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러쉬코리아·삼성물산·푸마·에이블리 外
[뷰티&패션] 러쉬코리아·삼성물산·푸마·에이블리 外
  • 임희진
  • 승인 2022.08.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쉬코리아, ‘블랙 팟의 환생’ 캠페인 정책 확대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Lush Korea)가 공병 회수 캠페인 ‘블랙 팟의 환생’ 정책을 확대한다. 

2013년 런칭한 러쉬의 ‘블랙 팟의 환생’ 캠페인은 자사 제품 공병 5개를 매장에 일괄 반환하면 베스트 셀러 제품 ‘프레쉬 마스크 정품 1개(75g, 2만 5천 원)’를 제공했다. 하지만 2022년 8월부터 캠페인 정책을 확대해 공병 1개당 1천 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는 제도가 새롭게 추가됐다. 따라서, 공병 5개를 일괄 반납하는 고객들은 기존처럼 프레쉬 마스크 정품 1개를 수령하거나 결제 시 5천 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본 캠페인 정책 확대 배경에는 러쉬의 ‘고 네이키드(Go Naked)’ 캠페인이 있다. 무분별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병 1개당 1천 원 할인을 제공하는 정책을 4월 한 달간 테스트를 진행했고,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과 많은 참여로 인해 공식적으로 확대 적용할 수 있었다. 

 

삼성물산 패션, 남성복 야심작 ‘시프트 G’ 론칭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야심작 ‘시프트 G(Shift G)’가 베일을 벗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30여 년 만에 신규 남성복 브랜드를 내놓으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한편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통해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3040세대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시프트 G’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약을 의미하는 ‘SHIFT’와 새로운 세대(GENERATION)를 의미하는 ‘G’가 만나 명명됐다. 자기 주도적 소비 성향을 지닌 3040 고객을 타깃으로, 근무환경과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현대적 감각의 워크웨어로 탄생한 것. 

출근복과 일상복으로 활용 가능하고, 젊은 감성에 캐주얼 감각이 더해진 ‘유틸리티 워크웨어(Utility Workwear)’를 추구한다. 다양한 TPO(시간/장소/상황)를 충족시키는 세련된 감각과 편안함, 최상의 소재와 디자인의 접목으로 가치를 전달한다. 

자체 상품은 포토그래퍼/건축디자이너/IT개발자 등 현대적 전문직군을 모티브로 한 워크/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구성된다. 합리적 가격,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수납 기능과 넉넉한 실루엣, 레이어링 스타일이 가능한 상품이다. 예컨대, 기능성이 우수한 소재와 실생활에 유용한 디테일을 적용한 기능성 그룹, 멀티 레이어링 및 셋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듈 그룹, 착용감과 내구성을 겸비한 컴포트 그룹 등으로 상품군을 차별화했다. 

 

쇼핑하면서 반려견 훈련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브리딩 맞춤교육

반려동물과 함께 서울 근교의 아울렛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반려견 훈련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반려견 교육 전문 플랫폼 ‘브리딩’이 펫 프렌들리 기업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펫 홀리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브리딩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고객을 대상으로 반려견 맞춤 수업을 제공한다. 반려견의 산책 및 사회화에 어려움을 겪는 견주들에게 견종 특성에 적합한 맞춤 수업을 선보인다.

행사는 오는 27일부터 추석 연휴를 포함해 9월12일까지 약 3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3개 지점(SPACE1, 김포점, 송도점)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첫 주말 수업의 80%가 사전오픈 첫날인 지난 18일 예약이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업에서 견주들은 낯선 사람이나 강아지를 만날 때 대처하는 방법, 리드줄(목줄)의 정확한 사용을 통한 올바른 반려견 통제 방법 등 자신의 반려견이 다른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푸마, ‘푸마X보그’ 컬렉션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패션 매거진 보그(VOGUE)와 협업해 스포츠와 패션의 세계를 하나로 결합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푸마X보그 컬렉션은 스트릿하면서 스포티한 실루엣, 과감한 로고 플레이 그리고 블랙, 레드를 메인으로 한 컬러 팔레트가 특징이다. 컬렉션 전반에 걸쳐 푸마의 캣로고와 보그의 아이코닉 로고가 활용됐으며 강렬한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스포츠와 패션의 유니크한 조화를 보여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어패럴, 풋웨어,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블랙 & 레드의 과감한 컬러 배치와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브라탑과 레깅스, 아우터, 쇼츠 등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시크한 스포티 무드를 강조했다. 더불어 스니커즈와 슬라이드, 볼캡, 더플백과 같은 아이템도 함께 제안하며 한층 다채로운 컬렉션을 완성했다. 

