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별마당 도서관·여기어때·제시믹스·트립닷컴 外
[여행&여가] 별마당 도서관·여기어때·제시믹스·트립닷컴 外
  • 임희진
  • 승인 2022.08.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마당 도서관, 미술계 명사 초청 ‘아트 토크’ 진행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현대미술 기획사 ‘숨 프로젝트’,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9월 1일부터 2일까지 ‘별마당 도서관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 2022’를 진행, 세계적인 미술계 명사들을 초청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3대 아트 페어로 꼽히는 프리즈(FRIEZE)가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됨에 따라 전 세계 미술시장이 한국을 주목하는 가운데, 그동안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글로벌 미술계 명사들을 별마당 도서관 고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수준 높은 문화·예술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아트 토크에 참가하는 연사들은 현재 글로벌 미술 시장 현장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테이트 모던 상설관 컬렉션으로 유명한 그리스의 조지 이코노무 컬렉션의 디렉터 스칼렛 스마타나, 독일 최고 경제지 한델스블랏의 스테파니 디에크보스, 최근 NFT아트 옥션 및 메타버스 갤러리를 실험하고 있는 요한 쾨닉 갤러리, 월 스트리트 저널의 미술 전문 기자 켈리 크로우, 홍콩 타이쿤 미술관 관장 토비아스 버거, 소더비 세일즈 디렉터 닉 버클리 우드, 하우저 워스 갤러리 홍콩 디렉터 리신 차이, 광주 비엔날레 전시 감독을 역임하고 최근 BBM 갤러리를 개관한 제임스 리 등이 참석한다. 

‘별마당 도서관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 2022’ 참석을 희망할 경우, 스타필드 앱을 통해 30일 밤 10시까지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라이브 스트리밍 (YouTube : NOWHERE-INSTITUTE)으로도 방송될 예정이며, 행사 후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태국 여행도 역시 여기어때…대한항공 특가 푼다

여기어때가 올 여름 한국인의 ‘최애 여행지’ 태국 항공권을 특가에 푼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대한항공, 태국관광청과 함께 특가 항공권을 준비했다. 인천과 치앙마이, 푸켓, 방콕을 오가는 노선을 선착순으로 할인한다. 판매 기간은 9월 11일까지다.

여기어때의 태국행 대한항공 항공권은 발권 수수료 0원 정책, 결제 수단별 최대 20% 할인 더해 최저가에 도전한다. 방콕 항공권은 왕복 기준 60만원대까지 가격이 낮아, 고유가 시대 가장 합리적 선택지가 됐다. 치앙마이와 푸켓은 70만원대 왕복 항공권이 준비됐다.

이밖에도 해외 숙소 쿠폰도 주목 받는다. 여기어때는 최근 해외 숙소 서비스를 기념하고, 항공권 구매시 50% 해외 숙소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젝시믹스, 현대차 ‘롱기스트런 2022’ 캠페인 협업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러닝 캠페인 ‘롱기스트런(LONGEST RUN)’에 참여한다.

롱기스트런(LONGEST RUN)은 2016년부터 현대자동차가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달리기와 다양한 고객 참여형 미션으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언택트런’을 시작으로 부산 ‘미니런’, 서울 ‘파이널런’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요가 클래스 등 애슬레저 체험과 미션 기간 쌓은 마일리지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젝시믹스는 롱기스트런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친환경 티셔츠 제작 및 제품공급, SNS를 통한 공동 마케팅 등에 참여한다.

젝시믹스는 마일리지 샵에서 응모 가능한 선크림 제품도 지원한다. ‘젝시믹스 코스메틱 에어리 001 선크림’은 자외선 차단지수 SPF 50 이상으로,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추면서도 끈적임과 백탁현상 없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제품이다. 캠페인 참가 희망자는 29일부터 롱기스트런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트립닷컴, 해외 이용자 한국 여행 수요 및 호텔 예약 트렌드 공개

트립닷컴이 해외 이용자의 한국 여행 수요 및 호텔 예약 트렌드를 공개했다.

국내외 출입국 규제가 완화되면서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6월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 6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22만 7,713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5.6% 늘어났다. 이에 트립닷컴은 자사 플랫폼 해외 이용자의 한국 검색 및 호텔 예약 데이터를 통해 한국 최다 검색 지역과 한국 호텔 예약 선호도를 분석했다.

