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여행] 골프존카운티·롯데관광개발·트립닷컴 外
[여가&여행] 골프존카운티·롯데관광개발·트립닷컴 外
  • 임희진
  • 승인 2022.08.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 골프장 12곳 신규 제휴...제휴 골프장 300개 돌파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2022년 9월 신규 개장을 앞둔 강화웰빙리조트를 포함해 올해 총 12개 골프장과 신규 제휴 계약을 체결해, 제휴 골프장 수 3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티스캐너는 2022년 현재까지 강화웰빙리조트를 포함해 경기권 2곳(강화웰빙리조트, 더반), 충청·대전권 3곳(감곡, 마론뉴데이, 한미르대덕), 강원권 3곳(라데나, 알펜시아트룬, 인터불고원주), 영남권 3곳(베이스타즈, 루나엑스, 이지스카이), 호남권 1곳(웅포) 골프장 총 12곳을 추가해 국내 300여 개 제휴 골프장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티스캐너는 2017년 론칭 이후, 2019년 제휴 골프장 200곳 돌파, 올해 제휴 골프장 300개를 돌파하며 골프장 예약 서비스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한국골프장경영협회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전국 운영 중인 골프장은 500여 개로, 그중 60%의 골프장을 티스캐너를 통해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티스캐너는 2022년 기준 누적 다운로드 120만 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 수도 약 90만 명에 이르렀다.

티스캐너와 신규 제휴를 맺은 강화웰빙리조트는 강화도 남단에 위치한 9홀 대중제 골프장이다. 2, 3인 플레이가 가능해 가볍게 라운딩을 즐기기에 제격이며, 해안가에 위치해 넓은 시야를 자랑한다. 9월 1일 골프장 개장과 동시에 티스캐너에서 강화웰빙리조트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금강이 보이는 시그니처 홀을 보유한 웅포는 8월 말부터 티스캐너에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더반과 한미르대덕은 티스캐너와 골프장 티타임을 동시 오픈해 이용자의 편의를 증대했다.

아울러, 티스캐너에서는 혼마 New D1 골프공 하프 더즌(6개)과 티스캐너 1만 원 할인권(4매)을 증정하는 ‘골프존카운티 2부 예약 이벤트’, 할리스커피와 머그컵 세트를 증정하는 ‘8월 예약자 할리스커피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티스캐너 이용자를 위해 다방면으로 편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 렌트카 없이 제주 여행 가능한 ‘그랜드 클럽 패키지’ 선봬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그랜드 클럽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랜드 클럽 패키지’는 객실 투숙뿐 아니라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 및 조식 등 15만6,000원 상당(성인 2인 기준)의 ‘그랜드 클럽’ 혜택이 포함돼 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그랜드 클럽’에서는 조식부터 티&스낵, 이브닝 칵테일 등이 시간대별로 제공된다. 제주바다와 노을, 비행기 이착륙 장면과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사계절 온수풀 ‘야외 풀데크’ 이용도 빼놓을 수 없다.  ‘야외 풀데크’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해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그랜드 하얏트 제주 공식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전화, 온라인 여행사(OTA)를 통해 예약 시, 웰컴 스낵과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웰컴 스낵과 웰컴 드링크는 마리나베이샌즈의 ‘컷 싱가포르’, 마카오 윈팰리스 ‘SW 스테이크 하우스’의 총괄셰프를 역임한 월드클래스 셰프 ‘벌튼 이’가 선보이는 것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MZ세대, 연인 만들기 위한 취미 모임은 필수…모임 1위 ‘주류 페어링’

3040 소개팅 앱 ‘은하수다방’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연인 관계로 발전하기 좋은 취미 모임’을 주제로 설문 조사한 결과 ‘주류 페어링(32%)’ 응답이 가장 많았다. ‘주류 페어링’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퇴근 후 맥주, 와인과 같은 가벼운 음주는 친밀도를 높이고, 솔직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다. 

이어 ‘맛집 투어(28%)’, ‘운동 액티비티(18%)’, ‘여행(10%)’, ‘스포츠 관람(8%)’, ‘공연·전시 관람(4%)’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운동 액티비티’를 선택한 응답자들의 경우 골프, 러닝, 등산, 볼링 등 다양한 운동 액티비티 활동들이 언급됐으며, 취미 활동도 중요하지만 대화 코드나 가치관이 얼마나 잘 맞는지가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은하수다방은 30, 40대가 선호하는 이성 만남 형태를 반영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함께 취미 활동할 수 있는 ‘파티’ 기능을 출시했다. 은하수다방 회원이라면 누구나 호스트가 돼 파티를 개설하거나 원하는 파티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파티 모집 인원이 마감되면 그룹 채팅방이 생성돼 대화도 나눌 수 있다. 매일 은하수다방에는 맛집 탐방, 골프 라운딩, 와인 클래스, 등산, 영화 관람 등 다양한 파티가 개설되고 있다.

