의 숙박업체가 등록돼 있는 글로벌 예약 플랫폼 ‘아고다’ 를 통한 숙박 이용시 지불금액 1달러당 스카이패스 1마일 적립도 가능하다. 기존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트립닷컴에 이어 아고다와의 신규 제휴를 통해 스카이패스 회원들에게 더 많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경유해 아고다 접속 후 예약 및 결제 단계에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입력하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노랑풍선, 시니어 위한 ‘제주+타지역’ 결합 다구간 여행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업계 최초로 시니어를 위해 제주와 부산, 경주, 여수, 울산 등 4개 지역을 결합한 ‘제주 다구간 결합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최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65세 이상 시니어 세대는 ‘가장 하고 싶은 여가활동’ 1위로 관광을 뽑았다. 시니어 세대가 온라인에서 언급한 주요 키워드는 제주, 드라이브 등이다. 연령대별로는 60대는 울산, 70세 이상은 부산을 선호하며, 여행의 주목적으로 체험 및 액티비티와 관광 비중이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음에도 시니어들이 실제 여행을 주저하는데는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감과 동행인 부재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노랑풍선은 여행 욕구가 높은 시니어들의 부담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제공하고자 선호도가 높은 지역인 제주와 부산, 경주, 여수, 울산 등 4개 지역을 결합한 독창적인 다구간 여행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상품은 크게 ▲제주 버스 패키지 및 4개 지역 자유여행 ▲제주 에어카텔(항공권+렌터카+호텔) 및 4개 지역 자유여행으로 나뉘고 총 8개의 하위 상품이 탑재됐다. 여행 기간은 3박 4일이며 10월 31일까지 출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