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구호·아모레퍼시픽·뮬라웨어·크림 外
[뷰티&패션] 구호·아모레퍼시픽·뮬라웨어·크림 外
  • 차미경
  • 승인 2022.07.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호 골프’ 정식 라인으로 나온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풍성해진 상품 구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2022년 가을겨울 시즌 골프 라인을 선보인다.

구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모던한 감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한 골프 라인을 제안했다. 블랙, 네이비, 화이트 컬러에 미묘한 톤의 라벤더와 퍼플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의류 및 액세서리 상품들을 구성했다.

소매가 탈착돼 반팔 또는 긴팔로 착용 가능한 상의, 베스트로도 입을 수 있는 투웨이 점퍼, 필드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입는 신축성이 우수한 부츠컷 팬츠를 주력으로 내세웠다.
또 시그니처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한 니트 베스트와 미니 스커트, 가볍고 볼륨감 있는 에어저지 소재의 베스트와 조거 팬츠 세트, 에어저지 상의에 스커트를 덧입은 듯한 디자인의 원피스 등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외에 구호 로고 패턴을 적용한 볼캡, 버킷햇, 선 바이저 등 모자와 가방, 양말을 함께 출시했다.

한편, 구호는 골프 라인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9일까지 SSF샵에서 골프 라인을 포함한 ´22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전국 매장 및 SSF샵에서 골프 라인 상품을 6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볼마커 세트를, 1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하프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X 아시아나항공 공동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휴가철을 맞아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 모어 뷰티풀 플라이트(A MORE BEAUTIFUL FLIGHT)’라는 컨셉의 이번 이벤트는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공식몰인 ‘아모레몰’과 오프라인 뷰티라운지인 ‘아모레성수’를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모레몰과 아모레 성수에서 7만 원 이상 결제 시 트래블 키트 및 100마일 적립, 유럽노선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1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여행용 캐빈파우치와 설화수 베스트 5종 샘플을 비롯해 200마일 적립, 유럽노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별도 제작한 트래블 키트는 설화수, 라네즈, 헤라, 프리메라, 마몽드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에서 여행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샘플 크기로 골라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양사 사명에 공통으로 들어간 영문자 ‘A’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와 항공기 보딩 패스를 닮은 품목 설명서 등 여행의 설렘을 더해줄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과 아시아나항공은 다시 시작되는 여행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여행회복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아모레몰 댓글 이벤트를 통해 여행 재개를 기다리며 보낸 지난 2년간의 이야기를 남긴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2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뮬라웨어, ‘조거 팬츠’ 매출 돌풍…상반기 매출 전 시즌 대비 277% 증가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올 상반기 ‘조거 팬츠’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하반기 대비 277% 증가하는 기록을 세우며 상반기 실적을 견인하는 효자 상품군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뮬라웨어는 시장 내 트렌드 핏인 조거 팬츠 상품군의 인기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들 상품은 스타일리시한 편안함으로 데일리룩부터 액티브한 활동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소비자 수요가 높다. 상반기 전체 매출액 내 조거 팬츠 판매 비중은 16.1%를 차지했으며, D2C 자사몰을 비롯한 온라인 내 판매율은 약 75%에 달한다. 올 2분기에는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1분기 대비 약 2.5배 가까이 신장했다.

그 중에서도 올 1월 출시된 ‘프리 투 조거팬츠’는 상반기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매출을 리딩하는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이 제품은 소프트한 터치감과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원단으로 사계절 착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핏을 연출해주는 입체 패턴과 사이드 세로 절개선 디자인, 파스텔 톤의 희소성 있는 컬러 라인업 등도 갖췄다. 신규 컬러와, 체형 커버에 용이한 스트링 사양 변경을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 ‘프리 투 업 조거 팬츠’ 역시 출시 이후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 2022년 상반기 이슈 리포트 공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2022년 상반기를 마무리하며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를 통해 크림은 여성 가입자 비율이 2021년 상반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것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최근 크림에 대한 여성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리포트에 따르면 크림 내 스니커즈 거래량 기준 2021년 1위에 자리 잡았던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 일명 범고래가 2022년 상반기에도 1위로 자리를 지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위는 나이키 에어 포스 1 올백. 활용도가 높고 스타일링하기 좋은 점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뉴발란스의 활약도 눈에 띄는데 스테디셀러인 990 시리즈뿐만 아니라 뉴발란스 530의 그레이, 화이트 두 컬러가 모두 순위에 자리 잡았다. 이를 통해 MZ 세대를 중심으로 오리지널리티에 충실한 레트로 감성의 스니커즈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크림 내 프리미엄 럭셔리 군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백 카테고리에서는 샤넬 가브리엘 백팩 제품이, 액세서리/슈즈 카테고리에서는 에르메스 오란 샌들이 거래량 1위를 차지했다. 최상위 명품 브랜드로 통하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과 같이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브랜드의 백과 액세서리가 크림에서는 가장 많이 거래되는 제품들이다. 엄격한 검수를 통과한 미사용 새 상품만 거래되는 크림의 강점은 럭셔리 거래 상승의 주요한 요인으로 풀이된다.

럭셔리 워치 부문에서는 롤렉스 서브마리너 데이트 제품이 2022년 상반기 동안 가장 많이 거래됐으며 그 뒤로는 롤렉스 서브마리너 논데이트 124060, 스타벅스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마리너 그린 모델, 그리고 흑콤, 청콤 순으로 거래돼 기존에 인기를 이어오던 제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아성다이소,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인 ‘포인트’ 출시

㈜아성다이소가 애경산업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인 ‘포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화장품은 건강한 피부 자신감을 찾아주는 클렌징 폼, 클렌징 크림, 클렌징 오일 등 클렌징 용품 총 5종으로 구성했고, 전 상품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동물성 원료 등을 배제한 저자극, 무첨가 처방으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클렌징 용품은 ▲부드럽고 쫀쫀한 거품으로 아침·저녁에 피부 자극 없이 세안할 수 있는 딥 클린 휩 클렌징 폼 ▲메이크업을 잔여물 없이 부드럽게 지워주는 딥 클린 클렌징 크림 ▲메이크업 노폐물과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인 딥 클린 클렌징 오일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딥 클린 올인원 클렌징 티슈 ▲블랙헤드와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블랙헤드 리무버 오일 젤 등 5종으로 아침 세안부터 메이크업 딥 클렌징까지 저자극으로 세정할 수 있게 마련했다. 

 

셀리라운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로수길 랜드마크로 급부상

㈜셀리버리 리빙앤헬스(Cellivery Living & Health, Inc.)에서 새롭게 오픈한 ‘셀리라운지(Celly Lounge) 플래그십 스토어’는 ‘더 라퓨즈 (THE RAPUEZ)’, ‘셀리그램(Celligram)’, ‘바이오늘(Bioneul;)’ 3개 브랜드의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며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으며 즐길거리가 풍성한 멀티 체험 공간이다. 

2층 살롱으로 이어지는 계단 앞에는 마치 동화 속으로 놀러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포토존이 꾸며져 있다. 옐로우 컬러의 액자 속 소파 뿐만 아니라 계단 벽면에 비치된 다양한 디자인의 거울 앞에서 인증샷을 찍은 뒤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현장에서 바로 포토 인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코인 샘플 자판기를 통해 전 구매 고객에게 체험용 샘플과 셀리카페 이용권을 증정하고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가로수길 리미티드 에디션 에코백’ 및 헤어앰플을 추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