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동향] 무인양품·오늘의집·아파트멘터리·홈씨씨인테리어 外 
[인테리어 동향] 무인양품·오늘의집·아파트멘터리·홈씨씨인테리어 外 
  • 오정희
  • 승인 2022.08.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양품, 지방교외점 매장의 롤 모델 동탄점 신규 오픈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무인양품 지방교외점 매장의 롤 모델이 될 동탄점을 오픈한다. 

무인양품 동탄점은 국내 처음으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매장으로 지방교외점 매장을 표방한다. 또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오픈 무지(Open MUJI) 워크숍을 진행한다.

무인양품 동탄점은 지방 매장 최초로 카페 공간을 운영해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것을 점내외〮에서 제공한다. 평일에는 생지를 구운 크루와상과 반미, 양송이 스프를 판매하고, 주말에는 동탄 지역의 로컬 브랜드 빵집을 지역 주민에게 소개하고 판매한다. 동탄점은 지역 상권과 연계해 동네 상권에 도움이 되는 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8월 26일~28일에는 동탄점에서 무인양품이 지역 사람들과 함께 만들고 운영하는 기간 한정 마켓 ‘연결되는 시장’을 개최해 화성시 소재 12개 업체의 생산자·창작자의 제품을 소개·판매하며, 앞으로 계속해서 지역 상권과 연결고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매장 중심을 둘러싸고 있는 무지 도서 공간에는 다양한 테마의 책 2,000여권을 판매한다. 또한 이달의 책 프로모션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공간의 핵심시설인 오픈 무지(Open MUJI)에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사람들과의 워크숍,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의 편안한 쇼핑을 도와주는 키즈 볼풀과 환경보호 차원에서 일상생활 속 페트병 사용을 줄이기 위해 도입된 급수기를 만나볼 수 있다. 그 옆에는 물을 담을 수 있는 생수병 ‘마이 워터 보틀’도 함께 판매한다.

 

오늘의집, ‘종합 리모델링 1억 이벤트’ 진행

오늘의집은 총 1억원의 인테리어 지원금을 지급하는 ‘오늘의집 종합 리모델링 1억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모델링을 통해 꿈꾸던 ‘드림 하우스’를 가질 수 있도록 당첨자에게 역대 최대인 1인당 5000만원 상당의 인테리어 지원금을 지급한다. 

오늘의집은 고객들에게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 전체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인테리어 예상 견적부터 전문가 상담, 그리고 실측 및 시공까지 한 번에 오늘의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진행에 앞서 시공 전문가가 실제로 진행한 다양한 리모델링 사례를 보며 원하는 인테리어를 구상할 수 있다. 도배, 바닥재, 창호, 주방 등 부분 시공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오시즌위크 기간인 9월 4일까지 종합 리모델링 간편 상담을 신청하는 모든 고객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당첨된 주인공은 9월 20일 오늘의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리모델링을 진행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콘텐츠도 이벤트와 함께 마련했다. 리모델링 스타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우드&화이트, 모던 그레이, 클래식 등 최신 트렌드에 따른 인기 스타일 시공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포인트 컬러, 공간분리, 호텔식 인테리어 등 고객 취향에 맞춘 시공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아파트멘터리,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플랫폼 ‘홈리에종’에 전략적 투자

인테리어 서비스 혁신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가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서비스 플랫폼 ‘홈리에종’ 운영사 ㈜홈리에종에 투자했다. 아파트멘터리의 첫 투자로,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2019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홈리에종은 홈스타일링이 필요한 고객에게 디자이너를 매칭해 주는 플랫폼이다. 이용자의 인테리어 스타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디자이너를 자동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각 사의 강점인 시공과 홈스타일링 영역에서 시너지를 발휘해 더 많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양사의 고객들이 원하는 가구, 리빙 소품 등을 공동으로 구매해 낮은 단가로 제공 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며, DB공동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상호간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홈리에종 디자이너들은 아파트멘터리가 전개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 일본 소프트뱅크서 도입 

㈜어반베이스는 일본 최대 IT기업 소프트뱅크가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소프트뱅크 핵심 전시 공간의 시뮬레이션 및 공간 연출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소프트뱅크의 3D 인테리어 도입 배경은 올해 5월 소프트뱅크 파트너 프로그램 ‘원십(ONE SHIP)’ 파트너사 선정과 연결된다. 어반베이스는 파트너사 선정 이후 소프트뱅크의 핵심 전시 공간인 ‘이그제큐티브 브리핑 센터(EBC)’에서 3D 인테리어를 공격적으로 선보이며 일본 시장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왔다. 이 과정에서 소프트뱅크는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의 우수성과 편의성을 높이 평가, EBC의 전시 시뮬레이션 및 공간 연출을 위해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

소프트뱅크가 도입하는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는 고객 맞춤 공간 컨설팅 서비스로,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공간을 가상으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장 방문 없이도 전시 공간에 필요한 면적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최적화된 관람 동선 설계와 전시품 배치가 가능하다. 또한, 어반베이스 ‘리얼 파노라마’를 통해 최대 8K 초고화질로 전시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홈씨씨 인테리어, GS샵 샤피라이브 방송…가을 이사철 맞아 인테리어 패키지 판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GS샵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에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29일 오후 7시부터 60분간 이뤄지는 이번 방송은 이사철인 가을을 앞두고 리모델링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참여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방송을 통해 방문 상담을 신청하고 9월 말까지 상담을 진행하거나 계약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각각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과 10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홈씨씨 인테리어의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는 ▲욕실 ▲거실 ▲현관 등 공간별로 전문 MD(상품 기획자)가 기획한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국내 대표 건자재 기업인 KCC글라스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엄선한 고품질 자재가 적용됐으며 인테리어가 필요한 공간만을 골라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로 부분 리모델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통해 상담부터 A/S(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관리하고 있다. 본사 표준계약서를 사용한 안심 계약과 본사가 관리하는 표준시공은 물론 시공 후 1년간 자재 하자에 대한 무상 A/S도 받을 수 있어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고객이라도 안심하고 간편하게 시공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