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지금 빈 세탁기 있나? 코인세탁방 앱 'Wash&PAY'
[이 앱 어때?] 지금 빈 세탁기 있나? 코인세탁방 앱 'Wash&PAY'
  • 임종수
  • 승인 2022.08.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철이 기승을 부리면서 빨래 건조의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가 많을 것이다. 건조기가 대중화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좁은 원룸에 놓고 쓰기에는 부피와 금액, 전기세 등 여러 현실적인 요건 때문에 사기에는 부담스러운 가전제품이다.

그러다 보니 코인세탁방에 자주 이용하는데, 최대한 경제적인 이익을 보기 위해서 한 번에 많이 모아서 가기도 한다. 그렇기에 두 손이 자유롭지가 않아서, 지갑이나 카드, 동전 등을 챙기기 쉽지 않고, 가끔은 까먹기도 한다. 게다가 현재 빈 세탁기, 건조기가 있는지도 파악하기 힘들다.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회원가입과 함께 결재 수단을 등록하면 앱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가능한 코인 빨래방을 가게 되면, 결재 QR코드를 통해서 간편하게 결재를 할 수 있다. 또한, 이용 매장별 포인트가 적립되어서, 이를 활용해 음료 등도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용 매장으로 등록하면, 현재 코인세탁방의 세탁기와 건조기 이용 현황을 알 수 있다. 가격표까지 볼 수 있어서, 이용한 적이 없어도 주변 이용 가능한 코인세탁방의 가격을 미리 알 수 있다.

©워시앤페이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을 알려주는 코인세탁방도 있긴 하지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삼성페이를 지원하고 있지 않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도 스마트폰만 챙겨도 결재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이 앱의 큰 강점이다.

하지만 단점은 아직 가입되어 있는 코인세탁방이 많지 않아서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이 좁다는 점이었다. 조금 더 이용 가능한 매장이 늘어난다면, 꾸준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생각된다.

부가적으로 아래와 같이 세탁 꿀팁도 제공하고 있다.

©워시앤페이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