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선물을 받을 때가 있는데, 받아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를 때도 있다. 아보카도오일도 그런 선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몰라 막막하기도 하다.
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한 기름인데, 가장 흔한 활용법은 샐러드 드레싱이다.
아보카도오일은 과일에서 유래한 기름이기 때문에 특유의 맛과 향이 밋밋한 샐러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고 한다. 기름이기 때문에 비타민 A 등 각종 채소와 과일에 포함된 지용성 영양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고온으로 가열하는 구이, 부침, 볶음 등의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이때 온도인 ‘발연점’보다 높은 온도로 가열하면 기름이 타거나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 등 다른 요리용 오일보다 높다.
아보카도오일은 흔히 식용으로 사용되지만, 모발에 바르는 모발 영양제나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리무버, 건조하거나 약해진 피부에 발라 영양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때 아보카도오일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끈적임이 남을 수 있으니 면봉 등을 이용해 적당량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용 전 먼저 피부에 소량 발라보고 트러블이 생기지는 않는지 미리 확인하고, 사용 중 문제가 생기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도움말: 팔레오 기업부설연구소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