먼저 올해 7월 한 달간 해외에서 트립닷컴을 통해 한국을 검색한 비율은 전월 대비 20% 상승했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한국을 가장 많이 검색한 지역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홍콩 △영국 △태국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 검색량 상위 6개 지역에서 예약한 한국 호텔은 △머큐어 엠버서더 호텔 홍대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 순으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호텔 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로얄 호텔 서울이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 여행객은 서울의 중심지에 위치해있으면서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명동과 홍대를 선호하며 동대문, 종로 등의 지역에도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코투어, 9월 인기 여행지 강원도 축제·행사 소개

고코투어에 따르면 올해 9월 추석연휴간 가장 많이 예약된 지역으로 강원도가 뽑혔다. 이는 추석연휴 기간 전체 예약건의 약 48.7%에 해당된다. 관광도시 강원도는 최고의 관광휴양지 답게 풍성한 축제와 행사가 즐비하다.

강원도 고성은 ‘제40회 고성군민의날 행사 및 수성문화제’를 9월 22~24일간 고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진행한다. 이 행사는 간성초교 → 금강농협→ 강성읍사무소→ 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시가행진이 펼쳐질 예정이며, 22일은 수성제례와 개막식, 사물놀이경연대회, 어린이 민속경기, 군민노래자랑 등을 시작으로 23일 문화예술행사, 염색 등 체험행사, 민속체육경기 등으로 진행되며, 24일은 체육경기 및 청소년 페스티벌 등이 진행된다.

26일부터 5일간 행정안전부, 인천광역시, 경기도, 강원도가 공동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국제 자전거대회’가 ‘도전과 열정, 평화의길을 달린다’라는 주제로 경기도 고양에서 출발해 인천시 강화를 거쳐 강원도 고성까지 총 550㎞의 구간에서 진행된다. 이 대회는 국제 청소년 도로 사이클 대회, 대한자전거연맹에 등록된 동호인 선수들이 참가하는 마스터스도로 사이클 대회, 이벤트인 BMX대회 등 5개 대회로 나뉜다.

‘보고 싶다 정선아! 정선아리랑’ 주제로 정선공설운동장 일대에서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주민 주도 축제로 개최된다. 주요 행사는 100인의 아리랑, 정선아리랑 예능 보유자의 무대, 거리 퍼레이드 공연, 전국 단위 정선아리랑 노래자랑, 한복 체험, 아리랑 팝 경연대회, 등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2022양양송이축제가 양양 남대천 일대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로 10회째인 강릉문화재야행은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강릉대도호부 관아 일원에서 펼쳐진다. 수공예품, 주전부리 등 45팀의 판매자가 참가하는 프리마켓 저잣거리를 운영하고 주변에 푸드트럭존도 운영된다. 또한, ‘태백커플축제’가 통리 태양의 후예 공원 일원에서 9월 17일부터 18일 양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클래스101,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 론칭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CLASS101+)’를 론칭한다. 

클래스101+는 월 19,000원에 25개 카테고리 4,000여개의 클래스를 원하는 대로 무제한 수강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 구독 서비스이다.

현재 약 400만명의 수강생과 약 13만명의 누적 크리에이터가 소통하며 국내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클래스101은 온라인 클래스 구독 서비스라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서, 소비자뿐 아니라 관련 업계에서도 뜨거운 화제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120개국에 약 2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연내 클래스101+를 글로벌로 확대, AI 자동 번역 기능 등의 도입 및 현지화 전략 등으로 장소와 시간의 한계 없이 국가의 경계를 넘어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수강생)들이 마음껏 클래스를 론칭하고 수강하며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단일화된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9월 2일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 리뉴얼 오픈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를 9월 2일 리뉴얼 오픈한다.

아디다스 강남브랜드센터는 총 4층, 약 330여 평 규모의 국내 최초 아디다스 브랜드센터로 2017년 오픈해 강남을 대표하는 스포츠 전문 매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리뉴얼은 MZ세대를 겨냥해 한국의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탄생한 시티샵 서울 뿐 아니라, 버티컬 스포츠와 우먼스 카테고리에 전문성을 강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다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위한 스포츠 문화 공간으로서 한 단계 더 발돋움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1층과 3층엔 아디다스의 러닝 커뮤니티인 아디다스 러너스 서울(adidas Runners Seoul: 이하 AR)의 러닝 크루들을 위한 공간을 새롭게 마련했다. 최신 AR 소식과 AR 이벤트 및 러닝 크루 사진으로 꾸며진 AR Zone과 러닝을 위해 소지품 보관이 용이한 라커룸이 설치, 다양한 러너들이 함께 소통하며 보다 편안하고 자유롭게 시티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2층은 우먼스 제품 전용 층으로, 여성 고객을 위한 1:1 스포츠 브라 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디클럽 멤버를 위한 다채로운 혜택이 준비된 아디클럽 라운지도 만나 볼 수 있다. 아디클럽 라운지에서는 PET 원료 사용률을 줄여 제작한 용기에 담긴 친환경 물과 무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3층의 시티샵 서울(City Shop Seoul)에서는 서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디자인은 다양한 콘셉트로 여러 로컬 아티스트들과 공동으로 제작해 매달 새롭게 선보이게 된다. 담원 기아와 협업해 9월 1일 출시하는 아디다스 담원 기아 레전드 팩 역시 시티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4층에 설치된 아디셀피 존(adiSelfie Zone)에서는 강남브랜드센터에서의 추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포토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디클럽 멤버라면 요즘 유행하는 인생 네 컷의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간직할 수 있다.

