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노랑풍선·여기어때·대한항공 外
[여행&여가] 노랑풍선·여기어때·대한항공 外
  • 임희진
  • 승인 2022.09.0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풍선, G마켓·옥션에서 튀르키예 일주여행 라이브 방송 첫선

노랑풍선은 G마켓·옥션과 손잡고 튀르키예(터키) 일주 상품을 소개하는 첫번째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5일 밤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라이브방송은 G마켓(G-라이브)과 옥션(A-라이브), 두 곳의 플랫폼을 통해 동시 송출되며 동서양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독특하고 찬란한 분위기를 뽐내는 튀르키예(터키)를 9일간 일주하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이 상품은 이동 편에 따라 ▲에어프레미아 직항으로 저렴하면서도 알차게 즐기는 A타입 ▲카타르항공을 타고 도하를 경유해 가성비를 챙긴 B타입 ▲아시아나항공 직항 및 터키 국내선을 이용해 럭셔리함과 편안함을 갖춘 C타입 등 세 가지 옵션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늘렸다. 

타입과 무관하게 전 일정 특급호텔에서 숙박해 품격을 높였고, 특히 천연 온천 휴양지로 유명한 파묵칼레에서는 5성급 온천 호텔에서 투숙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9일 동안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역사와 문화의 도시 이스탄불 △떠오르는 열기구가 장관인 카파도키아 △그리스인이 정착해 형성한 포도주 마을 시린제 △거대한 협곡과 계곡이 장관인 으흘라라 △지중해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안탈리아 등 터키의 주요 도시뿐만 아니라 개별 여행으로 찾기 힘든 소도시를 관광하는 것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이에 더해 ▲푸른색의 타일과 260개의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이 만나 장관을 이루는 블루 모스크 ▲비잔틴 건축의 최고 걸작으로 여겨지는 성 소피아 성당 ▲오스만제국 술탄이 거주했던 톱카트 궁전 ▲땅속에 굴을 파고 조성한 지하 도시 등 튀르키예(터키)의 핵심 관광지에 입장해 내부를 관람하는 일정 역시 주목할 만하다. 아울러 ▲아시아와 유럽을 가르는 보스포러스 해협 크루즈 탑승 ▲이스탄불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피에롯티 언덕 케이블카 탑승 ▲튀르키예(터키) 전통 춤 벨리댄스 관람 ▲유럽 각지에서 공수한 대리석과 가구로 지은 돌마바흐체 궁전 관람 등 4가지 특전이 포함됐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자 전원에게 부담 없는 여행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특전도 준비했다. ▲7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해 주는 G마켓 한가위 빅 세일 15% 쿠폰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중복 할인 ▲롯데 면세점(시내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PRE-LDF PAY 5천 원(1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 ▲선착순 300명에게는 여행지에서 팁을 줄 때 유용한 7달러 상당의 달러 북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방송 중 구매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구매 인증 고객 중 20명에게는 노랑풍선 서울시티투어버스 이용권(1인2매)을 증정하며 독실을 사용하는 고객 중 25명에게는 총액의 50%를 할인해 준다.

 

“MZ세대 줄 서는 특별한 캐리어” 여기어때X레디, 블랙 기프트 이벤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오는 14일까지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 여기어때 블랙 고객들을 위한 캐리어 선물 이벤트를 연다. 지난 7월부터 매달 진행된 ‘블랙 기프트 프로젝트’로, 이번이 세 번째다. 회차마다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해 단 1개의 특별한 캐리어를 생산, 희소가치가 높아 평균 약 2만명 이상 응모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7월과 8월에는 각각 국내 1세대 그라피티스트 제바(XEVA), 대표 콜라주 아티스트 선호탄과 캐리어를 선보였다. 

이번 달에는 래퍼이자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레디’와 함께한다. 레디는 ‘NO READY NO ACTION’ 캐리어를 선보이며 인생과 여행은 준비돼 있을 때 더욱 즐겁게 누릴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레디가 추천하는 여행 아이템들을 각종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캐리어의 뒷면에는 멋진 여행의 시작을 응원하고자 영화 촬영에 사용하는 슬레이트를 그렸다. 

여기어때 블랙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 앱을 통해 이달 14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당첨 결과는 같은 달 20일 발표하며, 당첨자에겐 캐리어와 함께 블랙 숙소 이용권을 선물한다.  

 

플라자 호텔, 가을 패키지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 선보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가을 시즌을 맞아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을 11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올 봄, 플라자 호텔이 국립현대미술관과 협업해 출시한 ‘체크인 아트’ 패키지가 MZ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바 있다. 같은 기간 출시해왔던 봄 패키지보다 무려 2배 높은 실적을 거둬 예술문화 경험에 대한 수요를 느낄 수 있었다. 이에 플라자 호텔은 다가오는 가을 정취를 온전히 감상하도록 예술문화 나들이 패키지인 ‘체크인 어텀 with 지니뮤직’을 준비했다.

본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과 블랑제리 투고(To-go) 세트, 궁궐 통합 관람권(2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2인), 지니뮤직 큐레이팅 음악 이용권 1매(30일)로 구성됐다. 플라자 호텔은 덕수궁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새로 오픈한 광화문 광장 등 서울 주요 명소와 인접해 있어 쉽게 방문 가능하다. 또한 지니뮤직 DJ가 ‘가을 힐링과 감성, 여유로운 산책’을 주제로 큐레이팅한 음악과 플라자 호텔의 블랑제리 투고(To-go) 세트는 가을 나들이에 분위기를 더해준다.