 

트립닷컴, 틱톡과 함께 ‘떠나요 챌린지’ 이벤트 진행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한국 계정 개설을 기념하며 틱톡과 협업해 ‘떠나요 챌린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트립닷컴 틱톡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여행 기록 또는 여행 자극 영상을 ‘떠나요 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참여할 수 있다. 많은 영상을 업로드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4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틱톡커인 ‘챔보’도 챌린지에 참여해 관심도를 높였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당첨자는 31일에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5성급 호텔 1박 숙박권(8명) 또는 캐리비안베이를 포함한 7곳 중 1곳의 액티비티 2인 이용권(21명)이 랜덤 증정된다. 

아울러 틱톡 검색창에서 ‘떠나요 챌린지’를 검색한 후 나타나는 배너를 클릭하면 여행 지원금과 함께 호텔 숙박권 응모가 가능하다. 틱톡 챌린지에 참여한 트립닷컴 신규회원은 선착순 200명까지 이벤트 창에서 10% 할인 코드를 발급받아 국내 숙박 예약시 활용할 수 있다.

 

티머니GO, 추석 고향길 특송 OPEN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이 보름 앞으로 다가오면서 ‘티머니GO’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올해는 일상 회복세로 지역 이동과 귀성, 귀경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추석 고향길 고속버스 예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티머니는 추석을 보름 앞두고 ‘티머니GO(TmoneyGO)’를 통한 ‘추석 고향길 고속버스 모바일 예매’를 본격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가장 스마트한 추석 고향길 고속버스 이용방법으로 티머니GO가 급부상하고 있다. 

추석을 맞아 증차 운행하는 고속버스는 상대적으로 예매가 수월해 가장 스마트한 귀성, 귀경 수단이다. ‘티머니GO’앱 하나면 터치 한번으로 예매/ 발권/ 좌석지정이 모두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기 쉽다.

 

파크 하얏트 서울, 도심 속 힐링 위한 ‘스파 앳 더 파크’ 패키지 출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스파 앳 더 파크’ 패키지를 출시했다. 특히, 이번 패키지에는 파크  하얏트 서울에 위치한 프레스티지급의 ‘오셀라스 스파’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이 함께하는 스파 프로그램과 더불어 힐링을 위한 스페셜 기프트와 혜택들이 풍성하게 포함돼 눈길을 끈다.

패키지 구성으로는 새롭게 단장한 쾌적한 ▲객실에서의 1박,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룸서비스 조식,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채워줄 ▲오셀라스 스파 트리트먼트 60분, 15만원 상당의 아모레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앰플 기프트, ▲피트니스 스튜디오 및 수영장 이용 혜택과 ▲무료 주차 혜택이 포함된다. 일요일부터 목요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 연장 서비스까지 제공돼 더욱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투숙 중 이용 가능한 오셀라스 스파 트리트먼트 ‘타임레스폰스 페이스 & 바디 60분’ 프로그램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AMOREPACIFIC)의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라인인 ‘타임 레스폰스’ 제품들을 활용한 미니 페이셜과 오셀라스 스파의 시그니처 바디 터치가 접목돼  페이셜 케어와 함께 등, 목, 어깨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골프존, 통합앱 4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골프존이 통합앱 회원수 400만 돌파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의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고객감사 이벤트는 골프존 통합앱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우선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뒤 골프존과 관련된 OX퀴즈를 풀면 전원에게 랜덤으로 경품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라운드비로 사용할 수 있는 골프문화상품권 100만원을 10명에게 제공하고, 갤럭시워치4 골프에디션 제품을 5명에게 선물한다. 또 2천명분의 스타벅스 커피상품권과 3천명분의 배스킨라빈스 싱글콘 기프티콘과 참여 회원 전원에게 버디패밀리 1라운드권의 플러스아이템을 지급한다.

골프존 통합앱은 스크린골프뿐만 아니라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를 한데 모아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지난 6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전면 개편을 마쳤으며 스크린골프, 필드, 쇼핑, 미디어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있다. 현재 골프존 통합앱의 회원수는 414만 명이며 데이터 결산 결과 골프존 스크린 누적 플레이 시간은 약 66,523년, 행운의 홀인원은 총 96.5만번, 스코어카드는 약 525km 높이에 달하며 누적 나스모(나의 스윙 모습) 기록은 약 200만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