 

에이블리, 7월 쇼핑몰 거래액 200% 상승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입점 쇼핑몰 상생 전략을 통해 패션업계 비수기로 통하는 7월에도 쇼핑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에이블리 상반기 쇼핑몰 거래액은 상품 단가가 낮은 봄⋅여름(S/S)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약 150%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매월 꾸준한 상승세에 힘입어 7월 역대 최고 월 거래액을 달성했으며, 주문 수도 전년 대비 110% 늘었다. 

에이블리는 입점 쇼핑몰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신규 인기 쇼핑몰 대거 입점으로 업그레이드된 상품력을 통해 셀러와 유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분석했다. 

에이블리는 패션 전문 MD와 마케터가 실시간 인기 검색어, 판매 지표 등을 분석해 각 쇼핑몰에 유효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맞춤 전략을 통해 쇼핑몰 매출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쇼핑몰들이 공평한 기회를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측면의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신규 입점 쇼핑몰 전용 기획전부터 재방문율을 높이는 타겟 앱 푸시 발송, 인지도 확대를 위한 배너 광고까지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신상품 출시 또는 신규 입점 시, 양질의 리뷰를 통해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리뷰 체험단 ‘에이블리뷰어’ 혜택도 마련했다. 시즌 및 트렌드별 상품을 매거진 형태로 제시하는 ’코디’ 탭과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채널 내 스타일콘텐츠를 강화해 쇼핑몰 상품 노출 기회를 늘리고 유저 유입을 확대한 점도 돋보인다.

 

 

 8초TV ‘10만’ 구독자 기념 이벤트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공식 유튜브 채널 ‘8초TV’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내달 4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연다.

8초TV의 인기 콘텐츠로는 영향력 있는 파워 유튜버와 협업해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코드네임008’, 에잇세컨즈 직원들의 직무/회사 생활을 파헤치는 ‘팔초JOB지’, 대표 MD가 데일리룩을 소개하는 ‘요정MD 추천템’ 등이 있다. 특히 코믹숏무비 유튜버 ‘너덜트’와 협업해 남자들의 쇼핑 모습을 극사실적으로 그린 숏드라마 ‘그냥 사’ 편은 조회 수 129만회를 기록했다.
입사 3개월차 신입사원들의 거침없는 토크를 담은 ‘리얼 회식 뒷담화’ 편은 조회 수 10만회를, 요정MD가 일주일 원피스 스타일링을 제안한 ‘5분 출근룩’ 편은 조회 수 6만회를 넘었다.

에잇세컨즈는 내달 4일까지 8초TV 10만 구독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8초TV 커뮤니티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이벤트 페이지에 에잇세컨즈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88명을 추첨해 SSF샵에서 에잇세컨즈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SSF샵 이벤트 페이지 응원 댓글에 에잇세컨즈 착장 사진을 함께 올린 고객 중 8명을 추첨해 8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한국유방건강재단, 핑크리본 캠페인 ‘2022 핑크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는 핑크리본 캠페인 ‘2022 핑크 페스티벌’이 8월 26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참가 접수는 8월 26일부터 핑크런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하며, 접수와 동시에 9월 12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선택해 SNS에 인증하면 된다. 인증을 마친 참가자 중 최종 인원 1,000명을 추첨해 9월 14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2022 핑크 페스티벌은 10월 16일 일요일 용산공원 일대에서 진행하며, 행사 당일에는 최종 선정된 1,000명만 참가 가능하다. 신체 유연성과 근육을 발달시키는 ‘필라테스’, 복싱과 필라테스, 댄스의 장점이 결합한 ‘필록싱’, 신나는 비트의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는 ‘댄스핏’, 유산소 운동의 기본 ‘러닝’까지 건강을 위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방 건강에 대한 관심과 유방암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유방 건강상식 및 자가검진법을 알려주는 건강강좌 ‘핑크투어’도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까지 준비한 2022 핑크 페스티벌의 자세한 사항은 핑크런 공식 사이트와 핑크 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2 핑크 페스티벌의 참가비(3만 원)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