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2.09.3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개점

NH농협은행은 지난 28일 인천시 부평구 소재 북인천우체국에서 고객행복센터(콜센터) 인천센터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이현애 NH농협은행 개인금융부문 부행장과 박종혁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 이명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인천센터는 용산센터·양재센터에 이어 3번째로 개점한 수도권 분산센터이다. 상담인력 채용 다변화와 지역일자리 창출계획의 일환으로 만들어졌으며, 총 120명 규모의 상담사가 근무한다.

 

하나은행,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 데모데이 성료

하나은행은 은행 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의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최종 5개팀의 아이디어를 혁신 신사업 프로젝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신사업 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된 5개팀, 10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기획했던 신사업 모델과 성과를 공유했으며, 박성호 은행장을 포함한 하나은행 임직원,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업화 가능성, 혁신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빌드업(Build up)” 팀 ▲“두링(Dooring)” 팀 ▲“밈(MEEM)” 팀 ▲“제때(ZETTE)” 팀 ▲“꽁냥” 팀 등 최종 선정된 5개팀이 프로젝트 내용 전반을 공유하고 그 간의 과정과 사업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빌드업(Build up)”팀은 수익형 부동산의 탐색부터 자금, 구입까지 데이터를 활용한 원스탑 중개 플랫폼 ▲“두링(Dooring)” 팀은 자금관리부터 일정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웨딩 금융솔루션 ▲“밈(MEEM)” 팀은 양방향 블라인드 환전이 가능한 P2P플랫폼 ▲“제때(ZETTE)” 팀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출 스케쥴 관리 서비스 ▲“꽁냥” 팀은 반려묘 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선보였다.

최종 선정된 5개팀은 상금 각 100만원과 함께 사내 인큐베이팅을 거치며 은행 내부, 외부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는 지원과 향후 외부 사업으로 발전 시 독립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독립 법인으로 분사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받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 함께 꿈꾸다’ 성황리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우리 함께 꿈꾸다’는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다문화 및 비다문화 청소년 100여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교 장학생 서포터즈 ‘우리누리’ 4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 멘토와 함께한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직업체험 부스 5개, 대입상담 부스 8개 등 총 13개 참여형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 전문 직업인 멘토들의 강연과 대학교 장학생들의 대입상담 및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가진 청소년들과 멘토 간의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우리은행, 경찰청 지문사전등록 우대 ‘우리 아이행복 적금2’ 출시

우리은행은 30일 최고 연 4.1%의 금리를 제공하는‘우리 아이행복 적금2’를 출시한다.

‘우리 아이행복 적금2’는 1인당 1계좌, 최대 월 5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경찰청 지문사전등록 신고증을 제출하는 고객에게 연 1.0%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기본금리는 연 2.90%이다. 우대금리는 △계약기간의 만기일 전일까지 경찰청 지문사전등록 후 ‘아동등 사전신고증’ 제출 시 연 1.0%p, △본인명의 우리은행 입출식 통장에서 자동이체 등록 시 연 0.2%p로 최대 연 1.2%p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WON뱅킹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며 사전신고증은 영업점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상품 출시에 맞춰 ‘우리 아이행복 적금2’ 가입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우리 아이행복 적금2’에 가입한 고객 선착순 5천명에게 파리바게뜨 모바일 쿠폰(5천원)이 제공되며, 지문등록 후 신규한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닌텐도 스위치, 관광 상품권 등 보너스 경품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국군의 날 기념 특별할인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국군의 날(10월 1일)을 날을 맞아 현역장병과 예비역들을 응원하고자 IBK나라사랑카드 제휴처인 CU와 함께 ‘국군의날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국군의 날 하루 동안 IBK나라사랑카드로 CU 편의점에서 이벤트 품목(아이스크림, 신선식품, 음료 등)을 구매 시 3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횟수 및 구매한도 등에 제한이 없으며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통신사 멤버십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신한금융그룹, 취약계층 지원 위한 ‘신한 동행(同行, 同幸) Project’ 추진

신한금융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금융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신한 동행(同行, 同幸) Project’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이름인 ‘동행’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사회와 함께 하겠다(同行)’는 의미와,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고객과 함께 행복하자(同幸)’는 2가지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물가상승, 금리인상, 코로나19 장기화 등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전 그룹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입체적인 지원을 추진한다.

신한금융은 지난 7월 14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신한 청년 포텐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지원 대상을 청년에서 취약계층으로 확장하고 기존 과제를 새롭게 구성된 4대 핵심 영역(R4)에 포함해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Recovery :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재기 지원 ▲Residence : 서민 주거 및 생활 안정 지원 ▲Re:Start-Up : 창업/일자리 지원, 청년 도약 지원 ▲Responsibility : 사회적 책임 수행 등 4대 핵심영역(R4)에서 12개 핵심 과제를 선정하고 5년간 총 33.3조원의 직·간접 금융지원을 실시한다.