패키지 예약기간은 11월 29일, 투숙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가격은 23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궁궐 통합 관람권은 경복궁과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및 종묘 입장이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패키지 투숙일부터 약 3개월이다. 국립현대미술관 통합 초대권은 서울관, 과천관, 덕수궁관에서 이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단, 이건희컬렉션 전시는 포함되지 않는다.

 

트립닷컴, ‘지속 가능한 여행’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지구의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이번 ‘지속 가능한 여행’ 이벤트는 트립닷컴의 주요 과제 중 하나인 ‘녹색 관광’ 구축의 일환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지속 가능한 여행 실천 방법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트립닷컴은 지난 6월에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특히 이번에는 트립닷컴 해외 사이트에서도 함께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벤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트립닷컴은 자사 여행 전문 커뮤니티 트립모먼트를 통해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공유하는 ‘지속 가능한 여행’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포스팅하러 가기’ 버튼 클릭 후, △친환경 숙소 △탄소 발자국 △친환경 여행 중 하나에 해당하는 실천 모습을 ‘#지속가능한여행’ 해시태그와 함께 위치를 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3장 이상의 사진 또는 10초 이상의 영상과 함께 50자 이상의 텍스트를 작성한 게시물에만 부여되는 트립모먼트 자체 인증 표식 ‘최고예요’를 받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4,000원 상당의 트립코인을 지급한다. 가장 많이 참여한 순으로 10명에게는 커피컵, 접이식 접시, 피크닉 가방 등으로 구성된 ‘지속 가능한 여행 키트’를 증정한다. 트립모먼트 내 여행자 레벨이 6 이상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는 ‘에디터 픽’도 선정한다. 사진, 영상, 텍스트 등 게시물 퀄리티와 업로드 개수를 트립닷컴이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된 1명에게는 친환경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트립모먼트 여행자 레벨 6은 여행 콘텐츠 5개 포스팅 후 ‘최고예요’를 받으면 달성 가능하다.

또한 트립닷컴은 오는 9월 23일에 강릉에 위치한 호텔 ‘컨피네스 오션 스위트’와 협업해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한다. 플로깅 캠페인은 트립닷컴과 호텔 임직원, 트립닷컴을 애용하는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참여한다. 호텔 주변부터 이어지는 코스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한다면 트립닷컴 공식 계정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을 통해서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닐슨미디어코리아, “쿠팡플레이 월간순이용자수 6개월간 54% 증가”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에 따르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의 앱 순이용자수가 4월, 227만명에서 7월, 456만명으로 2배가량 급격히 늘었고, 지난 6개월 간 54% 증가했다.

6월 수지 주연 오리지널 드라마 ‘안나’의 공개와 7월 토트넘 훗스퍼 초청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으며, 특히 올해 1월에서 7월 사이 쿠팡플레이 20대 이용자 비중은 15%에서 19%로 5% 포인트 증가해 20대 이용자 유입이 눈에 띄었다. 

자세한 사항은 닐슨미디어코리아(코리안클릭)가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는 뉴스레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갤러리 파티오’, 확장 및 새 단장 후 개장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갤러리 파티오’가 확장공사 및 새 단장 후 개장했다.  

‘갤러리 파티오’는 청명한 하늘 아래 가을바람과 햇볕 그리고 도심뷰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파티오는 이번 확장공사로 기존 공간 및 좌석이 약 두 배 정도 늘어났다. ‘갤러리 파티오’의 이번 확장공사와 새 단장의 이유는 “공간의 인기에 힘입어 숨어있던 호텔의 핫스팟을 더 활성시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기 위함”이라고 호텔 관계자는 설명했다.  

‘갤러리 파티오’에서는 갤러리의 통유리창 넘어 보이는 하늘을 오마주한 갤러리의 시즌 칵테일 시리즈부터, 느긋한 오후 바이브를 단 한잔으로 가득 채울 수 있는 위스키 및 와인,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배를 채워주는 버거, 파스타 등의 스낵 메뉴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는 타파스 뷔페를 파티오 좌석에서도 즐길 수도 있다.  

분위기와 뷰, 그리고 낭만이 함께하는 ‘갤러리 파티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날씨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호텔의 대표 전화로 가능하다.  

 

대한항공, 김해-인천공항 구간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 재개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했던 김해~인천공항 간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을 2년 6개월만에 재개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9월 30일부터 하루 두 편씩 보잉 737-8 기종을 투입해 김해~인천공항 노선을 운항한다. 부산 출발은 오전 7시(KE1402), 오후 15시 25분(KE1408) 이며, 인천 출발은 오전 9시 30분(KE1401), 오후 18시 45분(KE1407) 이다.  

환승전용 내항기는 지방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만 탑승 가능한 지방~인천공항 간 직항 항공편이다. 

환승전용 내항기를 이용해 인천공항을 거쳐 김해공항으로 가는 승객은 인천공항 도착 후 환승전용 내항기에 탑승하면 되며, 김해공항에서 입국심사·세관검사·검역 등의 수속을 받게 된다. 위탁수하물 또한 최종 목적지인 김해공항에서 수취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김해공항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출국할 때는 김해공항에서 출국심사, 수하물 탁송 등 모든 국제선 탑승수속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을 탑승해야 하는 부산, 경남지역 출발 승객들의 편의가 한층 더 높아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