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가서도 #오운완, MZ세대 겨냥 호텔 운동 패키지 눈길
호캉스 가서도 #오운완, MZ세대 겨냥 호텔 운동 패키지 눈길
  • 임희진
  • 승인 2022.09.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 클래스부터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까지

MZ세대를 중심으로 개인 SNS에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인증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건강이 중시되는 트렌드가 이어지며 운동을 쉬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호텔업계에서는 다양한 운동을 경험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객실에서 요가와 건강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부터 프라이빗 테니스 레슨을 포함한 패키지까지, 휴식과 더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프로모션을 살펴보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센스 오브 밸런스’ 패키지 선보여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보듬어줄 ‘센스 오브 밸런스’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센스 오브 밸런스 패키지는 남산 경관이 펼쳐지는 객실에서의 여유로운 투숙과 더불어 홈트레이닝 세트로 요가를 즐기며 휴식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는데 초점을 둔 패키지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건강(Health)’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 이른바 ‘헬시 플레저 (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성은 객실 1박과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피트니스 센터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 건강하고 조화로운 삶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홈트레이닝 용품 3종 세트 (△서스테이너블 코르크 TPE 요가매트, △폼롤러, △마사지볼)와 천연재료로 건강한 식습관을 이끌어 나가는 ‘키노센트’의 노길티 시그니처 그래놀라 및 그릭 요거트가 포함된다. 또한 객실에는 오일 버너와 인센스 스틱이 비치돼 은은한 향기를 맡으며 마음이 편안해지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으며, 특히 릴랙세이션 풀이 있는 객실에서는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창밖으로 펼쳐지는 남산의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아트 골프 패키지 with 까스텔바작’ 눈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과 함께 골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 ‘아트 골프 패키지 위드 까스텔바작(Art Golf Package with CASTELBAJAC)’을 올해 12월 말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까스텔바작 쇼룸 스타일로 꾸며진 객실에서 투숙하며 스크린골프 홈 시뮬레이터로 미니 골프를 체험하고 호텔 실내 골프장에서 1:1 원포인트 레슨 혜택을 제공하는 패키지다. 

아트 골프 패키지는 까스텔바작 쇼룸 스타일로 꾸며진 클럽 코너 스위트 또는 클럽 클래식 룸 중에 선택 할 수 있다. 먼저 일반 객실의 약 2배 크기인 클럽 코너 스위트 선택 시, 까스텔바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오브제로 꾸며진 단 하나의 객실에서 스크린골프 홈 시뮬레이터 ‘파이골프’를 체험할 수 있으며, 파우치, 양말, 골프공 슬리브 각 2개로 구성된 까스텔바작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럽 클래식 룸을 선택해도 파우치와 양말로 구성된 까스텔바작 웰컴 기프트를 받아볼 수 있다. 

패키지 공통 혜택으로는 전용 체크인/아웃은 물론 조식, 애프터눈 티, 해피아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클럽 인터컨티넨탈 2인 혜택, 호텔 실내 골프장 1:1 원포인트 레슨 2회(1회 30분 기준), 녹음 짙은 봉은사의 풍경이 한 눈에 펼쳐지는 3층 피트니스 클럽과 25m 길이의 실내 수영장, 사우나 무료 이용, 팀까스텔바작 소속 안소현, 함정우 프로와 함께하는 프로암 라운드 응모권까지 모두 포함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고객의 심신 건강과 안정을 돕는 ‘워커힐 웰니스 프로그램’ 소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는 일상에 지친 소비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은 ‘호텔에서 살아보기’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총 6박 7일 일정의 ‘웰니스 위크(Wellness Week)’ 패키지를 진행 중이다. ‘웰니스 위크’는 워커힐 웰니스 클럽의 전문가가 제안하는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균형 있는 생활 루틴을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로, 비스타 딜럭스룸 숙박, 웰니스 클럽의 하이테크 프로그램 1회, 웰니스 사우나 입장 2회, V 스파 트리트먼트1회, 비비드아워 1회, 워키 아웃도어 액티비티 프로그램 2회 등으로 구성된다. 워커힐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 장기 투숙을 할 수 있도록  ‘호텔에서 살아보기’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고객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용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객실 내 유무선 인터넷 무료 이용,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무료 이용(피트니스의 겨우 17세 이상 입장 가능), 호텔 레스토랑 15% 할인, 런드리 서비스 20% 할인, 주 1회 객실 내 미니바 무료 이용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웰니스 위크’를 이용하는 고객은 스카이야드 입장 혜택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워커힐은 호텔 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워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Walkerhill Exciting Explorer’의 약자인 ‘워키(WALKEE)’는 워커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레저 체험을 돕는 액티비티 전문가들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 아침에는 워커힐을 둘러싼 산책로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고요한 숲 속에서 명상과 요가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포레스트’가, 매주 일요일 아침에는 푸르게 우거진 녹음 속 워커힐의 정돈되고 조용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상쾌한 아침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워커힐 트랙킹’ 프로그램이 각각 진행된다. 이 밖에도 토, 일, 월요일 주 3회 동안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워커힐의 자연을 만끽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숲 속을 산책하며 편안히 힐링 할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숲 체험’도 운영되고 있다. 

