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뮬라웨어·설화수·아모레퍼시픽·아디다스 外
[패션&뷰티] 뮬라웨어·설화수·아모레퍼시픽·아디다스 外
  • 임희진
  • 승인 2022.09.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뮬라웨어, 하반기 단독 매장 8곳 신규 오픈…고객 접점 확대 본격화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올 하반기 내 주요 거점 지역 내 브랜드 단독 매장 8곳을 새롭게 오픈하는 등 하반기 매장 확대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뮬라웨어는 8월 한 달간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갤러리아 타임월드, 갤러리아 광교점 내 단독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또한 9월에는 LF아울렛 광양점, 롯데백화점 수원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10월에는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매장을 열며 국내 주요 거점 지역을 공략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가 늘고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도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뮬라웨어 역시 고객들의 오프라인 구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폭넓은 매장 확대를 결정했다. 실제로 뮬라웨어 단독 매장의 올 상반기 전체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 특히 롯데백화점 부산점 매장은 리뉴얼 후 전년 대비 매출이 50% 이상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설화수, 블랙핑크 ‘로제’와 브랜드 캠페인 전개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블랙핑크 ‘로제’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 ‘설화, 다시 피어나다 #SulwhasooRebloom’을 전개한다.

설화수는 그룹과 솔로로서 독보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K-POP 아티스트 블랙핑크 ‘로제’를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브랜드와의 접점은 물론 모델이 보여 줄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진정성까지 고려했다. 지금의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정진한 로제의 진취적인 면모가 설화수의 선구자적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 판단했다.

이번 캠페인은 표현 기법과 방식이 상이한 두 가지 필름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각각의 필름은 브랜드의 시작과 완성에 대한 스토리를 내포하고 고객에게 색다른 관점으로 브랜드를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첫 번째 매니페스토 필름 ‘FROM 1932 TO YOU’는 설화수의 역사적 주요 모멘텀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았다. 1932년 개성, 서성환 선대회장의 어머니 윤독정 여사가 직접 만들고 팔았던 동백기름에서부터 오랜 시간 수 많은 여성들과 함께 한 설화수의 특별한 여정을 보여준다.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필름 ‘사람은 흙에서 태어나 꽃이 된다’는 브랜드의 여정을 은유적 상징물을 통해 표현했다. ‘'눈 속에서 피어난 꽃’, ‘설화’의 정신으로 시작된 브랜드의 근원과 이에 얽힌 세계관을 흙, 눈, 꽃의 아름다운 영상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조형했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건강기능식품, 2022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아모레퍼시픽 이너 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이 2022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건강기능식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 사용을 독려하고 기업의 녹색상품 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2008년 제정된 상이다. 비영리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전국 15개 권역의 24개 소비자, 환경단체와 500여 명의 소비자가 평가에 참여해 가전제품, 화장품, 식품 등 8개 품목에 51개 상품을 최종 선정했다. 

하루 한 컵으로 콜라겐과 비오틴을 충전해 피부를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인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은 보존제와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점과 용기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소한 성과를 인정받아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 제품의 개발 과정에서 철저한 원료 미생물 규격 관리, 초고온 살균, 무균 충전 공법 및 pH 조절 기술을 적용해 보존제 없이도 식품 안전도를 확보했다. 또 조성물 색상 유지 특허 기술을 적용해 인공색소를 넣지 않고도 제형 안정도를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1일 1병씩 마시는 기존의 방식을 10일 동안 나눠 마시는 대용량 용기 형태로 바꿔 플라스틱 사용량을 64.2% 감소시켰다. 이를 통해 연간 17.6톤의 플라스틱 사용량 감소 효과를 확보했다.

 

아카이브 볼드, 첫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에 오픈

핸드허그가 전개하는 스트릿 패션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ARCHIVE BOLD)’가 젊음의 거리 홍대에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런칭한다. 

아카이브 볼드는 공간을 통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컬쳐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9월 3일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런칭한다. 

