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제주패스·야놀자·아모레퍼시픽미술관·다이소 外
[여행&여가] 제주패스·야놀자·아모레퍼시픽미술관·다이소 外
  • 임희진
  • 승인 2022.08.0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패스, 항공-렌터카-숙박 ‘릴레이 할인’ 이벤트 진행

제주패스가 여름 휴가철 시기에 맞춰 항공-렌터카-숙박을 연계로 할인해주는 ‘릴레이 할인’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제주패스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렌터카 20% 할인쿠폰을 발급받게 되며, 해당 쿠폰은 제주패스가 지정한 16개 렌터카 예약 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주패스 렌터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숙박 20% 할인쿠폰이 지급되며, 해당 쿠폰은 제주패스 사이트 내의 모든 숙소 예약 시에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의 유효 기간은 발급일로부터 7일이며, 숙박 할인은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하다.

제주패스에 따르면 8월 성수기에 본 할인 이벤트를 활용해서 항공, 렌터카, 숙박을 구매한 경우 2인 기준 50만원대부터 제주여행이 가능하다.


 

여기어때, ‘0원 해외여행’ 프로모션 선뵈

여기어때가 0원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다낭ᆞ방콕ᆞ괌 2인 항공권과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당첨자는 여행지별 1명씩이며, 각각 2명의 여행을 지원한다. 올해 10부터 12월 사이 희망하는 일정을 선택해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항공권과 함께 제공하는 숙박권은 각 여행지에서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호텔/리조트로 마련했다. 하얏트 리젠시 다낭 스탠다드룸(다낭), 반얀트리 방콕 스탠다드룸(방콕), 두짓 비치 리조트 슈페리어룸(괌) 3박 숙박권을 선물힌다.

응모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며, 이벤트 기간 중 매일 도전할 수 있다. 응모 기회는 아이디당 기본 1회이며, 카카오톡 공유 시 1회가 추가된다. 당첨자는 다음 달 6일 여기어때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혜택 내용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 싱글몰트 글렌피딕, ‘글렌피딕 페스티벌’ 개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은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골목’에서 ‘글렌피딕 페스티벌(Glenfiddich Festival)을 진행한다. 

‘글렌피딕 페스티벌’은 싱글몰트 위스키의 대명사 글렌피딕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몰트, 칵테일바(BAR) 16곳과 협업해 글렌피딕 12년을 베이스로 한 다양한 칵테일과 각 바의 매력을 선보이는 행사이다.

‘가로 골목’ 곳곳에 16개 바를 상징하는 칵테일 부스가 마련되고 각 부스별로 해당 바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브랜딩과 칵테일로 손님을 맞이하기에 한남, 합정, 논현 등 서울 시내 여러 곳의 핫플레이스가 한자리에 모여 있어 마치 글렌피딕을 주제로한 ‘페스티벌’을 연상케 한다.

‘글렌피딕 페스티벌’에서는 MZ세대들에게 인기있는 MBTI 성향 별 칵테일 찾기, 인기 DJ들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흥을 돋울 예정이고 최초로 선보이는 글렌피딕 굿즈도 만나볼 수 있어 평소 글렌피딕 즐기는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야놀자, 7월 레저 거래액 전년비 286% 증가

야놀자의 레저 카테고리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야놀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여가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레저 카테고리를 지속 강화해왔다.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아동 동반 여행객에 특화된 ‘아이야놀자’, 문화생활 접근성 제고를 위한 ‘전시 예매 전문관’ 등 여가 슈퍼앱으로서 레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한 바 있다.

지난 7월 야놀자 레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6% 상승했다. 같은 기간 이용건수 역시 179% 증가해 레저 수요가 완연히 회복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카테고리별로는 여름 전통 인기 레저인 스파·워터파크(57.1%)가 725%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테마파크(24.3%), 수상레저(7.5%) 순이었다.

 

인터파크, 상반기 전시 부문 거래액 전년비 81% 성장

인터파크가 올해 1-6월 판매한 전시 상품을 분석한 결과,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81%, 이용객 수는 5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데믹과 함께 여가활동으로 전시를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용객은 여성이 75.3%, 남성이 24.7%로, 지난해 대비 남성 관객 비중(+3.4%p)이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39.3%), 30대(34.2%), 40대(17.5%), 50대 이상(8.1%), 10대(0.9%) 순이었다.

