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 빵빵해진 배, 홈PT로 줄이기..홈트 앱 추천 
명절 후 빵빵해진 배, 홈PT로 줄이기..홈트 앱 추천 
  • 김다솜
  • 승인 2022.09.2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ttyimagesbank
ⓒgettyimagesbank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이면 본의 아니게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특히나 1인가구라면 오랜만에 만난 부모님으로부터 이것도, 저것도 먹으라는 잔소리를 피하기 어려운 법이다. 때문에 달콤했던 연휴가 끝나고 나면 통통하게 오른 살을 빼기 위해 다시 한 번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이들이 늘곤 한다. 

보다 체계적인 몸매 관리를 위해서라면 헬스장에서 PT(퍼스널 트레이너)를 받는 게 가장 효과적이다. 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기에 섣불리 마음 먹기도 어려운 게 현실이다. 전문적인 운동 코칭을 받으면서도 비용은 보다 낮추는 방법으로 온라인 PT 서비스가 꼽힌다. 

PT는 받고 싶은데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이들이라면 홈트 앱에서 PT를 받아보는 건 어떨까? 

 

사운드짐

혼자서 운동하는 게 지루한 이들에게 추천하는 앱이다. 실내자전거, 홈트, 스트레칭 등 13개 카테고리 내 600개 이상의 운동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운동 종목과 트레이너를 선택하면 마치 실제 헬스장에 온 것 같은 신나는 음악과 트레이너의 힘찬 코치의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해당 동작에서 주의해야 할 점, 휴식을 취하는 시기 등을 알려준다. 

 

하우핏

단순히 전문 트레이너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 받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세 교정까지 받을 수 있는 앱이다. 트레이너의 콘텐츠에 따라 움직이면 AI가 나의 동작을 인식해 현재 자세가 좋은지 나쁜지를 판별한다. 자세가 좋으면 퍼펙트(Perfect), 나쁘면 배드(Bad) 등으로 표시돼 마치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까지 부여한다. 

 

카카오 스마트홈트

카카오VX가 만든 홈트 앱으로 AI가 관리하는 무료 홈트 플랫폼이다. AI 자세 인식 기능으로 자세가 정확한지를 판단해줄 뿐만 아니라 동작 횟수 카운트와 칼로리 소모량까지 알아서 기록된다. 지난 3월부터는 라이브 스쿼트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션 완주 시 VX코인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슬로우사이드

슬로우사이드는 ‘슬로우 스타터(Slow Starter)’를 위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나의 성향과 트레이닝 목적에 맞는 콘텐츠를 큐레이션해준다. 모든 콘텐츠에는 트레이너의 코칭뿐 아니라 핑크 노이즈, 화이트 노이즈 등의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운동 효율과 집중력은 상향시키고 스트레스는 낮춰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