 

목시 서울 인사동, 아침을 깨우는 가을 요가 ‘나마스떼, 목시’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탁 트인 야외 공간인 루프탑에서 남산 뷰를 즐기며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요가 패키지 나마스떼, 목시를 선보인다. 요가 동작을 통해 건강과 힐링은 물론, 서울의 도심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루프탑에서 요가를 경험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 △요가 원데이 클래스 △비건스낵 △클렌징 주스 등의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있다. 요가 원데이 클래스는 참여자들의 요가 경험 유무와 체형을 고려ㅙ 개인 기량에 맞춘 난이도별 수업으로 요가 수련 경험이 없더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돼 부담 없이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에 호텔 최고층 루프탑 바 목시에서 진행되며, 클래스 참여 인원은 선착순 10명까지이다. 

또한, 요가 원데이 클래스만 별도로 참여할 수 있다. 투숙객은 호텔에서 선착순 당일 예약이 가능하며, 외부 호텔 방문 고객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제주 디아넥스, 오늘 운동 완료! ‘프라이빗 테니스 패키지’ 출시

최근 테니스가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테니스는 시간당 400~500kcal 열량을 소모하는 고강도 운동으로 운동량이 특히 많아 젊은 층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테니스 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테니스 인구는 60여만여명, 시장 규모는 3,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며, MZ세대의 젊은 층이 소셜미디어에서 테니스 체험기를 공유하는 문화가 테니스의 붐을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더불어 최근 2~3년 사이 실내 테니스 경기장 사용률도 급격히 증가하는 부분을 실제 현업에서 레슨을 하는 코치들이 실감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실내 테니스장의 관심도 그만큼 높아졌다.

포도호텔의 패밀리 호텔인 디아넥스는 국제 규격(US OPEN) 테니스 코트와 동일한 데코터프(Deco Turf) 바닥재를 사용한 최상급 실내 테니스장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테니스 멤버십 레슨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해왔다. 핀크스 테니스 멤버십(PTC)대상으로만 운영 해왔던 실내 테니스 코트를 일반 고객도 이용 할 수 있도록 ‘오늘 운동 완료! 프라이빗 테니스 패키지’를 출시 했다.

테니스 패키지 고객에게는 테니스 라켓과 공을 무료로 대여하며, 생수, 이온 음료, 물수건, 페이스 타올을 제공하며, 테니스 공 1캔(2개)을 추가로 증정한다. 그리고 고강도 운동 후 땀과 열로 건조해진 피부에 피부 안정과 보습 효과를 위해 항산화 기능이 우수한 백련 잎 추출액의 더 로터스 퓨어 미스트(80ml) 제품을 함께 제공한다. 코트 대여 시간은 1시간 50분이며, 사전 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패키지 고객 대상 한정, 전(前) 안드레아가시 아카데미 테니스 코치로부터 프라이빗 테니스 레슨을 특별가로 이용할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스테이 웰, 럭셔리(Stay Well, Luxury)’ 패키지

송도국제도시의 이국적인 도심과 센트럴파크의 자연을 가장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는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가득 채워 줄 ‘스테이 웰, 럭셔리(Stay Well, Luxury)’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테이 웰, 럭셔리는 다채로운 송도국제도시의 전망이 내려다보이는 고층 클럽 객실에 투숙하며 쉐라톤 피트니스의 모든 업장을 이용할 수 있다. 올해 5월 새롭게 리노베이션한 쉐라톤 클럽은 센트럴파크뷰의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사우나, 실내 골프연습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호텔 6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