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추석 선물 편의점에서 구입한다면?
1인가구, 추석 선물 편의점에서 구입한다면?
  • 임종수
  • 승인 2022.08.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직장 때문에 부모님과 살아가는 1인 가구는 벌써부터 명절 선물로 많은 고민들을 할 것이다.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선물을 드리자니, 너무 평범한 것 같고, 또 기프티콘으로 드리려니 배송시간 등에 밀려서 추석 때에 잘 도착하지 않을 것 같은 불안감도 있다.

몇 년 전부터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편의점에서도 추석 선물 판매를 시작했는데, 한 번 알아보자.

 

  • GS25

일반적인 추석 선물처럼 건강식품을 비롯해서, 의류, 가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이색 추석 선물로 제주 한 달 살기 상품이 있다. 한화리조트에서 숙박하며, 골프 이용권 등 여러 혜택도 같이 포함돼 있다.

©GS25 카탈로그

그 외에도 캠핑 용품, 전기자전거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제품들을 추석 선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와인, 위스키를 비롯해 전국 명주 등 다양한 주류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도 준비되어 있어서, 반려동물과 생활하고 있다면 고려해 볼 만한 하다.

©GS25 카탈로그

상품 종류 군이 많기 때문에, 고려하고 있는 예산의 정도에 따라서 골라서 선택할 수 있다. 주류를 선물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종류의 다양성이 커서 추천하고 싶다.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역시 일반 대형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한 식용유 세트, 통조림 세트 등을 볼 수 있었다. 반면 반려동물과 관련된 제품이나 주류도 GS25에 비해서 종류는 부족했다. 기본적으로 와인이나 위스키, 반려동물 영양제와 간식을 묶어놓은 세트 등이 있다.

©세븐일레븐 카탈로그

종류는 많지는 않았지만, 노트북과 아이패드, 에어팟 등을 포함한 스마트기기와 건조기, TV 등의 가전 상품도 볼 수 있는 점은 장점이었다.

 

  • CU

CU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는 것이 편리하다. 전용 상품도 있고, 또 사전 할인, +1 행사 등 여러 할인 행사를 한눈에 보기 쉽게 되어 있었다.

여러 식구들에게 선물할 것을 찾고 있다면, CU의 추가 행사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할 것이다. 게다가 택배로 바로 발송이 가능해서 편리했다.

©포켓CU 애플리케이션

특이한 선물로는 이동주택이 있다. 유선 상담을 통해서 상세 설명과 구매 확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포켓CU 애플리케이션

 

  • 이마트 24

초소형 전기트럭 2종과 전기차 3종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이마트 24만의 특징이었다. 지자체마다 보조금 혜택이 다르다고 한다. 이마트 24 카탈로그를 보고 유선 상담을 한 뒤에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다.

©이마트24 홈페이지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지점을 선택할 수도 있고, 또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해서 자차가 없는 사람들이 구매하기 좋을 것이다.

단, 배송이 불가한 상품들도 있으니, 확인을 해야 한다. 그 외에는 통조림 세트를 비롯하여 식용유 세트, 샴푸 세트 등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예산과 종류에 따라서 비교 후에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편의점 4곳의 추석선물 특징을 알아봤다. 무료 택배 발송이라는 혜택과 각 편의점의 특색 있는 상품들이 눈에 띄었다.

물론, 가격대가 높은 상품들은 선택하는 데에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이다. 자차가 없고, 급히 선물을 사야하는 상황이라면 편의점 추석 선물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