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뭐먹지?] 건강에 좋은 아몬드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오늘뭐먹지?] 건강에 좋은 아몬드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
  • 임희진
  • 승인 2022.09.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몬드 한 줌(30g, 23알)에는 식물성 단백질(6g), 식이섬유(4g),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섭취 시 포만감이 높고 식욕 조절에 도움을 주어 체중 관리를 위한 이상적인 간식이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영국 리즈대학교 (University of Leeds) 정신 생물학 교수인 그레이엄 핀레이슨(Graham Finlayson)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전 중에 간식으로 아몬드 섭취 시 공복감 감소와 함께 고열량 식품에 대한 식욕을 낮추는 데에 효과가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gettyimagesbank
ⓒgettyimagesbank

<아몬드 정과>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이 높은 간식 보다는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아몬드 간식은 어떤가?

아몬드 정과는 아몬드 본연의 고소함과 시럽의 은은한 단맛,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다. 재료 준비가 간단하고 조리 시간도 15분 내외로 짧아 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도 쉽게 만들 수 있다.


■ 재료: 통아몬드 1컵, 설탕 4큰술, 버터 1작은술, 소금 한 꼬집

1. 기름을 두리지 않은 프라이팬에 아몬드를 볶는다.

2. 볶은 아몬드를 별도의 그릇에 옮겨 담아 식힌다.

3. 설탕 4큰술, 물 7큰술, 소금 한 꼬집을 프라이팬에 넣은 후 젓지 않고 끓인다.

4. 시럽이 끓어오르면 볶아뒀던 아몬드를넣고 약불에서 볶는다.

5. 아몬드 표면에 설탕 결정이 생겨 아몬드끼리 달라붙지 않고 떨어지는 정도가 되면 버터  1작은술을 넣고 빠르게 볶는다.

6. 겉에 윤기가 생긴 아몬드를 얇은 그릇이나 팬에 넓게 펼쳐 식혀주면 완성이다.

 

<아몬든 초코 바이트>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하고 버터 대신 아몬드 버터를 사용해 만드는 아몬드 초코 바이트는 브라우니와 같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지만 정제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포화 지방의 함량도 현저히 낮아 체중 관리에 부담 없는 간식이다.
 

■ 재료: 아몬드 버터 340g, 아몬드 가루 34g, 코코아 가루38g, 에스프레소 가루 2g, 시나몬 가루 5g, 꿀 56g, 카카오 닙스 34g, 아몬드 슬라이스 42g

1. 카카오 닙스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핸드 믹서기를 돌린다.

2. 내용물이 뭉쳐지기 시작하면 카카오 닙스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어준다.

3. 손바닥으로 돌려가면서 반죽을 동그랗게 뭉쳐준다.

4. 실온에서 아몬드 가루로 반죽 겉면을 코팅해주면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