 

골프존, 추석맞이 골프존파크 이벤트 ‘추석엔파크’ 진행

㈜골프존이 다가오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18일까지 3주간 전국 골프존파크매장에서 ‘추석엔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출석 스탬프 이벤트’와 ‘다라운드 이벤트’ 두 가지로, 골프존 회원이라면 누구나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출석 스탬프 이벤트 참여는 원하는 골프존파크 매장을 방문해 로그인 후 스트로크, 대회, 배틀존, 네트워크 플레이 모드 중 원하는 게임 모드를 선택한 뒤 18홀 라운드를 완료하면 된다. 스탬프는 18홀 게임 정상 종료 시 1일 1개 지급되며, 골프존앱 선물상자에서 지급된 G스탬프를 확인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G스탬프 모음판에 스탬프가 등록된다. G스탬프 1개 적립 시 버디패밀리 추석테마 14일권을 100% 증정하고 6개 적립 시에는 참치 선물세트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1개 적립 시에는 SK모바일주유 5만원권을 50명에게 선물한다. 또 스탬프를 16개 모으면 환급형 마일리지 500만원을 당첨자 수에 따라 나눠 제공하고, 21개를 모두 모으면 환급형 마일리지 1천만원을 당첨자 수에 맞게 나눠 받아볼 수 있다. 

다라운드 이벤트는 많은 라운드를 기록한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이벤트로,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라운드 횟수 상위 100명에게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가장 많은 라운드를 마친 회원에게는 순금 1돈을 선물하고, 2~5등을 차지한 고객에게는 정관장 에브리타임 30포를 지급한다. 다라운드 6~10등 고객에게는 타이틀리스트 pro v1을 제공하며, 차례로 11~40등과 41~70등, 71~100등 고객에게는 골프존파크 모바일이용권 3만원, 2만원, 1만원권을 지급한다. 

 

와이파이도시락, 전국 지방 공항 로밍센터 재오픈 완료

국제선 정상화 방침이 속도를 내며 여객 수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아직 지방 공항들의 회복 속도는 인천국제공항에 비해 느리지만 지방 공항들도 5월 대구, 김해공항으로 시작으로 모두 하늘길을 다시 열었다. 이에 와이파이도시락도 각 지방 공항의 로밍센터를 재단장 오픈했다. 

해외여행 필수품인 와이파이도시락을 비롯, 도시락USIM, 도시락eSIM 등 해외 데이터 서비스를 운영하는 와이드모바일은 인천국제공항을 비롯, 김포, 김해, 대구 국제공항에 공식 로밍센터를 운영 중이다. 해외 데이터 서비스 업체 중 공항에 정규 부스를 운영하는 업체는 와이드모바일이 유일하다. 코로나19로 약 2년간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각 1개 총 2개의 부스만 운영해왔지만, 지난 11월 김해공항을 시작으로 5월엔 대구, 6월엔 김포, 7월엔 인천공항 제1터미널 3층 부스도 운영을 재개했다. 

와이드모바일은 사실상 통신사를 제외한 유일한 데이터 로밍 관련 공항 공식 입점 업체인 만큼 지방 공항의 부스 운영 재개로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아직은 각 공항별 국제선 노선 시간에 맞게 단축 운영되고 있지만 지방 공항 국제선의 증편에 따라 운영시간도 유연하게 조정 중이다. 

지방 공항 재개와 함께 와이드모바일은 다양화된 상품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 또한 넓혔다. 특히 올해 오픈한 도시락eSIM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 국내에서는 아이폰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eSIM 서비스가 다음 달 국내 상용화를 앞두고 출시되는 갤럭시Z 플립4, 폴드4 모델에도 탑재 된다는 소식에 최근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해외 eSIM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단말기 소지 및 유심교체가 필요없다는 점이 강점으로, 이와 함께 상대적으로 높은 통신사 로밍의 가격적인 부분까지 커버 돼,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다. 와이드모바일은 이번 추석 및 10월 연휴 여행을 앞둔 고객들에게도 eSIM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오랫동안 해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온 만큼 새로운 서비스인 eSIM도 고객들이 믿고 도시락에서 구매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