올해 상반기 입장객 수 기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시는 ‘어느 수집가의 초대-故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이었다. 해당 전시는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작품들이 대거 공개된 만큼, 전시 종료인 8월 28일(일)까지 온라인 판매 티켓이 전체 매진되기도 했다. 2위는 ‘팀 버튼 특별전’, 3위 ‘살바도르 달리전’, 4위 ‘우연히 웨스 앤더슨’, 5위 ‘레드룸’ 순이었다. 특히 인기 전시 15개 중 절반 이상이 회화전으로, 거장들의 원화를 직접 감상할 수 있는 회화 전시의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 9월 4일까지 연장 운영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현대 사진의 거장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의 전시기간을 9월 4일까지 연장한다.

올해 3월 31일 개막한 안드레아스 거스키의 국내 최초 개인전인 《Andreas Gursky》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작 2점을 포함한 거스키의 대표작 40점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시기간 중 진행된 작가의 친필 사인 포스터 한정 판매에는 신청자가 몰려 라이브 추첨 방송까지 진행해야 할 정도였다.

특히, 압도적인 사이즈의 작품 스케일과 전시 공간이 빚어내는 울림에 감명받아 전시기간의 연장을 요청하는 문의가 많았다. 이에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안드레아스 거스키 작가와의 협의를 통해 8월 14일 종료 예정이던 전시기간을 3주 연장해 관람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로 했다. 더불어 관람객이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올린 전시에 관한 궁금증들에 작가가 직접 답하며 성원에 감사하는 특별한 인터뷰 영상도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샵(#)다이소, ‘8월 MOVIE 데이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서 ‘8월 MOVIE 데이 <리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진행하며, 이번달 10일 단 하루동안 샵(#)다이소에서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리미트>영화예매권(1인 2매)을 소진시까지 100%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 <리미트>는 배우 이정현 주연의 범죄 스릴러 영화로 8월 31일에 개봉예정이다.

 

 

 

크림, AOMG의 ‘AOMIX FEST’ 티켓 온라인 단독 발매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이 힙합 레이블 AOMG(에이오엠지)의 ‘AOMIX FEST(에이오믹스 페스트)’ 티켓을 온라인에서 단독으로 발매한다.

‘AOMIX(에이오믹스)’는 개성과 실력을 겸비한 DJ들의 다채로운 뮤직 플레이를 AOMG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나우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던 AOMG의 음악 콘텐츠이다. DJ Wegun(디제이 웨건), SPRAY(스프레이), DJ co.kr(디제이 코커) 등 국내외 최정상 DJ뿐만 아니라 L-like(엘라이크)와 BRLLNT(브릴리언트) 등 트렌디한 아티스트들의 디제잉을 선보이며 많은 팬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AOMIX FEST는 팬데믹 기간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AOMIX의 첫 번째 오프라인 파티로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에 위치한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8월 14일(일) 정오부터 12시간 동안 디제잉 파티뿐만 아니라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KREAM을 통해 선발매 하는 200매 한정 온라인 티켓은 현장 구매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며 8월 11일(목) 낮 12시부터 KREAM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니콘내콘, 여행 카테고리 신설 및 야놀자 입점 완료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은 여름 휴가 성수기 시즌을 맞아 여행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의 공식 입점을 완료했다.

니콘내콘은 최근 여행 및 관광 산업 분야 관련 고객 수요가 점점 높아지는 점을 주목, 여행 카테고리를 새롭게 개설했다. 특히 MZ세대 고객 이용률이 높은 니콘내콘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본 야놀자와의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입점이 성사됐다.

니콘내콘은 3만원권, 5만원권 등 총 2종의 야놀자 상품권을 선보인다. 상품권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5%를 니콘머니로 지급하며, 이를 통해 니콘내콘 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야놀자 공식 플랫폼 내 결제창에서 PIN 코드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니콘내콘은 여행 카테고리 신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타 카테고리와의 콜라보도 기획 중에 있다. 여행 상품권에 모빌리티, 외식 등 유저 수요가 높은 관련 카테고리 상품을 결합한 큐레이션 상품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니콘내콘은 올 하반기 여행 카테고리 내 국내 숙박 예약 플랫폼 기업 추가 입점 논의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