아카이브 볼드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대형 조형물을 중심으로 감도 높은 공간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직접 큐레이션 된 LP음반으로 공간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세심하게 기획됐다.    

정식 오픈 하루 전인 9월 2일에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VIP 쇼케이스를 연다. VIP 쇼케이스는 패션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및 아카이브 볼드의 핵심 고객들을 초청해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치즈버거 전문점 ‘노스트레스버거’와 콜라보로 준비한 케이터링이 제공되고, 현장에서 진행디는 디제잉과 함께 939로고 스페셜 굿즈 증정, 합정 클럽 브라운에서의 VIP AFTER PARTY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아디다스, ‘2022 FIFA 월드컵 홈/어웨이 저지’ 라인업 출시

아디다스가 2022 FIFA 월드컵을 기념해 전 세계 축구팬을 하나로 만들어 줄 ‘2022 FIFA 월드컵 홈/어웨이 저지 키트’를 출시한다. 독일, 아르헨티나, 스페인, 멕시코, 벨기에, 콜롬비아 등 총 6개국의 월드컵 저지를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2022 FIFA 월드컵 저지 키트는 ‘우리들의 [세계], 월드컵’을 컨셉으로, 국적과 관계없이 ‘축구를 사랑하는 마음만으로 우리 모두 하나가 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가장 먼저 국가별 아이코닉한 색상이 눈에 띈다. 7월에 선공개된 ‘아르헨티나’ 홈 저지는 세 줄의 블루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유지, 축구 역사에서 놀라운 풋워크와 비할 수 없는 열정을 다시 한번 상징한다. ‘독일’의 홈 저지는 블랙과 화이트의 대조를 통한 클래식함을 가져감과 더불어, 가슴 중앙의 골드 팀 뱃지 디테일을 통한 독일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다. 함께 출시되는 멕시코, 스페인, 벨기에, 콜롬비아 역시 국가의 아이코닉한 그린, 레드, 옐로우 DNA을 강렬하게 담아낸다.

 

SK임업 자작나무수액으로 만든 친환경 화장품 ‘수페’ 올리브영 입점

SK임업의 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 수페(Soofe’e)가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했다.

올리브영 입점 제품은 수페 베스트 라인으로 꼽히는 △버치 리치 오리진 에센스(150ml) △버치 리치 오리진 앰플(100ml) △버치 리치 오리진 크림(50ml) 총 3종으로, SK임업이 50년 동안 가꿔온 충주시 소재 인등산의 자작나무 수액을 주성분으로 한 비건 화장품이다. 비건 화장품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 대신 자연에서 유래한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수페 버치 리치 오리진 라인은 프랑스 비건 협회인 이브(EVE)에서 비건 화장품으로 인증받아 민감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자작나무수액은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인등산의 자작나무는 반세기 동안 생장해 깊고 풍부한 영양분을 보유하고 있다. 수페의 자작나무수액 원료는 화장품 유효성 평가 기관인 ㈜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의 19가지 피부 개선 효과 임상 테스트를 통해 피부 진정, 피부결 개선, 피부 보습, 피지 개선, 항노화, pH 개선 등의 효과를 입증했다. 최근 수페는 자작나무수액의 핵심 성분 함량을 기존보다 2배 이상 강화해 제품 라인을 업그레이드하기도 했다.

한편, 수페는 SK임업이 보유한 충주시 소재 인등산에서 직접 가꾼 숲에서 나온 원료로 만든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지난해에는 제품 포장부터 생산, 배출까지 폐기물 배출을 최소화한 ‘클린뷰티’ 제품으로 리브랜딩 했다. 100%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들어진 친환경 지류 소재의 포장지를 사용하고 생분해와 종이 재생이 가능한 콩기름 잉크로 제품 프린팅을 한다. 제품 용기도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코팅되지 않은 유리를 사용하며, 재질별로 분해해 완벽한 분리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