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눈썹도 이식이 가능할까요?
[건강 Q&A] 눈썹도 이식이 가능할까요?
  • 이영순
  • 승인 2022.07.2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모리의원 이상욱 원장
사진=모리의원 이상욱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눈썹은 얼굴 전체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양만 바꿔도 인상이 달라 보일 수 있는데 눈썹의 형태와 밀도, 굵기 등에 따라 세련된 인상  혹은 빈약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연필이나 반영구 문신 등으로 눈썹의 변화를 꾀하기도 하지만 일시적인 방법이다 보니 오랫동안 만족할 만한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눈썹이식의 원리는?

빈약한 눈썹이나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커진다면 이식을 통한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눈썹이식은 자신의 후두부 모발 중 눈썹과 두께와 성질이 비슷한 모낭을 선별해 모발이식의 원리로 눈썹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실제 본인 모발이므로 거부감이 거의 없고,  색상과 굵기, 방향까지 자연스럽고 세밀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중요한 부분은 얼굴형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입니다. 눈썹은 1mm의 차이로도 큰 인상 변화를 초래하기 때문에 정교한 이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모발이식과 달리 눈썹은 생착률이 조금만 떨어져도 티가 잘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따라서 생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수술 전후 염증관리가 중요하며 모낭의 데미지를 최소화 함으로서 생착률을 최대한 올리는 것이 요구됩니다.

눈썹이식은 두피탄력, 모발밀도, 모발타입 등을 정확히 판단하고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술방법 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숙련도, 미적 감각, 사후 관리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으므로 이식 경험이 많은지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말 : 모리의원 이상욱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